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아이템 잠금, 제작 의뢰 추가 등! 미리 보는 아키에이지 겨울 업데이트 콘텐츠

게임뉴스 | 오재국 기자 | 댓글: 1개 |
2018년 1월 4일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일 콘텐츠가 공식 홈페이지 아미고를 통해 추가로 공개되었다.

이번에 공개된 내용은 제작 의뢰, 아이템 잠금 등 새로운 요소들과 능력 최초 레벨 변경 및 경매장 분할 구매 등 다양한 편의성 개선에 대한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먼저 필요한 아이템을 의뢰서로 만들어서 등록한 후 숙련도가 높은 상속자들이 이를 찾아서 제작해주고, 일정한 대가를 받는 방식의 '제작 의뢰' 콘텐츠가 도입된다.

숙련도 성장의 목표와 재미를 주기 위한 '제작 의뢰' 시스템은 CBT 시절의 노동력 거래 시스템에서 착안하여 기획되었으며, 시스템을 이용해서 안전하게 남는 노동력을 골드로 바꾸는 것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 제작 의뢰 UI



▲ 주민 회관 게시판에서 확인한 의뢰품 정보


다음으로 아이템 관련 사항으로 왕녀의 꿈 반지와 에아나드 마법사의 귀걸이의 획득 난이도와 아이템이 변경된다.

기존보다 난이도 자체는 낮아지는 대신, 최종 단계인 유물 등급 파멸한 왕녀의 꿈 반지와 위대한 에아나드 마법사의 귀걸이는 30일 기간제 아이템으로 획득하게 되는데 1월 4일 업데이트 이전에 해당 퀘스트를 수행 중이었던 경우에는 끝까지 완료하는 게 가능. 예전처럼 영구제 아이템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실수로 소중한 아이템을 파괴하거나, 계정 도용 문제가 발생하는 등의 상황에서 아이템을 보호할 수 있는 '잠금'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아이템 잠금 기능을 이용한 장비 아이템은 파괴, 강화, 거래가 불가능하며, 해제를 위해서는 루루의 상점 비밀번호가 필요하다.

또한 경매장은 편의성 개선 차원에서 물품을 분할하여 구매할 수 있게 되며, 물품을 더블 클릭하면 바로 구매 창이 뜨도록 바뀐다.




▲ 경매장 분할 구매 기능과 함께 여러 편의성 개선


직업별 능력에도 변화가 생긴다. 아키에이지에서 초반에 선택하게 되는 2번째와 3번째 능력의 습득 레벨이 각각 7레벨, 15레벨로 조정된다.

또한 유스틴의 축복 갈무리 기능이 적용되어 확장 인장을 통해 해당 슬롯 활성화 시 더 쉽고 부담 없이 새로운 전투 메타에 대한 연구가 가능할 전망이다.

추가로 겨울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유스틴의 축복이 이미 최대 능력치를 달성했을 때 더는 유스틴의 축복을 사용하지 못했던 것을 해결하기 위한 개발도 진행될 예정이다.




▲ 아이템 잠금 기능과 유스틴의 축복 갈무리


다음은 다수의 유저들이 즐기는 전장, 원정대, 국가 관련 변경점들이다.

우선 진검 승부, 진검 대난투, 해상 전장에 적용된 통합 전장이 검투장과 향연제일검에도 확대 적용된다.

입장 방식도 개선되어 일일 무료 입장 횟수를 초과해도 플레이가 가능한데 순위에는 반영이 되지만, 보상 아이템이 추가로 지급되지는 않는다.

전장 개방 시간은 검투장과 진검 승부는 상시 오픈이며, 진검 대난투는 11시부터 새벽 4시까지 총 17시간, 향연 제일검은 18시부터 24시까지 총 6시간, 해상 전장은 12시부터 새벽 2시까지 총 14시간이 운영된다.

그리고 아키에이지 세력 간 전쟁의 핵심이 되는 원정대는 최대 인원수가 기존 100명에서 50명으로 조정, 국가의 경우 영지 보유 수에 따라 최대 국민 수와 최대 원정대 수가 변경될 예정이다.




▲ 세부적으로 변경되는 원정대와 국가의 인원수


이외에도 재판 시 배심원이 되면 일반/재판 채팅에만 참여할 수 있게 되고 대화 입력 시 자신의 이름이 노출되지 않도록 익명성이 보장된다.

절도/폭행/살인의 범죄 점수도 소폭 상향되는데, 이런 제도는 앞으로 좀 더 발전시킬 계획이며, 배심원이 된 경우 특별한 외형으로 변경되는 부분에 대해서도 검토가 이뤄지고 있다.

또한 물총 전장으로 불리던 여름 테마 전장과 같이, 겨울 테마에 어울리는 눈싸움 축제 전장이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