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신규 소환수 4종, 신화 무기와 콜로세움 개편' 리니지 레드나이츠 업데이트

게임뉴스 | 황성현 기자 | 댓글: 1개 |



리니지 레드나이츠는 31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평소보다 내용이 많았던 이번 패치에선 신규 소환수 3종과 스페셜 소환수의 공개, 신화 무기 공개, 콜로세움의 개편과 다양한 편의성이 개선되었다.

또한 메인화면에 노출되는 기사단 탭을 통해 영웅 장비함이 추가, 장비와 세트를 수집해 보상과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밖에도 혈맹 던전 신규 스테이지와 기부 시스템, 도전 모드 신규 스테이지가 추가되었다.


코인, 순위 정산 시간 도입 등 콜로세움 개편


이제는 콜로세움 순위권에 등록된 기사단이라면 특정 시간에 접속만 해도 순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즉, 보상 정산 시간이 하루에 3번이 된 것. 13시, 19시, 22시에 보상이 지급되어 영웅과 소환수를 육성하기 위한 재화의 수급이 용이해졌다.

또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콜로세움 코인이 추가되었다. 이 코인은 매일 오전 5시 보유 개수가 초기화되고 전투 참여, 결투 승리, 패배, 수비대 승리와 패배시 일정 개수 획득할 수 있다. 코인으로 보상할 수 있는 아이템은 성장 드링크, 단검, 연금 재료 등이 있다.

콜로세움 순위 최초 달성 보상도 추가되어 순위에 따라 다이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높은 순위를 달성할수록 더 많은 다이아가 지급되어 콜로세움의 경쟁이 치열해졌다.



▲ 콜로세움에서 상대와 겨루고 코인을 획득,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




▲ 높은 순위를 달성할수록 다이아 보상이 늘어난다



신규 소환수 4종, 스페셜 소환수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신규 소환수는 4종. 스페셜 소환수인 헬바인과 모닝스타, 사투르, 미노스로 각각 획득할 수 있는 곳이 다르다. 헬바인은 이벤트 소환석 구매로 영혼석을 획득, 모닝스타는 혈맹 던전에서, 사투르는 소환수 성장 소환석, 미노스는 결투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헬바인은 판도라와 마찬가지로 스페셜 소환수이다. 스킬에 붙어있는 특수 효과가 많고 치명타 공격 확률 증가, 치명타 발동시 스킬 시전과 자신의 공격력 영구 증가가 특징이다. 또한 후방의 적을 우선하여 공격하는 일반 스킬로 후방의 물리, 마법 딜러를 저격할 수 있어 콜로세움, 난투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신규 스페셜 소환수 헬바인. 강력한 후방 사격과 치명타 강화가 특징




▲ 획득할 수 있는 장소가 제한되어 있는 신규 소환수 3종


모닝스타는 물리 탱커이지만 적의 마법 공격에 강력한 것이 특징인 소환수이다. 일반 스킬이 적 5명을 넘어뜨리고 스킬 게이지 감소, 마법 공격력 감소 등의 추가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패시브 2번 스킬로 자신의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켜 마법 딜러로 구성된 공격대와 상대할 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사투르는 생명력이 가장 낮은 아군 1명을 치료시키는 힐러이다. 패시브 스킬 1번 역시 1명을 치료시켜 체력이 가장 떨어진 아군을 보호하는데 특화된 소환수다. 아군 중 한 명이 사망할 시 탱커를 우선하여 아군을 회복시키고 보호막을 건다.

미노스는 단일 대상 적에게 망치를 던지고 전투 중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패시브 1번 스킬은 적 3명을 넘어뜨리고 2번 스킬로 공격이 치명타 적중 시 확률적으로 자신의 스킬 게이지를 회복한다. 공격 스킬이 단일 대상을 공격하고 넘어짐 스킬을 가지고 있어 레이드에 사용하기 좋다.


신화 무기 추가와 영웅 장비 수집


업데이트로 영웅별 신화 등급 무기 1종씩 총 4종이 추가됐다. 황금색 배경을 가진 신화 무기는 붉은색 배경을 가진 전설 등급보다 공격력이 1000 이상 높다. 현재 장비 제작 탭에서 재료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의 수가 많고 결투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전설급 무기도 재료로 필요해 기사단의 증표를 아끼는 것이 좋다. 무기 이외에는 영웅별 전설 세트가 하나씩 추가됐다. 기존의 전설 세트와 마찬가지로 모든 부위 착용 시 영웅의 외형이 바뀐다.



▲ 신규 추가된 신화 등급 무기 4종. 공격력이 전설보다 1000 정도 높다


메인 화면의 좌측 하단의 기사단 탭을 눌러 영웅 장비 수집을 이용할 수 있다. 아데나, 다이아 등을 소비해 영웅별 장비 세트를 오픈할 수 있고, 오픈 후 보유하고 있는 장비가 도감에 등록된다. 같은 장비 세트를 일정 개수 이상 보유할 시 영웅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장비 세트를 보유하고 있을 시 모든 장비의 강화도에 따라 추가 능력치도 받는다.



▲ 장비를 수집, 영웅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다


혈맹 던전 개편과 스토리 모드 변경점


혈맹 던전은 혈맹원들이 순서대로 도전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최종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기존에 있던 말하는 섬 이외에 글루디오 맵이 추가됐다. 글루디오는 보스로 강력한 데스나이트가 등장, 혈맹원들과의 협동이 더욱 중시되는 맵이다. 특히 데스나이트의 경우 체력이 줄어들수록 사용하는 스킬이 다양해지고 기절, 물리 피해 면역 등 상태 이상 스킬과 자기 버프를 사용하니 주의가 필요하다.



▲ 신규 혈맹 던전 글루디오 필드. 데스나이트가 보스로 등장


혈맹 던전 기부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전에는 군주, 부군주들이 혈맹 던전 초기화를 위해 재화를 사용하는 부담이 컸지만 이제는 모든 혈맹원이 기부를 할 수 있게 된다. 혈맹원들이 기부한 재화는 일정 경험치로 축적되고 완충됐을 시 혈맹 직책원은 혈맹던전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다.



▲ 혈맹 던전 초기화에 혈맹원들도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스토리 모드에선 도전 모드의 4,5스테이지가 추가됐다. 매일 미션과 보상이 바뀌는 모드이기에 매일 도전 모드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의 수가 증가했다. 높은 등급의 소환수 연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어 소환수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다.

기존에는 숙련 난이도에서 일정 확률로 소환수 장비 강화에 필요한 구슬을 획득할 수 있었다. 이번 패치로 모든 스토리 모드 초보 난이도 보상에 빛나는 작은 구슬 상자가 추가, 숙련 난이도에선 찬란한 작은 구슬 상자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초보, 숙련 난이도의 일반 장비 상자의 드롭 확률이 소폭 하향되는 등 보상이 일정 부분 수정됐다.



▲ 도전 모드의 확장으로 하루에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증가



기타 편의성 등 개선 사항


기타 게임 이용에 많은 사항들이 변경, 수정됐다. 우선 장비 아이템 최대 보유 수량이 999로 확장, 일반 아이템은 9999개로 확장됐다. 신화 등급 장비의 제작에 필요한 아이템이 늘어남에 따라 아이템 보유 수량이 확장된 것이다. 이외에도 소탕 결과 화면이 개선, 누적 출석 보상이 추가되고 랭킹 화면에서 소환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된다.



▲ 다양한 편의성, 기타 개선이 이루어졌다


▶ 기타 개선 사항

 - 신규 유저 가이드 퀘스트 추가
 - 요새전 수비대 배치 규칙 수정
 - 종족이 2개 이상인 일부 소환수의 종족을 1개로 변경
 - 통합 전장군에 따른 채팅 채널 통합
 - 혈맹 관련 일부 GUI 개선
 - PVP 시작 연출 개선
 - 일부 전투 연출 개선
 - 이벤트 가챠 공통 목표 수령 제한
 - 장비 소환석 일부 UI 개선
 - 혈맹 던전 월드맵에서 스테이지별 진행률 정보 표시
 - 아이템 분해 시, 최대 30개까지 선택 가능하도록 개선
 - 아이템 분해 시, 낮은 등급 순서로 30개 일괄 선택 기능 추가
 - 확률적으로 브롭의 배부름 게이지가 1.5배 증가하는 기능 삭제
 - 오프닝 타이틀의 '렌' 이펙트 일부 변경
 - 유물 상점에서 '아인하사드의 보주' 판매가 종료되고, '아인하사드의 보주'를 포함하는 '소환수 성장 지원품'을 판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