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레전드· 골드 카드 17장 추가! '창공의 기사' 미니팩 업데이트

게임뉴스 | 최민호 기자 |



오늘(21일) 섀도우버스의 확장팩 '창공의 기사'의 추가 카드가 업데이트되었다. 리더별 2장의 카드와 중립 1장 총 17장의 신규 카드가 추가된다. 미니팩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8월 21일부터 9월 26일까지 섀도우버스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창공의기사 카드팩 티켓 5장을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중국판에 있던 2개의 리더 스킨 '디트리히'와 '화린'이 추가된다. 신규 스킨은 개당 500루피/크리스탈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신규 메인 스토리 '길드 전쟁 편 -로웬'이 추가되어 스토리에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1900만 다운을 기념해 이벤트가 열린다. 8월 22일 5시부터 8월 30일까지 8일간 섀도우버스에 접속만 해도 8장의 카드팩 티켓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중 랭킹전을 진행하면 대전 시작 시 일정 확률로 보물 상자가 출현하는 '승리 보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창공의 기사 미니팩 업데이트
리더별 2장 중립 1장 총 17매의 카드 추가

창공의 기사 미니팩 추가 카드가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미니팩 추가 카드는 기존 창공의 기사 카드팩에서 획득할 수 있다.

17장으로 매수는 적은 편이지만 리더별 골드와 레전드 카드가 추가되어 환경 변화가 예상된다. 지난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의 미니팩에서는 '역전의 매 조련사', '은빛 얼음의 용인 필레인' 등이 추가되어 대전 환경을 크게 변화시킨 바 있다.

☞ [바로가기]'창공의 기사' 추가카드 전체 모아보기




▲ 기존 '창공의 기사' 카드팩에서 신규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강력한 덱 없었다…밸런스 조절은 '보류'
너프 카드 0! 미니팩이 가져올 메타 변화 기대

21일로 예정되었던 밸런스 업데이트 역시 다음 달로 미뤄졌다. 미니팩의 신규 카드로 인한 환경 변화를 지켜보겠다는 것이다.

사이게임즈는 공식 카페에 올린 공지를 통해 "8월 초 고랭크 유저의 대전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로테이션 형식, 언리미티드 형식에서 승률이나 사용률이 두드러지게 높은 덱 타입은 없었다"며 밸런스 업데이트를 보류한 이유를 밝혔다. 비교적 다양한 덱 타입이 사용되고 있어 밸런스 조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또, 사이게임즈는 선공 시 승률을 추가로 공개했다. 언리미티드 형식의 선공 승률은 총 51.3%, 로테이션 형식의 선공 승률이 53.2%이다. 사이게임즈는 "언리미티드 형식은 선공 시의 승률이 50%에 근접하여 있으나, 로테이션 형식은 선공 시의 승률이 약간 높은 경향이 있다"며 미니팩 신규 카드 추가 이후 게임 환경을 주시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로테이션 랭킹전에서는 '꼭두 네메시스', '어그로 엘프' 등이 강세다. 반면 '네크로맨서'와 '뱀파이어'는 대회에서 덱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평가가 좋지 않다. 미니팩 업데이트 이후로 현재의 밸런스가 바뀔 수 있을지 주목된다.

사이게임즈가 밝힌 다음 밸런스 업데이트 예정일은 9월 27일이다.


신규 메인 스토리 '길드 전쟁 편 - 로웬' 추가
저주에 대한 불안을 떨치지 못한 로웬이 마주한 곳은?





섀도우버스의 메인 스토리 제3장 '길드 전쟁' 편의 추가 스토리가 업데이트되었다. 이번 스토리의 주역은 드래곤의 리더 '로웬'으로 강력한 저주에 대한 불안을 떨치지 못한 채, 이즈니아에서 깨어난 로웬의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로웬의 신규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루피와 함께 신규 엠블럼, 카드 뒷면을 지급한다.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리더의 스토리도 진행될 예정이다. '길드 전쟁 편 - 로웬'을 플레이하기 위해선 먼저 스토리 2장 '재앙의 나무 편 -마지막 장-'을 클리어해야 한다.


각종 편의 기능 업데이트!
그랑프리 탈락은 2패부터…각종 유발 이펙트 간소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종 편의 기능이 추가되거나 개선되었다. 먼저 덱 정리 기능이 추가되어 덱 삭제가 한 번에 가능해졌다. 신규 카드팩이 추가되거나 기존 카드팩이 언리미티드로 이동했을 때, 많은 덱을 한 번에 삭제할 수 있게 변경되었다.

또한, 카드 뒷면의 표시 방법을 스크롤 형식에서 페이지 형식으로 변경했다. 카드 뒷면이 늘어남에 따라 원하는 뒷면을 찾기 어려웠는데, 페이지 형식으로 변경되어 뒷면 검색이 쉬워졌다. 이외에 미션 화면에서 나오는 기간 한정 미션의 남은 일수가 표시되도록 변경되었다.

각종 대전 연출의 처리 시간도 단축된다. '소멸' 이펙트가 좀 더 빨라졌고 '깃발 아이콘이 빛나는 연출'이 단축되었다. '요정상인 메릴라'처럼 둘 이상의 유발 능력이 동시에 발동되는 경우, 카드 1장당 깃발 아이콘이 1번씩 빛나는 연출이 있었다. 그러나 업데이트 이후 동일한 타이밍에 깃발 아이콘이 빛나는 회수를 한 번으로 변경했다.

끝으로 그랑프리 최종 라운드의 규칙이 변경됐다. 그랑프리의 최종 라운드는 '서든 데스' 형식으로 한 번 패배로 라운드가 종료되었으나, 이제 2번 패배 시 종료되는 형식으로 변경되었다.



▲ 그랑프리 최종 라운드는 1회 패배시 탈락했지만 이제 2패시 탈락으로 변경됐다



▲ 스크롤에서 페이지 방식으로 바뀐 카드 뒷면 인터페이스

▲ 기존 '요정상인 메릴라'의 대전 연출. 깃발이 2회 울린다

▲ 패치 후 '요정상인 메릴라'는 깃발이 1회만 울린다






글로벌 1900만 다운 기념 이벤트 진행!
출석 8팩 증정…상자 이벤트도 진행





섀도우버스의 글로벌 서비스 1900만 다운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실시된다. 8월 22일 오전 5시부터 8월 30일 오전 4시 59분까지 8일간 섀도우버스에 접속하면 '별들의 신화', '시공의 재탄생', '기원의 빛', '종말의 어둠', '창공의 기사', 카드팩 티켓을 2매씩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기간 중 랭킹전 대전 시작 시 일정 확률로 보물 상자가 출현하는 '승리 보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보물상자가 출현한 대전에서 승리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패배하더라도 다음 대전에서 동일한 보물상자가 다시 출현한다.

보물상자에서는 루피, 카드팩 티켓, 골드/레전드 싱글 카드 뿐 아니라 '차원을 건너는 자, 유안'의 엠블럼과 카드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동안 배포하는 한정 엠블럼과 뒷면이다.

이벤트는 8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8일간 진행되며 로테이션과 언리미티드 관계없이 보상을 획득 할 수 있다. 보물 상자는 하루 최대 5개를 열수 있으며 한정 엠블럼과 한정 카드뒷면은 1번만 획득할 수 있다.


'디트리히', '화린' 신규 스킨 2종 추가
엘프와 위치 리더 스킨 등장! 구매는 루피로 가능!





신규 리더스킨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등장한다. 중국어 버전에서 서비스하던 2종의 리더스킨으로 엘프와 위치 리더인 '디트리히, '화린'이다. 리더 스킨은 상점의 커스터마이즈 항목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각각 500루피/크리스탈에 구매할 수 있다. 또 2개의 스킨을 함께 구매하면 크리스탈 400 또는 400 루피로 구매할 수 있다.

[바로가기] 리더스킨 '디트리히' '화린' 영상 링크



▲ 신규 스킨은 상점에서 500 루피 또는 500 크리스탈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