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2016년 마지막 가을 축제! 아키에이지, '11월 밤의 이야기 축제' 실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11월 16일(수) 점검 후부터 30일(수)까지 약 2주간 릴리엇 구릉지에서 '밤의 이야기 축제'가 진행된다.

겨울 시즌으로 넘어가는 문턱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지금까지 수집한 가을 축제 주화를 제외하고는 따로 준비해야 할 재료가 없고, 짧은 동선에 금방 끝낼 수 있는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어서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아도 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 릴리엇 구릉지에서 진행되는 밤의 이야기 축제


축제 장소인 릴리엇 구릉지는 마리아노플의 누이아 연합 세력 본부, 오스테라의 하리하라 연합 세력 본부, 빛나는 해안에 추가된 '공간의 틈'을 이용하면 쉽게 이동할 수 있으며, 가장 먼저 만나는 NPC 에밀리를 통해 축제 장소로 안내해 주는 [축제의 시작]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에밀리에게 받은 퀘스트는 바람그늘 마을 오른쪽 강 건너에 자리 잡은 '미술품 상인'을 통해 완료할 수 있고, 이어서 낡은 주문서에 이야기를 담아 오는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로 축제 장소의 유일한 주택 '이야기를 파는 집' 근처에서 주문서를 사용하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가을 축제 주화 2개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 집 근처에서 퀘스트 아이템을 사용하면 완료!


다음으로 이야기를 파는 집 앞에 있는 '수상한 아낙네'와 대화하면 '빛나는 광석 조각'을 요구하는데, 바로 집 뒤에 있는 광맥을 통해 쉽게 수집 가능하다. 단, 이벤트 퀘스트라고 해도 1회 채광 시 10의 노동력이 소모된다.

총 다섯 개의 빛나는 광석 조각을 구해 수상한 아낙네에게 반납하면 연결 퀘스트 '이야기를 담는 항아리'로 이어지며, 소지품 창에 있는 빛나는 광석 조각을 클릭해 신비한 항아리로 만든 후 전달하면 가을 축제 기념주화 2개를 받을 수 있다.




▲ 수상한 아낙네에게 퀘스트 수주



▲ 바로 집 뒤로 이동해서 빛나는 광석 5개를 채광하자


이어서 정해진 시간에 등장하는 NPC를 통해 수행할 수 있는 퀘스트도 존재한다.

게임 시간으로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는 여성 NPC인 '초청 작가 롤링', 오후 8시부터 오전 8시 사이에는 남성 NPC인 '초청 작가 오른'을 쉼터에서 볼 수 있다.

각각의 NPC를 통해 수주 가능한 퀘스트 내용은 조금 다른데, 롤링의 경우 물이 가득 든 양동이를 받아 주변의 졸고 있는 남자와 여자 등 3명의 NPC를 깨우는 것이 목표. 반대로 저녁 시간에 등장하는 오른은 잠이 없는 아이들 3명을 찾아 피리를 불어 숙면을 유도하면 된다.

특히 초청 작가 오른의 퀘스트 완료 시 바로 옆에 있는 '암탉 네네'에게 얼굴이 달아오른 비비쿠를 찾아 달아 달라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해당 퀘스트는 자세한 위치 정보를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없지만, 9시 방향에 있는 수플 근처를 돌아보면, 파랗게 빛나는 목표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 게임 내 시간으로 오후 8시 이후에 나타나는 초청 작가 오른과 암탉 네네!



▲ 근처 수풀에서 비비쿠를 찾을 수 있다


그밖에 축제 장소에 있는 점성술사 리본에게는 가을 축제 기념주화 30개를 주면 '가을밤의 이야기꾼' 칭호를 받을 수 있으며, 축제 기념 주화 100개로 '영원한 지식의 차원 보관함' 제작 시 NPC 네실라에게 가을 축제 기념주화 30개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 가을 축제 기념주화로 교환 가능한 아이템 목록(클릭 시 확대)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