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PvP로 획득한 '첸더' 소비는 이곳에서! 소모품부터 외형까지 '특판 상점' 오픈

게임뉴스 | 송철기 기자 |
지난 2018년 12월 13일을 시작으로 약 3주간 OBT를 진행한 아스텔리아가 사실상 정식 서비스에 돌입하면서 게임 내 특판 상점을 선보였다. 해당 상점에는 자동 줍기 기능을 포함한 기간 서비스 상품과 다양한 구성품의 패키지, 아스텔 스킨과 탈것이 눈에 띄고, 여러 소모품과 아스텔 소환 카드, 무기 및 방어구 외형까지 준비되어 있다.

해당 상점은 '넥슨캐시'부터 아스텔리아의 전용 캐시 화폐인 '젬'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고, 게임 내 결투장이나 아바론을 통해 얻는 '첸더'도 물품 구매에 소비된다. 특히 '젬'과 '첸더'가 동일한 상품 목록을 보이며, 같은 단위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게 특징! 활발한 PvP 콘텐츠 참여만으로도 특판 상점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 기간 서비스와 패키지로 무장한 '추천 상품'

◎ 기간 서비스, 아이템 탐색 기능의 편리함을 담았다

특판 상점(O)에 들어가면 상품 목록이 크게 추천 상품, 첸더 상품, 젬 상품으로 나눠진 것을 볼 수 있다. 첸더 상품과 젬 상품은 같은 물품을 다른 재화로 판매하는 방식이지만, 추천 상품은 전혀 다른 판매품과 넥슨캐시로 바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다.

즉, 추천 상품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물품은 게임 속 재화인 '첸더'로는 구매가 불가능! 그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기간 서비스' 상품이다. 기간 서비스 상품으로 판매되는 '셀라의 축복'은 던전 티켓 최대개수 8장 증가, 아이템 탐색,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최대 AP 10% 증가, 매일 아트라 토닉 2개 지급, 매일 누적 접속 1시간 시 아스텔 카드팩을 지급받는 상품이다.

여기서 아이템 탐색은 주위 떨어진 아이템을 자동 습득하는 편리한 기능으로 OBT 기간 중에는 모든 유저에게 적용됐지만, 지금은 '셀라의 축복'으로만 얻을 수 있는 버프다. 따라서 해당 기능 하나만으로도 많은 유저가 기간 서비스를 주목하고 있는데, '셀라의 축복'은 30일, 90일 단위로 각각 15,000 넥슨캐시, 37,000 넥슨캐시로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이외에도 '셀라의 축복' 체험판이라는 상품이 눈에 들어온다. 캐시가 아닌 1,000 아스퍼로 판매하는 체험판은 단 3일간만 '셀라의 축복'을 경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마트의 시식 코너 같은 아이템이다. 따라서 체험판을 먼저 구매하여 사용해보고 '셀라의 축복' 구매 여부를 결정하기를 추천! 각 상품은 서버당 기간에 맞춰 1회씩 구매 가능하며, 축복과 함께 아트라 토닉도 지급받을 수 있다. 단, 체험판은 서버마다 딱 1번씩만 이용이 가능하다.




▲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패키지, 젬 구매와 각종 기획 상품들

'젬 패키지'는 말 그대로 넥슨캐시로 아스텔리아에서 전용 화폐인 젬을 구매할 수 있는 것으로, 10,000 넥슨캐시가 100젬으로 교환된다. 이때 '젬 패키지' 상품에 따라 추가 젬을 획득할 수 있는데, 예를 들어 50,000 넥슨캐시로 최대 용량인 500젬 패키지 구매 시 610젬을 얻게 된다.

반면, '패키지 상품'은 여러 구성품으로 채워진 아이템 묶음이다. '데스메탈 퀸 리라 아스텔 패키지', '정비공 로타 아스텔 패키지'가 준비되었으며, 추후 다른 아스텔 패키지의 등장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성장 지원 패키지(30Lv 이상)'까지 3개의 패키지는 각각 캐릭터마다 1번씩만 구매 가능한 상품이다.

'데스메탈 퀸 리라 아스텔 패키지'는 2성 등급 아스텔 '리라'와 전설 등급 전용 스킨으로 구성! 1월 31일까지만 판매한다. '정비공 로타 아스텔 패키지'는 2성 아스텔 '로타'와 전설 전용 스킨은 물론 직업별 전용 탈것, 아트라 토닉 10개, 셀라의 축복 30일, 젬 100개로 43,500 넥슨캐시로 약 60,000 넥슨캐시 이상의 구성품을 획득하며, 2월 2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또한, '성장 지원 패키지'는 30레벨 이상 캐릭터만 구매할 수 있는데, 무기, 장신구, 방어구 강화석이 3만 개씩 들어있다. 게다가 룬과 아스퍼 보급상자가 5개씩, 별보석 보급상자는 10개가 담겨있고, 30만 아스퍼와 100 젬까지 한 번에 얻게 된다. 아스텔 패키지와 다르게 기간 제한은 존재하지 않는다.




▲ 여러 아이템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들.




◎ 멋과 능력을 모두 챙긴 아스텔 스킨과 탈것

아스텔 스킨은 해당 아스텔에게 착용 시 외형의 변화는 물론 아스텔이 능력치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능성 아이템이다. 추천상품에서 판매 중인 스킨은 아스텔의 종류에 따라 상승하는 능력치는 다르지만, 같은 아스텔의 스킨일 경우 동일한 옵션으로 외형만 차이를 가진다.

아직은 로타, 파필리아, 구미호, 리라, 베네시아까지 다섯 아스텔의 스킨만 마련되어 있으며, 패키지 상품에서 판매하는 데스메탈 퀸 리라, 정비공 로타 스킨도 개별로 구매할 수 있다. 각 상품은 마우스 우 클릭 시 미리 보기가 가능하므로 구매 의사가 있다면 외형 먼저 살펴보는게 좋다.

이 밖에 '탈것' 상품인 직업별로 3종류씩 만나볼 수 있지만, 똑같은 외형에 색상만 변화된 방식이라 직업별 1종류의 탈것이 준비된 것과 마찬가지다. '탈것' 역시 마우스 우 클릭으로 미리 볼 수 있고, 각 직업에 맞는 탈것만 노출되기 때문에 다른 직업의 탈것을 미리 보기 위해서는 상단의 필터를 변경해야 한다.




▲ 멋진 아스텔 스킨도 준비 완료!



▲ 직업별 탈것은 3가지 색상이 마련되어 있다.





■ 각종 소모품과 소환 카드, 외형을 구매하는 '챈더&젬 상품'

'첸더상품'과 '젬 상품'은 같은 하위 카테고리와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즉, 똑같은 상품을 다른 재화로 구매하는 개념인데, '첸더'는 결투장, 아바론 보상으로 얻는 PvP 재화이며, '젬'은 넥슨캐시로 구매하는 재화다. 각 상품에 소비되는 재화 수량도 동일하여 '첸더'와 '젬'은 획득처만 다른 동급 재화로 볼 수 있으며, 아바론은 1월 7일(월) 프리 시즌이 시작할 예정이다.


◎ 플레이에 유용한 '소모품' 및 '보급상자'

특판 상점에서 판매하는 소모품은 영웅과 전설 등급의 '밀랍 인장', '축복받은 부활주문서', '던전티켓', '아트라 토닉'까지 효율성 높은 상품들이다. 특히 귀속 아이템을 거래 가능으로 바꿔주는 '밀랍 인장'은 OBT 기간 동안에도 화제가 됐을 만큼 유저 거래 시 그 효율성이 높은 아이템!

더불어 던전 입장에 소비되는 '던전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좀 더 많은 던전 공략으로 장비 파밍에 속도를 높일 수 있다는 의미다. 단, 3장, 5장, 10장으로 묶여서 판매되는 던전티켓은 각각 매주 구매 제한이 있어서 무한정 구입은 불가능하다.

그리고 '보급상자'는 아스텔을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별보석 보급상자'와 캐릭터 강화에 중요한 '아트라 보급상자', 장비를 강화하는 '룬 보급상자'를 찾을 수 있다. 각가 매주 4회까지만 구매 가능한 상품들로, 별보석과 룬은 전설, 아트라는 영웅 등급까지 보급상자에서 출현한다.




▲ 평소 부족했던 소모품을 이제 특판 상점에서!




◎ 이제 아스텔 성장도 손쉽게! 아스텔 소환과 스킨

아스텔 소환은 이번에 추가된 신규 아스텔 이그나곤을 포함하여 34종의 모든 아스텔이 무작위로 등장! 새로운 아스텔을 획득하거나 기존 아스텔의 등급업에 필요한 Sp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여기서 출현하는 아스텔들은 일반 등급인 1성부터 전설 등급인 5성까지 다양하게 등장하므로 행운을 노려볼 수도 있을 터.

하지만 1회 소환은 하루 1번, 10회 소환은 매주 1번씩으로 제한되어 있기에 여러 차례 연속으로 소환하기는 어렵다. 게다가 1회에 20 첸더 또는 젬을 소비하므로 저렴하다고 보기에는 힘든 가격이다. 소환 시 등장할 수 있는 아스텔의 종류는 상품 하단 아이콘을 클릭 시 확인이 가능하다.

이 밖에 '아스텔 스킨'에서는 34종의 모든 아스텔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각종 스킨이 준비! 아스텔별 2종류의 외형이 일반, 희귀, 영웅 등급으로 나뉘어 판매 중이다. 일반 등급 스킨은 저렴하지만 추가 옵션을 지니지 않고, 희귀 등급은 아스텔 경험치 획득 100%, 영웅 등급이 경험치와 함께 각 아스텔에게 유용한 능력치가 상승하는 강화 성능을 보인다.

추천 상품에서 넥슨캐시로 구매할 수 있는 스킨에 비하면 다소 무난한 외형 변화지만, 영웅 등급 스킨의 경우 적어도 성능 면에서는 뒤처지지 않는다. 게다가 일부 아스텔의 스킨만 준비된 추천 상품과 달리 모든 아스텔의 스킨을 구매할 수 있는 게 장점! 모든 스킨은 마우스 우 클릭으로 미리 볼 수 있다.




▲ 아스텔 소환 시 신규 아스텔 이그나곤도 얻을 수 있다.



▲ 34종의 모든 아스텔 스킨을 구매할 수 있다.




◎ 캐릭터 꾸미기와 성능 향상! 무기 및 방어구 외형

무기와 방어구로 나눠지는 꾸미기 아이템은 착용 장비와 상관없이 캐릭터의 외형을 변경시키는 아바타라고 볼 수 있다. 단, 아스텔리아의 외형 아이템은 캐릭터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옵션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은 가지고 있어야 할 아이템이다.

무기, 방어구 외형은 각각 형태에 따라 A, B, C형으로 나뉘며 색상이 다른 모습을 보인다. 이 A, B, C형은 색상 외에도 각각 적용된 능력치 옵션이 다르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외형과 함께 필요한 능력치를 고려하여 신중히 구매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로그의 무기 외형은 종류에 상관없이 A형은 물리 공격력 +10, B형은 물리 치명타 공격력 +10, C형은 물리 치명타 명중력 +10 옵션을 가진다. 이는 물리 캐릭터의 경우 공통적인 부분이며, 마법형 캐릭터는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공격력, 마법 치명타 명중력이 타입에 따라 적용된다.

방어구의 경우 A형은 생명력 +10, B형은 마나력 +10, C형은 물리 방어력 +14의 옵션을 가지고 있다. 무기 및 방어구의 외형을 상세히 보고 싶다면 원하는 상품을 우 클릭하여 미리 볼 수 있고, 다른 직업의 외형은 상단 필터를 변경해서 미리 살펴보는 게 가능하다.




▲ 무기의 외형과 옵션을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 캐릭터를 더 멋진 모습으로 꾸밀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