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 '폭주 모드' 등장! 최대 유(IV) 단계 주무기 드롭한다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댓글: 5개 |
2020년 9월 9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의 폭주 모드가 업데이트 됐다. 이제 크자카는 소환 시 확률에 따라 '악몽을 빚는 크자카'로 폭주하게 되고, 폭주한 크자카는 더 강력해지는 대신 많은 전리품을 드롭한다. 폭주한 크자카를 물리치면 확률에 따라 크자카 주무기를 최대 유(IV) 단계까지 획득할 수 있고, 보다 높은 확률로 어느 모험가의 유품, 금괴(최대 1kG) 및 마력의 블랙스톤을 얻을 수 있다.

악몽을 빚는 크자카는 기존 크자카와 달리 몇 가지 특수한 패턴을 사용한다. 먼저 등장부터 주변에 강력한 광역 피해를 입히며 시작한다. 이후에도 연속적인 광역 공격 및 브레스, 끌어당기기, 촉수 소환 등의 다양한 공격을 펼친다. 특히 촉수 소환의 경우 피격당하면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가 감소하는 디버프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그간 유저들의 스펙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면서, 사실 월드 우두머리 크자카는 특수 광역기(해당 패턴이 나오면 기둥 뒤에 숨어야 한다)를 제외하고는 우두머리다운 강력함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유저들은 조금 더 긴장감있는 협동 사냥이 가능해졌고, 높아진 스펙에 비례하는 좋은 보상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검은사막은 이번 패치노트를 통해 크자카가 아닌 다른 월드 우두머리들도 점차 개편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근 한달 간 이루어졌던 필드 우두머리 개편과 함께 월드 우두머리 역시 개편되는 모양새다. 앞으로 검은사막에서 '우두머리'의 중요도가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당분간은 크자카의 소환 시간을 놓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해졌다. 혹시나 폭주한 크자카를 마주할 수 있을지도 모르니 말이다.




▲ 크자카의 소환 위치와 시간은 동일하다. 다만 확률적으로 폭주할 뿐.



▲ 폭주한 크자카가 등장하면 악몽을 빚는 크자카라는 특수 알림이 뜬다.



▲ 브레스, 끌어당기기 등 다양한 공격 패턴을 사용



▲ 앞으로 크자카가 출현하는 요일과 시간을 잘 확인하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