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120레벨 장비 던전에선 뭐 나올까? 레전드 옵션 정리까지! 3일 업데이트 총정리

게임뉴스 | 박이균 기자 | 댓글: 1개 |



A3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최대 레벨 확장, 신규 지역 추가, 전설 장신구 추가, 점령전 스페셜 모험 추가 등 굵직한 콘텐츠가 대거 업데이트됐다. 장비를 35강까지 강화할 수 있고 소울링커 장비 강화, 장신구 진화 시스템 등이 추가됐다. 이외에 일일 배틀로얄 보상을 받기 위해 필요한 플레이 횟수가 절반으로 감소, 포르테의 봉인 용병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개선도 이루어졌다.


최대 레벨 확장 - 캐릭터 레벨, 사도 레벨

캐릭터 레벨의 최대치가 100레벨에서 120레벨로, 사도 레벨의 최대치가 30레벨에서 40레벨로 늘어났다. 업데이트 후 레벨업 시 캐릭터 레벨과 사도 레벨이 동시에 오른다. 메인 퀘스트로 얻는 사도 경험치는 캐릭터 경험치의 1/10 수준이고 지역 퀘스트로 얻는 캐릭터 경험치와 거의 비슷하다.



▲ 메인 퀘스트의 사도 경험치는 캐릭터 경험치의 1/10



▲ 지역 퀘스트는 캐릭터 경험치와 거의 비슷하게 얻는다


신규 지역 추가 - 필드 '메티움', 장비 던전 '아이반의 징벌호', 망자의 안식처 B2

6지역인 '메티움' 지역이 추가되고 메인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메티움 지역의 장비 던전으로 '아이반의 징벌호'가 함께 추가됐다. 또한 분쟁 지역 베르데온의 장비 던전인 망자의 안식처에 2층이 추가됐다. 메티움 및 아이반의 징벌호는 분쟁 지역이 아니다. 신규 지역 개방에 따라 몬스터 도감 역시 추가됐고 도감 완료 보상으로 5~6성 영웅 소울스타를 제공한다.








전설 장비 추가 - 레전드 옵션, 장신구는 고대 장신구 2개 사용해 진화 가능

고대 장비의 상위인 전설 장비가 추가되고 전설 장비에 붙는 레전드 옵션이 추가됐다. 전설 이상 장비는 무조건 레전드 옵션 1개가 붙는다. 레전드 옵션은 기존 옵션과는 달리 특별한 능력이 발동된다. 장신구는 장신구 옵션 변경을 통해 다른 레전드 옵션으로 바꿀 수 있지만 장신구 이외 장비는 옵션을 바꿀 수 없다.





전설 장비는 드랍 및 제작을 통해 얻을 수 있고, 전설 장신구는 고대 장신구 2개를 합성하는 장신구 진화로만 얻을 수 있다. 다음 업데이트로 영웅 장신구를 활용해 고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예고됨에 따라 전설 장신구를 획득하는 난이도가 점점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장비 강화/전승 -35강까지 강화 레벨 확장, 강화 전승 보존서 추가

최대 강화 레벨이 35레벨로 확장된다. 희귀 등급 강화석이 추가되어 30강부터 희귀 강화석으로 강화할 수 있다. 강화 전승 레벨 보존서 추가되어 강화 전승 시 레벨 하락을 방지할 수 있다. 보존서의 등급에 따라 보호되는 전승 레벨이 다르므로 주의해야 한다.





소울링커 장비 강화 기능 - 50레벨 달성 시 10강까지 강화

소울링커 장비를 최대 레벨인 50까지 올리고 나면 강화를 할 수 있게 된다. 소울링커 장비는 최대 10강까지 가능하다. 강화에 필요한 재화나 강화로 오르는 스탯은 아직 알려진 것이 없다.





길드 콘텐츠 '자원전' - 수/금 21:00~21:13 진행

자원전은 길드끼리 자원을 쟁탈하는 경쟁 PVP 콘텐츠다. 자원전이 종료되면 자원 획득 순위에 따라 길드 경매장 아이템 및 각종 개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수요일 및 금요일 21:00부터 입장할 수 있고 입장 대기 시간 3분이 지난 21:03부터 21:13까지 자원전이 진행된다.

자원전은 길드원이 5인 이상인 길드부터 참여할 수 있고 최대 20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자원전 참가 신청은 길드 관리자만 가능하다.








PVP 추가 콘텐츠 - 랭킹, 결투

PVP 랭킹 및 랭킹에 따른 보상이 추가됐다. PVP 랭킹을 올리기 위해서는 지명 수배 유저 처치, 분쟁지에서 다른 유저 처치, PK 수치가 높은 유저 처치를 통해 PVP 점수를 올려야 한다. PVP 랭킹 1~3위는 닉네임에 이펙트가 추가되고 상위 100위까지 치명타 성공 버프를 얻는다.








PVP 랭킹과 무관하게 1:1로 실력을 겨루는 결투 시스템이 추가됐다. 다른 플레이어를 선택해 결투 신청을 하고 상대방이 수락하면 결투할 수 있다. 결투는 3분간 진행되며 필드 및 길드 아지트에서 할 수 있다.





길드 업데이트 사항 - 포르테의 봉인 보상 상향, 용병 기능, 점령전 보상 확대등

포르테의 봉인의 수/목/금요일 보상이 상향돼 최대 120레벨 전설 장비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다른 길드 소속의 플레이어를 초대해 포르테의 봉인을 도전할 수 있는 용병 시스템이 도입됐다. 용병으로 참여한 플레이어는 길드 보상을 받을 수 없으나 용병 전용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용병 전용 보상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점령전 보상 획득 가능한 길드가 기존 1~3위 길드에서 8위까지로 확대됐다. 이외에 길드 정보창에서 길드원의 전투력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점령전 승리 길드의 영지 버프의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일일 배틀로얄 보상 더욱 빠르게 획득 - 총 보상은 그대로, 판수는 절반

보상 획득 가능 플레이 횟수가 10회에서 5회로 줄고 보상이 2배로 증가했다. 총 보상은 같지만 필요 플레이 횟수가 줄어 일일 배틀로얄 보상을 전보다 빠르게 챙길 수 있게 됐다.





신규 코스튬 추가 - 밤의 연회

뱀파이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밤의 연회' 코스튬이 추가됐다. 코스튬 효과는 의상의 경우 물리 치명타 피해 감소 90, 무기는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 12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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