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해상전장 내 장치, 몬스터, 채점 방식 등! 아키에이지, 전장 관련 개선안 공개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2개 |
아키에이지 여름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 '해상전장'을 포함한 전장 관련 개선안에 대한 내용이 '아미고'를 통해 공지되었다.

8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될 해상전장 개선 사항부터 살펴보면 그동안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장 내 장치와 몬스터, 점수 산정 방식에 변화가 이뤄진다.




▲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는 '해상전장'


먼저 해상전장 내에서 획득 가능한 살룬의 긍지(보라색 효과)는 획득 시 아군 선박에 광폭화 효과가 부여되므로 승리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인데, 앞으로는 효과를 선박 충돌과 함포 공격 두 가지로 분리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관련해서는 살룬의 긍지를 획득한 후 라크샤를 처치할 수 있게 되는데, 처치 보상이 없어서 허무하다는 피드백에 대한 방안으로 별도의 이로운 장치를 획득할 수 있게 개선된다.

또한 획득 시 일정 시간 무적이 되는 이프나의 힘처럼 살룬의 긍지에 대응할 수 있는 효과가 신규로 추가될 예정이다.




▲ 해상전장 승률에 큰 영향을 주는 살룬의 긍지


다음으로 현재 1위는 전장 점수를 획득하고, 2위에서 4위는 전장 점수를 잃게 되는 해상 전장 순위 구조에도 변화가 생긴다.

여기서 전장 점수는 순위에 반영되는 포인트를 말하며 키리오스의 훈장 획득량과는 무관한데 패치가 이뤄지면 1위와 2위는 전장 점수를 획득하게 되고, 3위와 4위는 전장 점수를 잃는 구조로 바뀐다.

이외에도 아군 선박에서 떨어져 바다로 빠졌을 때 다시 탑승할 수 있도록 장치가 추가되며, 전장에서 키리오스의 훈장이나 개인 기록 갱신만을 위한 비매너 플레이는 재미를 떨어트릴 수 있는 요소이기 때문에 해상전장을 포함한 모든 전장에 보완책이 업데이트될 계획이다.




▲ 전장 순위 구조에도 변화가 생긴다


한편 통합 서버 전장이 적용된 후 해상 전장과 진검 승부, 진검대난투의 이용률이 급증하는 추세다.

하지만 정해진 시간에만 오픈되는 일부 전장의 경우 시간이 맞지 않아서 제대로 플레이하지 못하는 유저들도 있었고, 실제로 관련 피드백도 많이 접수되었기 때문에 일부 입장 시간 조정이 이뤄졌다.

해당되는 전장은 진검대난투와 해상전장으로 8월 3일(목) 정기점검 이후를 기점으로 평일에만 상시 개방되었던 진검대난투는 주말까지 확대 적용, 해상전장은 정오부터 새벽 2시까지로 연장되었다.




▲ 8월 3일 이후 변경된 전장 이용 가능 시간표


그 밖에 신규 콘텐츠와 밸런스 패치에 대해 유저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 Q&A 형태로 공유가 되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문의와 답변

Q. 계승자 기술을 습득하는데 전장 상점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이프니르의 유산이 필요해서 획득 난이도가 높아졌습니다.

A. 계승자 레벨 달성 시 자동 완료되는 업적이 추가될 예정이며, 계승자 1~7레벨이 될 때마다 일정 수량의 이프니르의 유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일부 보완할 예정입니다. 차후 추가될 계승자 기술도 이프니르의 유산이 필요할 예정이므로, 이미 계승자 기술을 모두 활성화한 상속자들도 이프니르의 유산을 보관해두시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계승자 기술을 바꿀 때마다 이프니르의 유산이 필요하다는 오해가 있으신 것도 같은데요, 1개의 계승자 기술의 한 가지 수식어를 배울 때 이프니르의 유산 1개가 필요합니다.
(3개의 능력을 활성화한 기준으로 계승자 1레벨 달성 시 선택할 수 있는 기술은 총 3개이며, 수식어 속성은 기술별로 2개가 존재합니다. 계승자 1레벨 달성 시 3개 능력의 계승자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현재 총 6개의 이프니르의 유산이 필요합니다.)


Q. 칭호 변경권이 키리오스의 훈장으로 구매하게 되어 부담됩니다.

A. 칭호 변경권을 업적과 종족의 사명(성과) 보상으로 지급하는 것을 준비 중입니다.


Q. 화요일에 레이드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A. 고객 간담회 때 설명드렸던 것처럼, 새로운 레이드를 제작 중이며, 기존 레이드 보상의 리뉴얼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새로운 레이드 공개까지는 조금 시일이 걸리겠으나, 현재의 서버 상황에서 일주일에 3번의 레이드보다는 2번 정도의 레이드가 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조정하였습니다.


Q. 용사의 손목 방어구의 제작 난이도가 체감적으로 높아진 부분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A. 고객 간담회 때 용사의 손목 방어구에 대한 언급이 있었기에, 제작 재료 밸런스 조정으로 접근했다고 생각하시는 상속자들이 계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전에는 획득처가 한정된 용사의 증명이 명예 점수보다 획득하기가 더 어려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용사의 증명과 명예 점수를 통합하면서 재료가 변경되었습니다. 제작 난이도를 높이는 의도는 아니었으며, 명예 점수의 가치에 맞게 책정되었다고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진검 승부/진검대난투에서 문이 열린 후 효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A. 의도하지 않은 상황으로 모두가 동등한 조건(적의 상태를 모르는 상황)에서 효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할 예정입니다.


Q. 날틀 정비 중 상태에서 소환수를 탑승할 수 없어 불편합니다.

A. 다른 부분을 개선하려다 생긴 증상으로, 곧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입니다.


Q. 제작 시, 새로운 제작법 UI 방식이 불편합니다.

A. 제작법 사전을 열었을 때는 새로운 방식으로 단계적으로 열리고, 제작대 사용 시에는 최종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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