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해진 집행자 시스템, 신고부터 체포까지!

김기현 기자 | 댓글: 33개 |
XL게임즈가 불량 유저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를 잡기 위해 선택한 유저 경찰 시스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 경찰 시스템에서의 재미있는 변화를 볼 수 있었습니다.
변경점을 살펴보기 위해 기자가 직접 체포를 당해봤습니다.






▲ 물론 직접 범죄를 저지른 적은 별로 없습니다.


집행자가 처벌할 수 있는 악성 유력 용의자가 되기 위해서는 5번의 신고가 필요합니다.
집행자뿐만 아니라 일반 유저들도 일반 기술에 있는 신고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신고 5회를 받고 1분이 흐르면 악성 유력 용의자가 된다.


하지만 각 상태에서 자신이 무고하다고 생각되면 취할 수 있는 행동이 있는데,
용의 선상과 악성 유력 용의자 상태에서 경비병에게 무혐의 입증을 할 수 있습니다.






▲ 아... 저사람이 먼저 쳤다고요 CCTV 틀어보세요.


이번 신고 시스템의 가장 큰 변화는 보호 지역에서도 용의자를 체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집행자 권한이 있는 유저는 보호 지역에서 악성 유력 용의자에게 체포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행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은 두 개





▲ 잠깐만, 뼈 맞았어...


물론 취조당하는 중에도 자신이 무고하다면 재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판을 신청하면 집행자와 용의자 모두 재판장으로 이동하여 재판을 받게 됩니다.






▲ 난 변호사를 선임할 권리가 있지, 자신이 무고하다면 재판을 신청하자!


악성 유력 용의자가 보호 지역이 아닌 중립 지역에 있을 때에는
집행자가 즉결 심판을 사용하여 핏자국 없이 용의자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10시간이라니!


집행자에 의해 혐의가 입증된 용의자는 10시간 동안 대부분의 행동을 할 수 없는
수감자 디버프가 걸리게 되며, 접속 종료 상태에서는 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신고부터 체포까지! 과정을 살펴보자

① 신고 1회~4회: 모든 유저들은 10의 노동력을 사용하여 용의자를 신고할 수 있다. 1~4회까지의 신고를 당한 용의자에겐 용의 선상이라는 약화 효과가 생기며, 지금까지 몇 회의 신고를 받았는지 확인할 수는 없다.

② 신고 5회: 5회째 신고를 당하면 '악성 유력 용의자'로 변환중..이라는 1분의 약화 효과 후에 악성 유력 용의자로 상태가 변경된다. 이 상태까지는 용의자가 경비병에게 무혐의 입증을 할 수 있다.

③ 체포, 즉결 심판: 집행자인 유저는 악성 유력 용의자에게 보호 구역에서는 체포, 중립 지역에서는 즉결 심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용의자는 10초의 취조시간 중에 재판을 요청할 수 있다. 즉결 심판은 용의자를 나쁜 사람으로 만들어 핏자국 없이 공격할 수 있다.

④ 재판, 혐의 인정: 취조 중 재판을 요청하면 집행자와 용의자는 함께 재판을 받게 되고, 혐의를 인정한다면 감옥과 같은 상태인 수감자 약화 효과를 얻게 된다. 지속시간은 10시간으로 접속 중이 아니라면 시간이 줄어들지 않는다.



신고 시스템의 관리는 관리자가 엄중하게 관리하는 부분이므로,
장난으로 무고한 사람을 신고하거나 악용하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올바른 신고와 적극적인 참여로 정의 사회를 함께 구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모든 법에 예외란 없는 법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