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하늘과 땅을 자유자재로 누비는 드래곤! 세 번째 월드 보스 '누베르' 정보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댓글: 7개 |




검은사막 모바일에 세 번째 월드 보스 누베르가 추가되었다. 누베르 레이드의 권장 전투력은 기존 두 월드 보스보다 200 이상 높은 2500이다. '역시 레이드 보스는 드래곤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누베르는 강력한 패턴으로 모험가들을 공격한다.

전투력 2970 소서러로 레이드에 참여해 본 결과, 체감 난이도는 꽤 어려웠다. 약 20명의 유저들이 입장한 방에서 누베르 토벌까지 약 8분의 시간이 걸렸다. 거대한 몸집에 걸맞는 넓은 범위의 공격과, 수동으로 조작하지 않으면 유저를 귀찮게 하는 패턴이 존재한다.

크자카, 카란다보다 훨씬 강력한 누베르를 토벌하기 전 준비해야 할 것과 주요 패턴, 보상을 정리했다.


■ 토벌 방식은 기존 월드 보스와 동일

누베르도 크자카나 카란다처럼 최대 25명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토벌 필드에 입장하는 방식이다. 레이드 시작 시간이 되면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며, 미니맵 옆의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누베르 토벌 지역으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보스 참여 방식은 기존과 동일


■ 체력바 확인을 위한 누베르 지식 습득 - 레이드 입장 시 지식 획득!

누베르 레이드에서 보스 HP를 확인하려면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누베르 지식은 레이드 입장 시간에 누베르 협곡에 들어가면서 자동으로 얻어진다.



▲ 이번 토벌 장소는 돌부리 해안의 누베르 협곡



▲ 레이드 입장 전 자연스럽게 획득하는 누베르 지식


■ 주의할 패턴은 비행 패턴과 잠복, 포효

누베르 토벌 시 주의해야 할 패턴은 비행 이후 나오는 모든 공격과 포효, 잠복이다.

누베르는 비행을 시작하면 화염구나 브레스 등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비행 중인 누베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타격할 수 없다. 하지만 맵 끝에 위치한 신기전을 이용하면 누베르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신기전을 발사하기 위해서는 수동 조작이 필요하다.

잠복과 포효는 누베르가 지상에 있을 때 사용하는 패턴이다. 잠복 패턴은 누베르가 땅에 들어가고, 다시 튀어나오며, 이후 착지할 때 총 3번의 피해를 입히는 패턴으로 시전 시 주위에 있는 모든 모험가에게 피해를 입힌다. 능력 개방 보너스를 포함해 방어력이 1580인 소서러가 전부 맞았을 때 2천가량의 피해를 받았다.

포효는 누베르가 지상에서 사용하는 패턴 중 가장 위협적이다. 별다른 준비 모션 없이 고개를 들고 포효하기 때문에 마땅히 피할 방법이 없는데, 대미지는 매우 강력하다. 잠복은 3번에 걸쳐 2천의 피해를 받았지만, 포효는 단번에 3천가량의 피해를 받는 것을 볼 수 있었다.



▲ 신기전으로 피해를 입혀야 하는 비행 상태



▲ 주위 모든 모험가를 타격하는 잠복 공격



▲ 단숨에 강한 피해를 입히는 포효


■ 누베르 토벌 보상 - 각종 아이템과 신화 유물, 누베르 보조 무기

누베르를 토벌하면 블랙스톤, 수정, 상급 기술 교본, 희귀~전설 등급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도감에 등록할 수 있는 월드 보스 장비 파편이 추가로 등장한다. 운이 좋다면 신화 등급 유물과 보스 장비인 누베르 보조 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누베르 보조 무기는 수정 장착 소켓이 2개이며, 같은 2소켓 보조 무기에 비해 공격력, 방어력, 치명타 수치가 월등히 높다.



▲ 토벌 보상 구성은 기존과 유사하다



▲ 도감 등록용 아이템인 장비 파편



▲ 기존 2소켓 신화 보조 무기와 누베르 보조 무기 능력치 비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