[정보] 육성 우선순위부터 한정드랍, 군수지원 정보까지! 소녀전선 8전역 미리보기

게임뉴스 | 유준수 | 댓글: 28개 |
소녀전선에 근시일내로 '제 8장: 불꽃' 스토리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로 8전역 전투와 이에 따른 한정 인형이 추가되며, 이외에도 8전역 군수 지원과 긴급 8전역, 야간 6전역, 전용 장비가 함께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어진다.

8전역은 중국 서버에서 17년 5월경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다. 중국 서버에서 확인한 바에 따르면 8전역에 등장하는 적들은 공격력은 물론 명중과 회피 등 전반적인 능력치가 굉장히 강력해진다.

그에 반해 아군 제대의 능력치는 100레벨에서 멈춰있는 상태다. 때문에 조합이나 장비를 통한 제대의 정예화가 더욱 중요해지며, 피해를 분산하기 위해 다수의 제대를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 제 8장: 불꽃 스토리가 조만간 한국 서버에 등장할 예정이다


◆ 회피가 높은 적, 투척 스킬로 대비하라

8전역에서 등장하는 적의 전투력은 매우 높다. 전투력이 가장 낮은 적조차 1만을 상회하며, 긴급 전역이라면 보스 몬스터가 아니어도 2만 이상의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다. 거기에 더해 등장하는 적의 수도 매우 많은 편이다. 때문에 8전역을 수월하게 클리어하기 위해서는 5링크 제대가 3개 이상 있는 것이 좋다.

또한 새로운 적들을 마주하게 된다. '질럿'으로 불리는 철혈 쌍검병과 '기관총'으로 불리는 철혈 기관총병이다. 철혈 쌍검병은 근접 공격을 펼치는 적으로, 이동 속도가 매우 빠르며 장갑을 무시하는 관통 능력을 지니고 있다. 다만 명중이 매우 낮기 때문에 해당 적을 만나게 되면 꼭 SMG나 HG로 탱킹을 하는 것이 좋다.

철혈 기관총병은 일반 전역에서는 등장한 적이 없었으나, 큐브 이벤트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었던 적이다. 후방에서 공격하며 공격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높은 화력으로 적을 섬멸하거나 RF를 이용해 철혈 기관총병을 먼저 제거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일반 8-5전역의 필드 상황. 긴급 난이도라면 적의 전투력은 더욱 상승한다(인벤: Alleyne)


이외에도 적 중에 소위 '박쥐'라고 불리는 정찰기가 자주 등장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대처가 필수적이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투척 스킬을 지닌 제대를 사용하는 것이다. 유탄폭격을 지닌 FAL의 가치가 매우 높아지며, FAL이 아니어도 벡터를 필두로 한 소이탄을 사용하는 인형이나 수류탄을 사용하는 인형을 기용하는 것이 좋다.

이외에도 선 쿨타임이 다소 길고 범위가 아쉽긴 하지만 HK416 등 살상류탄을 사용하는 인형도 괜찮으며, 시간을 벌어줄 섬광탄, 연막탄과의 조합도 좋다.

SG와 MG를 이용한 소위 '샷망' 제대는 8전역에서도 크게 활약한다. SMG를 이용한 제대와 달리 전투를 빠르게 끝내 탱커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철혈 쌍검병의 존재 때문에 샷망 제대로만 전투를 벌이는 것은 상당히 어렵다. 또한 이사카로 불리는 M37이나 Saiga-12 등 공격이 반드시 명중하는 스킬을 지닌 샷건이 없다면 회피가 높은 정찰기 역시 처치가 곤란한 편이다.



▲ 8전역에서는 FAL이나 벡터 등 투척 스킬을 지닌 인형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M16A1을 육성한다면 필수! 한정드랍에 주목하라

신규 전역과 함께 새로운 한정드랍 인형과 장비도 추가된다. 일반 8-6 전역과 긴급 8-4 전역에서는 3성 SMG인 'SCW'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야간 6-4 전역에서는 M16A1의 전용 장비인 '특수 기동장갑'이 드랍된다.

SCW는 후방의 AR에게 화력 6%, 사속 10%를 상승시키는 진형버프를 지니고 있다. 스킬은 10레벨일 때 5초 동안 자신의 화력을 150%, 회피를 40% 상승시킨다. 선 쿨타임은 6초, 쿨타임은 8초다. 쉽게 말해 탱킹도 가능한 딜링형 SMG라 볼 수 있다. 비슷한 딜링형 SMG인 'SR-3MP'와 비교해볼 때 탱킹 능력은 더 높고 공격력이 부족한 인형이라고 볼 수 있다.

야간 6전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특수 기동장갑은 M16A1만 장착이 가능하며 교정과 강화 완료 시 '장갑 +19, 회피 +10, 명중 -20, 사속 -10'의 능력치를 지닌다. 보통 AR소대를 이용해 제대를 짤 때 M16A1은 전열에 위치하게 되는데, 특수 기동장갑을 사용함으로써 매우 높은 탱킹 능력을 지니게 된다. M16A1을 기용하고자 한다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장비라고 볼 수 있다.



▲ 주로 전열에 위치하게 되는 M16A1이 전용 장비를 착용하게 되면 탱킹 능력이 크게 상승한다


◆ 더욱 효율적인 자원 수급 가능! 8전역 군수지원

업데이트 이후 7-6 전역을 클리어하면 8전역으로 군수지원을 보내는 것이 가능해진다. 8-1에서는 1시간에 인력, 탄약, 식량 150씩과 장비제조계약을 획득할 수 있으며, 8-2에서는 3시간에 부품 450과 쾌속수복계약을 획득할 수 있다.

8-3은 6시간이 소요되며 인력 400과 탄약, 식량 800씩을 획득하며, 쾌속제조계약이나 쾌속수복계약을 획득할 수 있다. 8-4는 9시간이 소요되며 인력 1500과 탄약과 식량 400씩, 부품 100과 확률적으로 인형제조계약을 획득한다. 제대의 최소 인원은 모두 5명이며, 리더 레벨 제한은 45, 50, 55, 60 순이다.

전반적으로 버릴 것이 없을 정도로 효율이 높은 군수지원으로만 이루어졌기 때문에, 전투력이 다소 부족하더라도 8전역을 개방하는 것이 좋다.



▲ 8전역 군수지원 리스트, 전반적으로 버릴 것이 하나도 없다
공유하기
주소복사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