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설원 맵 '비켄디' 테스트 서버에 오픈! 신규 총 G36C가 추가된 #24 패치노트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8개 |
배틀그라운드가 12월 7일(금) PC 1.0 버전 패치노트#24를 공개하면서 테스트 서버에 설원 맵 '비켄디'를 추가했다. 설원 맵 비켄디는 6x6 사이즈 맵이며 사녹의 4x4, 에란겔과 미라마의 8x8 보다 중간이다.

비켄디는 에란겔처럼 주변이 바다로 둘러 쌓인 맵이다. 그리고 바다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 실제로 전투를 펼치는 공간은 4x4밖에 없다. 대신, 에란겔이나 미라마처럼 섬 엔딩이 나올만한 지형은 없으며, 큰 호수 1개와 섬을 가로지르는 강 1개로 구성되어 있어 사녹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지명은 27곳이다. 파밍하기 좋은 대도시도 있으며 1~2명이 파밍하기 좋은 소규모 도시도 존재한다. 비켄디에서만 볼 수 있는 신규 탈 것 스노우모빌이 추가되었고, 2명까지 탑승할 수 있으며 눈에서 더 원활하게 주행 가능하다.

아울러 신규 총기 G36C가 추가됐다. 5.56mm 탄을 사용하는 AR 총기이며 단발, 연사 모드에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다. 총기의 성능이 꽤나 안정적이라 M416이나 SCAR-L를 대체할지 기대되고 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신규 맵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12월 10일 이후로는 낙하산 조종과 자유낙하 시스템이 개편될 예정이다. 설원 맵 비켄디와 신규 총기 G36C는 오는 12월 19일(수)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 신규 설원 맵 전체 지도 인게임 샷.



▲ 5.56mm를 사용하는 G36C 신규 총기.



▲ 눈이 쌓이지 않도록 삼각 지붕이 많다.



▲ 짤파밍 지역은 창고형 건물이 많이 보인다.



▲ 배경에 맞는 나무 및 풀 배치가 인상적이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런 날씨와 아주 잘 어울리는 풍성한 소식과 함께 드디어 여러분께 패치노트 #24를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새로운 기능과 많은 내용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눈 크게 뜨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배틀그라운드의 네 번째 맵, 비켄디가 출시되었습니다! 비켄디는 6x6km 크기의 새하얀 설원 섬으로, 점점 추워지는 요즘 날씨와 아주 딱 맞는 신규 전장입니다. 역동적이며 탄탄한 전략 플레이가 가능한 비켄디 맵을 경험해 보세요!

이 밖에도 비켄디의 지형에 특화된 비켄디 전용 돌격 소총인 G36C와 눈덮인 설원에서 막강한 기동력을 뽐낼 수 있는 스노우모빌까지! 또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게임 외적인 부분의 개선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이번 패치 노트#24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러 가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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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노트 요점정리



신규 맵: 비켄디




•신규맵 비켄디를 추가하였습니다.

o 비켄디는6x6km 크기의 맵으로, 기존 에란겔/미라마보다는 빠르고 사녹보다는 창의적인 전략을 펼칠 수 있는 신규 전장입니다.

o 게임 플레이

•게임 시작 전 대기지점에서 눈덩이를 투척할 수있습니다. (20개)

•눈/얼음지형에서는 차량이 더 잘 미끄러집니다. 따라서 일반 지형에서 주행할 때보다 초반 가속이 느리고, 고속 주행에서 방향 전환 시 미끄러질 확률이 높습니다.

•눈이 덮힌 지형에서 차량이나 도보로 이동하면 바퀴자국이 남거나 발자국이 남게 되며, 이를 이용하여 근처에 적이 지나갔는지 확인도 가능하게 됩니다. 발자국과 바퀴자국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o 레드존

•사녹과 동일하게 안전 지역(하얀색 원) 외곽에 레드존이 생성됩니다.

•안전 지역(하얀색원)이 작아지면 레드존 역시 작아지게 됩니다.

o 블루존 (자기장)

•새로운 배틀로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블루존의 사이즈를 맵 크기에 맞게 각 페이즈 별로 조정하였습니다.

•따라서 에란겔이나 미라마처럼 전략을 펼쳐야 하며, 4번째 자기장부터는 사녹처럼 블루존의 이동 속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는 건플레이의 중요도가 증가하게 됩니다.

o 아이템 스폰 밸런스

•비켄디의 아이템 스폰 밸런스는 에란겔과 사녹의중간 정도의 값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o 다른 맵과는 다르게 3레벨 헬멧이 월드에서 스폰되고, 3레벨 조끼 역시 타 맵보다 많이스폰이 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o 다른 투척 무기에 비해 연막탄의 스폰 비율을 높게설정하였습니다.


신규 총기: G36C




•신규 AR총기인 G36C를 추가하였습니다.
o G36C는 비켄디 맵에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o 5.56mm 탄을 사용하는 AR총기로, 기본 30발까지 장착 가능하며 40발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o G36C는 개머리판을 제외한 모든 부착물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신규 탈 것: 스노우모빌




•신규 탈 것인 스노우모빌(Snowmobile)을 추가하였습니다.
o 스노우모빌은 비켄디 맵에서만 볼 수 있는 탈 것입니다.
o 최대 2명의 플레이어가 탑승할 수 있으며, 눈에서 더 원활하게 주행할 수 있습니다.

리플레이 에디터




•리플레이 에디터 시스템을 추가하였습니다.
o 리플레이 에디터는 PUBG 게임의 리플레이 파일에 카메라 워킹과 이미지 특수 효과를 설정하여 영화와 같은 영상을 제작하는 툴입니다.
o 리플레이 에디터모드에서 카메라워킹을 위한 3D Path를 설정하고 동영상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시스템 관련한 영상을 추후에 별도로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일반
•테스트 서버에서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선택 가능한 맵과 모드가 제한됩니다.
o 맵은 비켄디 맵에서만 선택 가능하고, 모드는 스쿼드만 선택 가능하게 됩니다.

커스텀 매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비켄디 맵을 커스텀 매치에서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커스텀 매치 적용을 위한 준비를 마친 후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게임 플레이
•공중에서의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개선하였습니다.
o 공중에서의 캐릭터 움직임이 훨씬 자유로워지며, 더욱더 현실적으로 나타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낙하산 조종과 자유낙하 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낙하산 조종과 자유낙하 시스템 개편은 12월 10일 이후로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기능 안정성 및 피드백을 받아 추후 적용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여러분의 아낌없는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o 자유낙하 시
•왼쪽 SHIFT 버튼을 누르면 최고 속도로 낙하합니다.
•자유 낙하를 하는 동안 매끄럽고 빠른 방향 전환과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o 낙하산 조종 시
•왼쪽 SHIFT 버튼을 누르면 빠르게 낙하합니다.
•왼쪽 CTRL 버튼을 누르면 느리게 낙하하면서 활공하게 됩니다.
o 착지 속도에 따라 각각 다른 길이의 애니메이션이 적용되도록 하였습니다.
•최종 속도가 높을 수록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이 길어집니다.
o 지면과 비교적 가까운 상황에서 장애물에 걸리지 않더라도 낙하산을 미리 끊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이는 점프 정확도 상향 또는 총기가 있는 위치로 먼저 이동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높은 위치에서 먼저 낙하할 수 있는 대신 체력에 데미지를 입을 수 있습니다.
o 낙하산 충돌 관련 모델을 개선하여 지형지물에 낙하산이 걸리거나 부딪히는 경우 자동적으로 낙하산에서 빠르게 풀려납니다.
o 착지 후 낙하산이 잠시동안 사라지지 않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피격 시 피 효과를 개선하였습니다.
o 총기에 피격당할 때 캐릭터에게 표현되는 피 파티클 효과의 비주얼을 사실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o 자신이 피해를 입을 때 카메라에 표현되는 피 스크린 효과의 비주얼을 사실적으로 개선하였습니다.
•M16A4 총기의 단발 사격 간 딜레이가 증가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탈 것에 탑승 중 화염병에 피격 시 데미지를 받도록 수정하였습니다.
o 화염병이 탈 것에 직접 맞지 않고 주변에 떨어져 폭발하거나, 화염병이 이미 폭발하여 불이 붙은 지역을 탈 것을 타고 지나가는 경우에는 캐릭터에 불이 붙지 않습니다.

생존 타이틀 시스템(베타 시즌2)




•베타 시즌1의 랭크 시스템을 베타 시즌2 생존 타이틀 시스템으로 개편하였습니다.
•개편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2018년 12월 6일 개발일지(새로운 베타 시즌2 타이틀 시스템을 소개합니다)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UI/UX




•Vikendi 맵 런칭을 맞이하여 로비 테마를 변경하였습니다.
o 로비 배경을 설원 테마로 변경하였습니다.
o 로비 내에 눈이 내리는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o 테마에 맞추어 로비 내 새로운 배경 음악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상점(Store)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o 아이템 페이지에서 아이템 정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추천순, 최신순, 높은 가격순, 낮은 가격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o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현재 착용 중인 아이템을 모두 탈착하고 해당 미리보기 아이템만 착용한 상태로 입장합니다.

•헬멧 스킨, 헤어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현재 머리에 장착 중인 아이템을 탈착한 상태로 입장하게 됩니다.
•화장 아이템을 선택해 미리보기 페이지로 이동하는 경우 현재 얼굴, 눈에 장착 중인 아이템을 탈착한 상태로 입장하게 됩니다.
•통계(Statistics) 메뉴에 있던 전적과 순위표 메뉴가 Season 메뉴로 통합되었습니다.
•인게임 상황별 조작 가이드를 끄고 켤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하였습니다.
o Alt + K키로 키 가이드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o 환경설정 > 게임플레이 > UI 항목에서 해당 키의 기본 설정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메뉴 UI 개편




•퍼블릭 매치에서 맵/모드 선택 UI를 개편하였습니다.




•훈련장 모드가 PLAY 메뉴의 하위 메뉴로 이동하였습니다.

성능
•식생을 렌더링하는 방식을 최적화하여 개선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오브젝트 생성을 최적화하여 CPU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포스트 프로세싱 기능을 Medium, Low 옵션에 맞는 적정한 그래픽 품질을 조정하여 GPU 성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버그 수정
•장전 후 격발 가능 시점이 총기마다 다른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차량이 언덕에서 자동으로 내려오고 있을 때, 캐릭터와 충돌이 발생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로비 우측 상단 시스템 메뉴 아이콘의 오른쪽 부분이 클릭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특정 동작 시 1인칭 시점에서 총기가 벽을 뚫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리플레이에서 사망 이후 킬러 관전 상태에서 팔로우캠이 동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마스터 볼륨, 음성 채팅 On/Off 반복 입력 시 프레임 드랍이 발생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매칭 지역이 UNKNOWN으로 계속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o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기 전에는 리전이 보이지 않으며, 카운트다운 시작 후 리전이 표시됩니다.
•상점 인벤토리에서 로비 재시작 시 상자 열기, 미리보기 버튼이 좌측 상단에 출력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차량이 언덕에서 자동으로 내려오고 있을 때, 캐릭터와 충돌 시 애니메이션이 어색한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리플레이에서 캐릭터가 낙하산을 타고 착지할 때 카메라가 땅 속으로 추락하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리플레이에서 관전 캠 상태의 카메라와 플레이어가 바라보는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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