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연금석을 더 강력하게! 연금석 증폭, 투기장 월드 매칭 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연금 공방에 연금석 증폭이 새로 생겼다


금일 업데이트로 연금석의 능력을 더 강화할 수 있는 '연금석 증폭'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영지의 연금 공방에서 제작, 연성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능력을 증폭시키기 위해서는 '카프라스의 흔적'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와 함께 일대일 PvP 콘텐츠 투기장이 전 서버의 강자들과 대결을 즐길 수 있도록 '월드 매칭'으로 개편됐다. 월드 매칭으로 전 서버의 유저들과 자웅을 겨룰 수 있게 됐으며 랭킹과 보상은 서버별 기준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대 유적에서 연금석 제작 재료인 연금석 파편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토벌 임무는 은화와 경험치 보상이 50%로 상향했으며, 탈것인 말의 10레벨 달성 필요 경험치가 감소하는 등 기존 콘텐츠의 개선 및 신규 콘텐츠의 추가가 이루어졌다. 또한,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이벤트와 함께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신규 클래스 금수랑 사전 예약 관련 이벤트도 진행한다.


■ 신규 콘텐츠 - 연금석의 능력이 강화된다! '연금석 증폭'

영지의 연금 공방에서 연금석을 제작하고, 새로운 연금석으로 합성이 가능한 연성에 이어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연금석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증폭'은 장비와 유물의 잠재력 돌파와 같은 기능이다.

연금석을 증폭하려면 '카프라스의 흔적'이라는 재료가 필요한데, 고대 유적에서 획득할 수 있다. 전부는 아니지만, 능력이 증폭된 연금석을 다른 연금석의 연성 재료로 사용할 때 일부를 돌려받을 수 있다.

연금석을 증폭할 때, 증폭 단계 늘어날수록 필요 경험치가 더 많아진다. 예를 들어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갈 때 카프라스의 흔적이 1개 필요하다면, 2단계에서 3단계로 넘어갈 때는 더 많은 양의 카프라스의 흔적이 필요하다.



▲ 증폭에 필요한 재료 카프라스의 흔적은 고대 유적에서 획득 가능



▲ 증폭에 필요한 카프라스의 흔적은 증폭 단계가 높아질 수록 필요 개수가 늘어난다


■ 신규 PvP - 전 서버의 강자들이 모인다! '투기장 월드 매칭'

일대일 PvP를 즐길 수 있는 투기장의 매칭 시스템이 서버별이 아닌 전 서버 통합으로 매칭이 이루어진다. 이전에 업데이트 예정이었던 월드 매칭 시스템이 이번 업데이트로 적용된 것. 이제 전 서버의 PvP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됐다.

투기장의 매칭 시스템은 전 서버 통합 적용됐지만, 랭킹과 보상은 서버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투기장에서 여러 고수와 겨뤄볼 수 있고, 원활한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3일(금), 20:30분 임시 점검으로 월드 매칭이 임시로 서버 매칭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더 폭 넓은 유저들을 투기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어떤 서버의 고수와 맞서게 될까?


■ 기타 - 연금석 파편 획득처 확대, 토벌 및 탈것 등 기존 콘텐츠 개선

수련의 탑에서만 획득 할 수 있었던 '연금석 파편'은 75개를 모으면 연금석으로 제작할 수 있다. 연금석 제작이 조금 더 쉽고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고대 유적에서도 연금석 드롭과 함께 연금석 파편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토벌 임무를 수행할 때 은화, 경험치의 획득량이 50%로 상향했다. 상향 기준은 보상 200% 증가 이벤트를 진행하기 전이다. 토벌 추천서를 팔지 말고 모아서 한꺼번에 돌면 획득하는 경험치, 은화 수급량은 적지 않기 때문에 자주 돌아주는 것이 좋다.

탈것인 말은 최대 레벨인 10을 달성해야 다음 세대로 교환할 수 있다. 세대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양의 경험치를 필요한데, 6세대 말까지 필요 경험치의 약 20%가 하향됐다. 또한, 7세대 말은 필요 경험치가 대폭 감소해 레벨을 올리기가 한층 더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



▲ 고대 유적에서도 연금석 파편을 드롭한다



▲ 토벌 임무의 경험치, 은화 획득량이 상향돼 자주 돌아주는 것이 좋다



▲ 높은 세대의 말도 조금 수월하게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됐다


■ 이벤트 - 업데이트 및 금수랑 사전 예약 기념 이벤트 4종 실시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 금수랑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우선 새롭게 시작하는 출석 이벤트인 쿠베와 함께 한밤의 불꽃놀이 출석 이벤트는 8월 23일까지 진행한다. 연금석 파편, 전설 검은 기운, 전설 광원석 상자 등 다양한 출석 보상이 주어지고 14일 모두 출석할 경우 300 블랙 펄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8월에도 어김없이 핫 타임을 진행한다. 주중, 주말로 나누어진 핫타임은 시간별 전투 경험치, 아이템 드롭률, 전투의 흔적 획득 확률이 다르게 증가한다. 또한, 주말에는 용맹의 땅 아이템 획득률 30% 증가가 12시부터 24시까지 적용되므로 용맹의 땅을 자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다.

일일 임무를 달성하고 흑랑의 도장을 받은 후에 미니 게임 빙고를 진행할 수 있다. 일일 임무는 하루에 4개가 주어지며 도장 2개를 획득하면 빙고를 맞출 수 있다. 빙고 줄을 완성할 때마다 전설 검은 기운 상자, 흑결정, 특상급 수정 상자 등 고급 아이템들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빙고 줄을 6개 이상 완성할 경우 신화 검은 기운, 신화 수정, 전설 장신구 등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네 번째 신규 클래스 금수랑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수랑 사전 예약 방법은 인 게임의 NPC 흑랑의 기억을 찾아주는 의뢰를 수행하면 자동으로 사전 예약이 등록된다. 사전 예약이 완료되면 한정 반려동물 '흑랑'을 얻을 수 있는데, 8월 3주 차 업데이트 점검 완료 시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전 예약 이벤트가 진행되는 기간에 매일 흑랑의 의뢰를 달성하면 전설 등급 검은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에 7회 이상 의뢰를 달성하면 신화 장비 발크스 투구, 갑옷, 장갑, 신발 세트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쿠베와 함께 한밤의 불꽃놀이 출석!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8월에도 함께하는 핫 타임!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흑랑의 빙고!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금수랑 전투 준비 중! 사전 예약 이벤트 2종



▲ 불꽃놀이처럼 출석 보상도 펑펑



▲ 이번에도 진행되는 핫 타임 이벤트, 이제는 빠지면 서운하다



▲ 빙고를 달성한 줄에도 보상이 있지만, 줄 개수가 늘 수록 보상은 더 커진다



▲ 마을에 새롭게 추가된 NPC 흑랑



▲ 기억을 되찾아주는 내용의 의뢰를 달성하면 사전 예약과 함께 보상을 획득



▲ 흑랑의 주머니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후 사용 가능



▲ 유저들은 금수랑이 하루 빨리 출시 되길 기다리고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