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공개] 바이오웨어 신작 '앤섬' - 자벨린 엑소슈트의 디테일

게임뉴스 | 허재민,원동현 기자 | 댓글: 21개 |




⊙개발사 : 바이오웨어 ⊙장르 : 오픈월드 TPS ⊙플랫폼 : Xbox One, PS4, PC ⊙발매일 : 2019년 2월 22일


바이오웨어 신작, '앤섬'의 자벨린 엑소슈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영상이 10월 26일 파리 게임 위크에서 공개됐다. 자벨린 엑소슈트는 앤섬에서 플레이어가 장착하게 되는 슈트로, 임무를 수행하는 데 있어 도움을 주게 된다. 공개된 영상에는 네 가지 자벨린 엑소슈트, 레인저, 콜로서스, 인터셉터, 스톰의 플레이 방식과 모습이 담겨있다.

앤섬 개발자에 따르면 자벨린 엑소슈트는 플레이어의 '반영'이다.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제이션이나 기어 선택을 통해 자신만의 플레이에 맞는 슈트로 성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신의 플레이 성향은 물론, 팀의 전략에 따라서 필요한 기어를 장착해 구성하면 된다.

자벨린 엑소슈트의 종류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지만, 기본적으로 자벨린 엑소슈트에는 2개의 공격, 1개의 지원형 무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이러한 무장에는 별도의 탄환이 필요 없으나, 쿨다운이 있어 이를 고려하며 사용해야 한다.

※ 각 기어나 스킬의 이름은 정식 버전에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수양면을 두루 갖춘 '레인저'
기본적인 자벨린 엑소슈트, 슈류탄과 영역 설정 서포팅 기술이 포인트


게임을 시작하고 처음 장착하게 되는 레인저 자벨린 엑소슈트는 원거리와 근거리를 넘나드는 유연한 전투 방식을 갖추고 있다. 그만큼 기초를 배우기에 좋은 캐릭터로, 공수양면을 두루 갖추고 있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도시를 지키는 보초병이기도 하다.

헤비웨폰을 제외한 모든 종류의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근접 무장으로는 일렉트릭 메이스(철퇴)를 가지고 있다. 근거리 전투 시에는 쇼크 메이스 기술을 통해 적군에게 강력한 전격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부가효과를 가진 수류탄과 돌격 장비로 손쉽게 적을 농락할 수 있다. 아울러 레인저는 '영역 생성' 능력을 통해 아군에게 전술적 이점을 가할 수 있다.

레인저의 첫 번째 슬롯에는 수류탄을 장착할 수 있으며, 넓은 범위의 적을 공격할 수 있다. 프로스트 그리네이드의 경우, 넓은 범위의 적을 빙결시켜 움직이지 못하게 만든다. 이후 다른 무기로 집중 공격을 할 수도 있고, 혹은 다른 팀원과 연계를 펼칠 수도 있다.

팔목에는 돌격 장비인 런처를 장착해 다양한 공격을 할 수 있다. 상대를 자동 추적하는 호밍 미사일로 적군을 손쉽게 농락할 수도 있고, 혹은 베놈 다트(맹독 다트)로 적군의 체력을 조금씩 깎아갈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서포트 기어를 통해 특별한 영역을 만들어 아군에게 전략적인 이점을 선사할 수 있다. 만약 팀 게임, 지원가의 역할에 집중하고 싶다면 머스터 포인트(집결 지점)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특정 영역을 발생시키고 아군을 불러모아 적군에게 주는 데미지를 상승시킨다.

마지막으로 레인저의 궁극기 '멀티 타겟 미사일 배터리'는 전장의 넓은 지역을 대상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적군들을 포착하여 유도 탄환들을 발사한다.

◼︎ 레인저 수류탄 장비

- 프래그 그리네이드(Frag grenade)
- 인페르노 그리네이드(Inferno grenade)
- 프로스트 그리네이드(Frost grenade)
- 시커 그리네이드(Seeker grenades)
- 스티키 밤(Sticky bomb)

◼︎ 레인저 돌격 런처(어썰트 런처) 장비

- 호밍 미사일(Homing Missile)
- 에너지 펄스(Energy Pulse)
- 스파크 빔(Spark Beam)
- 베놈 다트(Venom Darts)
- 블라스트 미사일(Blast Missile)

◼︎ 레인저 지원 장비

- 불워크 포인트(Bulwark Point)
- 머스터 포인트(Muster Point)



탱커 포지션의 거인, '콜로서스'
탱커 역할을 하는 '콜로서스', 강력한 근접 공격과 아군 보호까지


콜로서스는 유일하게 헤비 웨폰을 사용할 수 있는 기체다. 레인저와 마찬가지로 2가지 무기를 동시에 착용할 수 있으나 작은 무기인 피스톨과 SMG는 사용할 수 없다. 한편, 아직 정확한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콜로서스는 스토리 상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예정이다.

'거인'이란 뜻에 걸맞게 콜로서스는 근접 공격 시 망치를 사용한다. 헤비 스매쉬 스킬을 통해 소형 적군을 일소할 수도 있으며, 녹다운을 유발해 후속타를 노리는 것도 가능하다.

발사 장비는 어깨에 장착되어있으며, 근거리와 원거리 기능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팔에 장착된 무기를 통해 부가적인 기능을 갖춘 공격을 가하기도 한다.

'탱커' 포지션에 가까운 콜로서스는 적군의 화력을 자신에게 집중시키거나, 아군의 받는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지원 능력을 갖추고 있다.

궁극기인 시즈 캐논은 소형 적군을 한 번에 일소시키거나, 보스에 추가적인 데미지를 가하는 데 효과적인 기술이다.

◼︎ 콜로서스 오드넌스 런처 기어(Ordnance Launcher Gear)

- 버스트 몰타(Burst Mortar)
- 파이어월 몰타(Firewall Mortar)
- 라이트닝 코일(Lightning Coil)
- 쇼크 코일(Shock Coil)

◼︎ 콜로서스 헤비 어썰트 런처 기어(Heavy Assault Launcher Gear)

- 헤비 캐논(Heavy Cannon)
- 플레임 타워(Flame Thrower)
- 플래크 캐논(Flak Cannon)
- 레일건(Railgun)
- 애시드 스피터(Acid Spitter)

◼︎ 콜로서스 서포트 기어(Support Gear)

- 타운트(Taunt)
- 디플렉터 펄스(Deflector Pulse)



순수한 에너지를 사용하는 '스톰'
가장 오래 공중에 떠있을 수 있는 '스톰', 자연 속성을 이용한 원거리 공격이 특징


망토를 두르고 신비한 분위기를 풍기는 '스톰'은 프리랜서들의 적인 도미니언이 만들어낸 자벨린 엑소슈트다. 강력한 기술인 '실(Seal)'을 이용해 파일럿의 잠재적 키네시스 파워를 증폭시킨 슈트로, 그만큼 어떤 자벨린보다도 오래 공중에 떠있을 수 있다. 강력한 대신 방어에 취약하며, 그만큼 탱커인 '콜로서스'와 함께 공격하는 것이 좋다.

스톰은 원거리 공격 스페셜리스트로 자연의 속성에너지를 키네시스 능력으로 전환시키는 공격 수단을 갖추고 있다. 미션 간 기어를 변경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기어를 착용할 수 있다.

적이 근접했을 때는 파이어리 스트라이크를 이용해 적군을 넉백시켜 거리를 벌리고 재정비할 시간을 벌 수 있다. 빠르게 공격 후에 안전한 공중으로 도피하는 식으로 플레이가 이루어진다.

지원 능력은 아군의 회피 능력과 데미지 상승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군의 안정성과 화력을 동시에 챙긴다. 지원 능력 중 '넥서스' 쉴드는 팀원들의 능력 쿨타임을 줄여주어 빠르게 스킬 쿨을 돌릴 수 있도록 한다.

궁극기인 엘리멘탈 스톰은 앤썸의 원초적 힘을 발휘하여 얼음, 전기, 불의 폭풍을 불러일으키고, 마지막엔 운석 낙하로 피날레를 장식하는 기술이다.

◼︎ 스톰 블라스트 씰(Blast Seals)

- 라이트닝 스트라이크(Lightning Strike)
- 아이스 스톰(Ice Storm)
- 플레임 버스트(Flame Burst)
- 라임 블라스트(Rime Blast)
- 리빙 플레임(Living Flame)

◼︎ 스톰 포커스 씰(Focus Seals)

- 호어프로스트 샤드(Hoarfrost Shards)
- 파이어볼(Fireball)
- 볼 라이트닝(Ball Lightning)
- 글레이셜 빔(Glacial Beam)
- 아크 버스트(Arc Burst)

◼︎ 스톰 서포트 씰(Support Seals)

- 윈드 월(Wind Wall)
- 넥서스(Nexus)



빠르게 치고 빠지는 '인터셉터'
가장 빠르고 유연한 슈트, 궁극기로 데미지를 적게 받으며 돌격할 수 있다


자벨린 엑소슈트 중 가장 기민하고 유연한 인터셉터는 빠르게 적에게 접근해 근접 공격을 가하고 빠지는 식으로 플레이하게 되는 자벨린이다. 그만큼 공격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방어에는 취약하다.

인터셉터는 양날 단검을 사용하는 근접 스페셜리스트로 빠른 공격 및 이동속도가 특징이다. 고유의 양날 단검 장비를 통해 상대에게 연타 공격을 가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무한히 연계 공격을 이어나갈 수도 있다. 총 3개의 기어를 장착할 수 있으며, 미션 간에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공격 기어인 어썰트와 스트라이크 시스템 외에도 팀 플레이를 위한 서포트 시스템을 선택할 수 있다. 그중 소개된 시스템은 '렐리 크라이(Rally Cry)'로, 팀원들의 상태 이상을 해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적에게 공격받아 움직일 수 없게 된 팀원의 상태 이상을 제거해 바로 마비에서 풀어줄 수도 있다.

궁극기인 어쌔신즈 블레이드는 인터셉터를 슈퍼 차지 상태로 만들어주며, 적군을 빠른 속도로 난도질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지속 시간 내에는 데미지를 덜 받는 상태가 되어 전장을 마음대로 누빌 수 있다.

◼︎ 인터셉터 어썰트 시스템(Assault Systems)

- 시커 글레이브(Seeker Glaive)
- 애시드 밤(Acid Bomb)
- 크리오 글레이브(Cryo Glaive)
- 클러스터 마인(Cluster Mine)
- 스파크 대쉬(Spark Dash)

◼︎ 인터셉터 스트라이크 시스템(Strike Systems)

- 스타 스트라이크(Star Strike)
- 플라즈마 스타(Plasma Star)
- 노바 스트라이크(Nova Strike)
- 템페스트 스트라이크(Tempest Strike)
- 코로시브 스프레이(Corrosive Spray)

◼︎ 인터셉터 서포트 시스템(Support Systems)

- 타겟 비콘(Target Beacon)
- 랠리 크라이(Rally Cry)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