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탑승물 엔드 콘텐츠? 꿈결 아두아나트 등장! 필요 재료와 만드는 법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댓글: 18개 |
2020년 9월 23일, 검은사막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탑승물 '꿈결 아두아나트'가 등장했다. 꿈결 아두아나트는 환상마 아두아나트의 상위 탑승물로서, 공중에 스스로 날아올라 일정시간 체류할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일반 아두아나트가 도약 후 활강 정도만 할 수 있는 것에 비하면 비행 능력이 크게 강화된 것이다.

꿈결 아두아나트는 돌꼬리 말목장 NPC 굴라에게 암, 수 아두아나트를 각각 맡긴 후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으로 몽상을 시도하여 만들 수 있다. 몽상 시도 시 꿈결 아두아나트가 될 확률은 3%로 고정이며, 실패해도 쌓이는 스택은 따로 없다. 몽상에 실패한 아두아나트는 언제든지 다시 찾아서 사용할 수 있고, 몽상 재시도도 가능하다.

꿈결 아두아나트의 특징은 기존 아두아나트의 태생 기술과 꿈결 태생 기술을 모두 습득하고 있다는 점이다. 태생 기술은 환상마만의 고유 기술로, 탑승물 성장 초기화 아이템으로 모든 기술을 초기화해도 사라지지 않고, 숙련도도 항상 100%로 유지된다. 참고로 일반 아두아나트의 태생 기술은 준마의 기상, 이중 도약, 바람의 날개이며, 꿈결 아두아나트의 태생기술은 힘찬 도약, 비상, 신속의 날개다.

꿈결 아두아나트는 3%의 낮은 성공 확률 뿐만 아니라 들어가는 재료가 상당하기 때문에 만드는 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현 고수들 사이에서 일반 환상마 숫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진정한 탑승물계의 엔드콘텐츠가 나온 것이다. 이렇게 희귀한 탑승물인 만큼 꿈결 아두아나트는 마시장에서 거래가 불가능하며 성별 구분이 없다.

한편 꿈결 아두아나트를 만드는 재료를 살펴보면 말 황실납품, 사냥, 채광 및 채집, 일일 의뢰, 수렵 등의 다양한 활동이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물론 상당수의 재료는 거래소를 통해 구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재료들도 있기에 말 황실납품과 주간 의뢰, 사냥 등은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 꿈결 아두아나트의 태생 기술. 태생 기술은 일반/꿈결 모두 습득하며 초기화 되지 않는다.



▲ 암, 수 아두아나트에 꿈을 부르는 향로를 더해 몽상을 시도할 수 있다.



▲ 패치 노트에 공개된 꿈결 아두아나트 기본 디자인


■ 꿈결 아두아나트 만드는 법

첫번째. 30레벨 암/수 아두아나트를 준비한다

꿈결 아두아나트를 만드려면 기본적으로 30레벨을 달성한 아두아나트 암컷과 수컷이 있어야 한다. 환상마는 8세대 말을 준마 훈련시켜 직접 만들거나, 마시장에서 유저들에게 구매할 수 있다.

그런데 사실 이것만으로도 상당한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꿈결 아두아나트가 최상위 유저를 위한 콘텐츠임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두번째. 그믐달 향로 1개를 만든다

그믐달 향로 제작식 (공작)
그믐달 향로 주형 1개 + 순수한 백금 결정 100개 + 순수한 구리 결정 100개 + 순수한 주석 결정 100개 + 달빛 오팔 100개

그믐달 향로는 위 제작식으로 '공작'한다. 순수한 백금/구리/주석 결정은 기존 방식대로 채광 및 가열을 통해 얻거나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다.

그믐달 향로 주형은 각 마을의 '그믐달 관리자 NPC'가 개당 2천만 은화에 판매한다.




▲ 마을의 그믐달 관리자에게서 그믐달 향로 주형을 구매할 수 있다.


세번째. 몽상의 가루 10개를 만든다

몽상의 가루 제작식 (빻기)
망념의 꽃 10개 + 고비 뿌리 10개 + 천년초 10개 + 매혹의 열매 10개 + 블랙스톤 가루 10개

몽상의 가루는 위 재료를 모아 '빻기'로 가공한다. 천년초는 약초 채집, 매혹의 열매는 재배, 블랙스톤 가루는 블랙스톤을 빻아서 얻을 수 있으며, 거래소에서도 구할 수 있다.

문제는 거래소에서 팔지 않는 망념의 꽃과 고비 뿌리다. 먼저 망념의 꽃은 세대별 말 황실납품을 통해 구할 수 있다. 세대가 높은 말을 황납할수록 더 많은 망념의 꽃을 얻게 되니 꾸준히 말 황실납품을 해주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와 같다.

고비 뿌리는 돌꼬리 말목장 재료 상인 NPC와프라에게 '[주간] 바람을 뚫고 달려라' 의뢰를 완료해서 얻을 수 있다. 해당 의뢰는 7일마다 완료할 수 있으며, 야생마를 포획하면 30개의 고비 뿌리를 준다. 해당 의뢰는 망념의 꽃을 모으기 위한 말 황실납품과 자연스럽게 병행하면 된다.




▲ 말 황납을 통해 망념의 꽃을 모은다.



▲ 고비 뿌리는 돌꼬리 말목장 재료 상인 와프라의 주간 의뢰를 완료하고 얻을 수 있다.


네번째. 몽상의 깃털 10개를 모은다

몽상의 깃털은 찬란한 요정의 날개 또는 영롱한 요정의 날개를 카마실브 사원 NPC 헤라웬에게 교환해 얻을 수 있다. 해당 날개 아이템을 얻기 위해서는 NPC 테이아의 '[반복] 신비스러운 동행' 의뢰를 완료해야 하며, 불안정한 균열에 특상품 꿀단지를 놓아두거나 사냥/낚시/채집을 통해 얻은 레이라의 꽃잎 2개를 건네면 된다.

해당 의뢰를 완료한 유저는 '봉인된 요정의 날개'를 받게 되고, 확률적으로 희미한/선명한/영롱한/찬란한 요정의 날개 중 1개를 받을 수 있다. 문제는 여기서 몽상의 깃털의 재료가 되는 영롱한/찬란한 날개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평소 사냥, 낚시, 채집과 같은 기본 플레이를 통해 꾸준히 레이라의 꽃잎을 다량 모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물론 몽상의 깃털을 획득하는 다른 방법도 있다. 원시 야생 라키아로 망태, 원시 라키아로 망태, 숙성 야생 라키아로 망태, 숙성 라키아로 망태에서 낮은 확률로 획득이 가능하다. 라키아로는 드리간(드벤크룬) 지역에서 발견할 수 있는 특수 채집물로, 특별한 미니게임을 수행해야 한다.

몽상의 깃털은 재료 중 가장 얻기가 어려운만큼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가능하다. 다만 귀하기 때문에 매물이 있을지는 아직까지 의문이다. 업데이트 당일인 지금은 약 1천만 은화에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지만, 아마 더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 레이라의 꽃잎을 모아 요정의 날개로 교환할 수 있다.



▲ 영롱한 요정의 날개 1개를 몽상의 깃털 1개로 교환 가능. 찬란한은 2개로 교환할 수 있다.



▲ 몽상의 깃털을 얻기 위해 원시/숙성 라키아로를 채집하는 방법도 있다.



▲ 몽상의 깃털은 거래가 가능. 매물이 있을지는 의문이다.


다섯번째. 화각 10개, 화염의 가루 10개를 모은다

화각과 화염의 가루는 예전에도 있던 아이템이다. 화각은 수렵 후 도축 또는 무두질로 얻을 수 있으며, 화염의 가루는 구리를 채광하여 얻을 수 있다. 물론 두 아이템 모두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므로 직접 모으기보단 거래소를 이용하는 것이 편하다.




▲ 화각과 화염의 가루



마지막. 꿈을 부르는 향로를 만들고 몽상을 시도한다

꿈을 부르는 향로 제작식 (공작)
그믐달 향로 1개 + 몽상의 가루 10개 + 몽상의 깃털 10개 + 화각 10개 + 화염의 가루 10개

위 재료들을 전부 모아 공작하면 드디어 '꿈을 부르는 향로'가 만들어진다. 이제 돌꼬리 말목장 NPC 굴라에게 가서 아두아나트 암수를 마구간에 맡기고, 몽상 탭을 열어 꿈을 부르는 향로를 넣는다.

꿈을 부르는 향로를 넣으면 약 3%의 확률로 꿈결 아두아나트가 만들어진다. 실패한다고 해서 스택이 쌓이지는 않으니 주의한다. 오직 기도가 답이다. 실패하면 나중에 다시 재도전 할 수 있고, 성공 시 아두아나트 2종이 합쳐지며 꿈결 아두아나트로 진화한다.




▲ 드디어 몽상 트라이! 제발 성공하게 해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