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메이플블리츠X 초심자를 위한 팁 모음, 카드 등급부터 대전 주요 시스템까지!

게임뉴스 | 이찬양 기자 | 댓글: 16개 |
메이플블리츠X의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며 많은 이들이 게임을 즐기고 있다. 벌써부터 치열한 경쟁을 뚫고 랭크전 '태초의 신'을 달성한 유저도 있는 반면, 메이플블리츠X를 이제 막 접했거나 비슷한 장르를 경험해본 적이 없는 이들은 진행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아직 적응이 필요한 이들이 가장 궁금증을 가지는 부분은 역시 '대전'을 포함한 전반적인 기능에 관련된 것이다. 카드 등급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카드, 그리고 그 외 기본적인 시스템부터 숙지할 필요가 있다. 조금 더 수월하게 게임을 즐기고 승리를 가져갈 수 있도록 초심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간단한 팁을 모았다.




▲ 대전에 앞서 이를 포함한 기본적인 시스템부터 숙지하는 것이 좋다


◆ 카드 등급은 카드 상단의 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다

메이플블리츠X의 카드는 크게 몬스터와 스킬로 구분할 수 있다. 몬스터 카드는 상대 타워와 몬스터를 공격하는 병사로 이해하면 쉽고 스킬 카드는 다양한 효과의 마법을 사용할 수 있다. 카드는 '노멀',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더리'로 등급이 나뉘며 덱에 포함할 수 있는 등급별 카드 수에 제한이 있다.

카드의 등급은 전면 이미지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상단 중앙에 위치한 장식 형태와 색상으로 구분 가능하다. 가장 높은 등급인 레전더리는 보라색 장식을 가지고 있으며 유니크는 빨강색, 에픽은 노랑색, 레어는 회색으로 노출된다. 노멀은 별도의 장식이 없다.

다만, 이러한 색상은 카드를 보유했을 때만 정확하게 노출이되고 보유 전이라면 도감 등에서 모두 흑백으로 확인되기에 고유의 장식 모양을 기억해두는 것도 좋다.




▲ 카드 상단 가운데에 위치한 장식을 통해 카드 등급을 구분할 수 있다



◆ 대전에서 카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몬스터 카드, 스킬 카드의 종류가 상당하기에 입문 단계에서는 각각의 효과를 기억하기 쉽지 않다. 실시간으로 상대의 전략에 대응해야 하기에 각각의 효과를 기억해두는 것이 최선이지만, 이를 모른다고 해서 좌절할 필요는 없다. 대전 중에 나에게 들어온 패를 터치해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 패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셔플을 활용하라

셔플의 활용도 중요하다. 메이플블리츠X와 흡사한 장르의 게임을 즐겨왔다면 익숙한 기능이지만 그렇지 않은 이들도 상당히 많다. 화살표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패를 교체할 수 있다. 상대의 전략을 방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셔플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 대전 중에도 카드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고 셔플을 통해 패를 섞을 수 있다



◆ 타워 체력이 100 이하로 떨어지면 마나 2배 효과 발동

대전을 진행하다보면 시간이 흐르며 주도권을 빼았기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게임이 익숙하지 않다면 쉽게 포기할 수도 있는데, 메이플블리츠X는 역전의 기회가 충분하기에 끝까지 승리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

가장 큰 이유는 레이지 모드다. 타워의 체력이 100 이하로 내려가면 해당 유저는 레이지 모드에 돌입하는데, 이 상태에서는 마나 2배 효과를 얻는다. 풍족한 마나를 바탕으로 전투를 진행하기에 이는 역전 가능성이 크게 높아진다.




▲ 타워 체력이 100 이하로 내려가면 마나 2배 효과를 얻게 된다



◆ 5분의 시간이 지나면 탈진전에 돌입한다

메이플블리츠X에는 탈진전이 있다. 대전이 시작하고 5분이 지날 때까지 승부가 결정되지 않으면 탈진전이 시작된다. 탈진전은 보유 카드 수에 따라 1초마다 타워 피해를 받는 방식으로, 가지고 있는 카드가 많을수록 피해량도 증가한다.

따라서, 탈진전에서는 가지고 있는 카드가 많을 수록 상대보다 많은 피해를 입게 된다. 만약, 내가 카드를 모두 사용했고 양쪽의 타워 체력이 동일한 상태에서 탈진전에 진입했고, 상대는 게임을 끝낼 수 있는 카드가 없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카드가 많은 상대편 타워의 체력이 적어져 승리할 수도 있다. 레이지 모드와 마찬가지로, 게임을 역전할 수 있는 가능성 중 하나다.


◆ 인기있는 저등급 고효율 카드를 기억해두자

전반적으로 유니크, 레전더리 등급의 카드가 낮은 등급의 카드보다 효과가 강력한 편이지만, 덱 구성 시 등급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에픽 등급 이하의 카드도 섞어야 한다. 2월 28일(수)를 기준으로 '그리프', '성난 월묘', '모래거인', '좀비테니' 등이 이러한 카드로 불리고 있다.

그리프는 최초 공격 시 대상 몬스터의 스탯을 4/14로 변경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다. 성난 월묘는 7레벨 이상 무작위 몬스터에게 40의 피해를 준다. 즉사를 만들기엔 무리가 있지만 상황에 따라 상당한 효율을 보인다. 모래거인은 몬스터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하기에 전투에 장점을 가지고 좀비테니는 코스트 대비 스탯이 뛰어나다.




▲ 모래 거인 등 등급에 비해 효율이 좋은 카드를 기억하자


◆ 카드 분해는 취소 불가능, 신중하게 진행하라

게임 내에서 카드를 분해하면 정수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카드 분해를 시도하면 이를 취소할 수 없기에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분해로 받게되는 정수만 고려하는 것보다, 보유 카드 상황과 앞으로의 덱을 생각하며 카드를 분해하는 것이 안전하다.




▲ 카드 분해는 취소가 불가능하기에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