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위급한 순간, 가장 든든한 파티원! 회복의 스페셜리스트 스칼라

게임뉴스 | 양동학 기자 | 댓글: 7개 |




스칼라는 회복과 지원/방해 스킬로 아군의 전투를 보조하는 지원가입니다. 특히 아군을 회복시킬 수 있는 강력한 힐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전투에서 파티의 안정성을 크게 높여줍니다. 위험한 전투에서 스칼라가 함께한다면 훨씬 쉽게 게임을 풀어갈 수 있겠죠.

파티에서는 힐러/지원가 역할에 집중하지만, 스칼라도 솔로 플레이도 해낼 수 있습니다. 스칼라의 공격 마법은 의외로 강력하므로, 아스텔과 함께 퀘스트 정도는 충분히 클리어 할 수 있죠. 이렇게 스칼라는 경우에 따라서는 지원가 역할을 줄이고, 공격 마법으로 공격에도 기여할 수 있습니다.

2차 전직으로는 공격과 지원이 모두 가능한 '클레릭'과 공격 능력에 특화된 '샤먼', 반대로 치유와 방어 능력이 뛰어난 '오라클'로 나뉩니다.





혼자일 때는 나도 공격수! 스칼라 솔로 전투의 기본
어그로를 받아줄 나이트 계열 아스텔을 적극 활용하자

회복, 강화, 약화 등 다양한 지원 스킬을 갖고 있는 스칼라입니다만, 기본 퀘스트를 진행하거나 다른 파티원을 구할 수 없을 때에는 혼자 싸워야 합니다.

스칼라 역시 공격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전투에 특화된 다른 클래스에 비하면 콤보 스킬이 없는 등, 다소 단조로운 구성이지만, 나름대로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퀘스트 정도는 문제 없이 해낼수 있죠.

대부분의 공격 스킬들은 바로 바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단, '아크 퍼니쉬'는 슬로우 상태의 적에게 훨씬 강력한 대미지를 입힐 수 있으므로, '아크 슬로우'를 먼저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킬 포인트를 투자해 아크 슬로우의 쿨타임을 줄이는 것도 고려할만 합니다.



▲ 슬로우 상태에서 훨씬 높은 피해를 입히는 '아크 퍼니쉬'


스칼라가 공격하기 위해서는 틈을 벌어줄 아군이 필요합니다. 다른 파티원이 없는 솔로 플레이에서는 이 역할을 '아스텔'이 대신하게 됩니다. 공격을 대신 받아줄 수 있는 '나이트' 계열 아스텔이 활약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획득하는 '로타'는 도발 및 보호 능력이 뛰어나므로 탱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P(소환력)의 여력이 남는다면 부족한 화력을 메꿔줄 공격형 아스텔을 소환하거나, 공격에만 전념하기 위해 스칼라(회복형) 아스텔을 소환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솔로 플레이도 파티 플레이처럼 해나가는 것이 스칼라의 기본 전술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도발 능력을 가진 아스텔을 활용해 전투를 펼치자


적재적소에 필요한 스킬을! 스칼라의 파티 플레이 진행
회복부터 강화 및 약화, 부활까지! 지원가로 활약하는 스칼라

솔로 플레이가 가능하다곤 하지만 역시 스칼라의 진가가 발휘되는 곳은 파티 플레이에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회복과 강화 스킬로 아군이 전투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약화 스킬로 적을 약하게 만드는 스칼라야말로 진정한 지원가라고 할 수 있죠.

특히 아군이 죽지 않도록 힐 스킬을 분배하는 것이 스칼라의 최우선 목표라고 할 수 있겠죠. 기본적인 힐 스킬은 쿨타임 없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지만, 시전 시간이 길기 때문에 위급할 때 바로 사용하기 어렵고, 공격을 받으면 시전 속도도 느려집니다.

때문에 즉시 사용 가능한 힐 스킬들의 관리가 중요한데요. '디바인 허그', '리뎀션' 등이 그러한 스킬에 속합니다. 이런 스킬들은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반면, 긴 쿨타임을 가지거나 마나 소모가 심하다는 제한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상시에는 기본 힐 스킬들을 사용하다가, 위급한 순간에만 즉발 힐 스킬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리뎀션'을 사용한 모습. 거의 절반의 마나를 사용했다


이외에도 스칼라는 아군을 강화하거나, 적을 약화 하는 지원 스킬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강화 스킬은 일시적으로 방어 성능을 강화하는 스킬로 구성되어 있어, 주로 파티의 메인 탱커를 중심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약화 스킬의 경우, 슬로우나 넉다운 효과는 강력한 적에게 잘 통하지 않으므로, 보스를 상대할 때에는 방어/회피력 감소와 같은 능력 저하 스킬을 사용합니다. 단, 이러한 스킬들은 쿨타임이 긴 편이므로 자주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스칼라는 아군을 '부활' 시키는 것도 가능한데요. 스칼라 본인에게 부활 스킬을 걸어 예상치 못한 죽음을 버텨내거나, 결투장에서 부활 스킬로 아군을 부활 시키는 등, 다양하게 파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스칼라는 파티원을 부활 시키는 스킬도 가지고 있다


클레릭/샤먼/오라클 세가지 타입으로 나뉘는 2차 전직
밸런스/공격형/보조형 취향에 맞는 2차 전직을 선택하자

클레릭은 공격과 버프 스킬을 확보할 수 있는 2차 전직입니다. 기존에 자주 사용하던 스킬이 강화되어 화력면에서 더욱 강해집니다. 버프 스킬은 자신의 주문력을 일정 시간 증가 시키는 것으로, 일시적으로 캐릭터의 위력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샤먼은 조금 독특한 형태의 2차 전직입니다. 샤먼은 토템을 사용해 적의 능력을 감소시키고,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토템을 이용한 약화와 지속 피해에 추가로 공격 스킬까지 갖추게 되는 샤먼은 스칼라 2차 전직 중 가장 공격적인 스타일입니다.

오라클은 회복과 방어 능력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어 스킬인 '생츄어리'로 자신을 중심으로 광역 보호막을 부여할 수 있고, 그동안 없었던 MP(마나) 회복 스킬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광역으로 회복 강화 버프를 사용할 수 있게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아군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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