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효율적인 룬 세팅은 어떻게? 상위권 유저의 세팅을 참고한 직업별 룬 선호도

게임뉴스 | 원유식 기자 | 댓글: 4개 |
아스텔리아의 장비 파밍은 높은 등급의 장비 아이템과 유효 옵션의 유무, 강화와 룬 장착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중 룬은 총 23개의 다양한 능력치를 제공하는데, 장비의 부위마다 착용 가능한 옵션이 분류되어 있다. 여기에 등급까지 나눠져 있고, 각 직업별로 선호하는 능력치 역시 다르기에, 세팅하기 위해선 나름의 노력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룬의 옵션은 물리 공격력, 마법 공격력, 방어력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다. 물리와 마법 공격력 관련 옵션을 가지고 있는 공격룬 계열은 무기, 반지, 귀걸이에 장착이 가능하며, 방어력에 관련된 옵션의 방어룬은 방어구, 팔찌, 목걸이에 장착할 수 있다.

각 직업들은 진화 직업이나 주로 하는 콘텐츠에 따라 장착하는 룬의 선호도가 다른 만큼, 주로 즐기는 콘텐츠에 맞는 룬 세팅이 중요한데, 상위권 유저의 세팅을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된다. 단, 등급이 높은 룬의 경우 가격대가 높게 형성되어 있는데, 이럴 땐 같은 옵션의 낮은 등급의 룬을 이용해 효율적인 세팅을 할 수 있다.




▲ 룬 세팅을 이용하면 캐릭터를 보다 강하게 만들 수 있다


▶ 물리 공격력과 방어력의 선호도가 높은 워리어

워리어는 기본적으로 물리 계열의 캐릭터인 만큼, 공격력 옵션에는 '물리 공격력' 관련 옵션의 선호도가 높다. 공격력 관련 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룬은 물리 공격력 증가 룬이다. 이외에 치명타를 이용한 대미지 극대화를 노리는 유저는 물리 치명타 공격력 룬의 선택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PVP에 중점을 둔 유저라면, 물리 적중력 증가 룬을 선택하기도 한다.

다음으로 방어구, 팔찌, 목걸이에 장착할 수 있는 방어력 옵션 관련 룬의 경우, 물리 방어력 증가 룬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물리 방어력의 경우, 몬스터의 평타 대미지도 감소시킬 수 있어 탱킹력을 올려줄 수 있기에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찬가지의 이유로 '생명력 증가' 룬의 선호도도 높다. 두 옵션 모두, 기본적인 탱킹 능력을 상승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 워리어는 평균적인 공격력을 올려주는 물리 공격력 룬의 선호도가 높다


▶ 물리 치명타 공격력/명중력의 선호도가 높은 아처와 로그

아처와 로그는 물리 계열 딜러 포지션의 직업으로 선호하는 룬 세팅이 동일하다. 두 직업군 모두 민첩과 손재주를 기반으로 한 캐릭터인 만큼, 물리 치명타 적중률이 높은 편이다. 때문에 물리 치명타 공격력 증가나 물리 치명타 명중력 옵션의 룬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치명타 관련 옵션은 대미지 극대화에 최적화되어 있는 만큼, 대미지 상승의 기대값이 크기 때문이다.

이처럼 물리 치명타 관련 옵션의 룬은 아처와 로그 두 직업에 선호도가 높은 옵션인 만큼 수요가 많아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방어 관련 룬에서 가장 선호도가 높은 룬은 회피력 옵션이다. 두 직업 모두 민첩 기반의 캐릭터인 만큼, 기본 회피력이 다른 직업군에 비해 높은 편인데, 회피력 증가 룬을 선택해 이러한 효과를 더 강화한다. 또한, 회피력 룬을 대신해 치명타 회피력 룬을 선택하기도 한다. 방어력 룬의 경우, 기본 방어력이 낮아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기에, 아처와 로그 직업군에는 인기가 낮은 것으로 보인다.




▲ 물리 딜러인 아처와 로그는 치명타 관련 옵션의 선호도가 가장 높다


▶ 힐러와 딜러 세팅으로 나뉘는 스칼라의 룬 선택

스칼라의 경우, 힐러로서의 룬 세팅과 사냥을 겸할 수 있는 룬 세팅으로 나뉜다. 먼저, 힐러 중심의 스칼라는 힐량을 늘려주는 주문력 룬과 힐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마나력 룬을 선택한다. 주문력 룬은 공격 관련 룬으로 무기, 반지, 귀걸이에 장착할 수 있고, 마나력 룬은 방어 관련 룬으로 방어구, 팔찌, 목걸이에 장착할 수 있다.

다음으로 사냥 등의 다른 콘텐츠에 집중하는 스칼라는 마법 공격력에 관련한 옵션의 선호도가 높다. 그중 가장 선호도가 높은 옵션은 마법 치명타 명중력이고, 마법 치명타 공격력 등을 선택하는 모습이다.




▲ 스칼라는 힐 중심의 세팅과 딜 중심의 세팅으로 나뉘어져 있다


▶ 마법 공격 관련 옵션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메이지

마지막으로 메이지는 마법 공격의 스페셜리스트인 만큼, 마법 공격력 관련 옵션의 룬 선호도가 높다. 하지만 아처, 로그처럼 치명타 공격력 중심의 세팅보다는 두루 대미지를 올릴 수 있는 마법 공격력 룬의 선호도가 높은 편으로 보인다. 또한, 스타일에 따라 치명타 공격력과 명중력 옵션의 룬을 선택하기도 한다.

방어룬에서는 회피력이나 생명력, 마나력 등 다양한 룬 세팅을 보인다. 로그나 아처처럼 민첩을 기반으로 한 직업군이 아닌 만큼, 회피력의 효율이 큰 편은 아니기에 생명력이나 마나력 등의 다양한 선택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 메이지는 두루 대미지를 올려주는 마법 공격력 룬의 선호도가 높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