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알티노바 서버 거점/공성전 진행, 장비 상점 행운의 배열 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다른 서버 유저는 얼마나 대단한지 실력좀 볼까?


이번 업데이트로 투기장 월드 매칭 및 태양의 신전 접속 불안정 현상이 수정 및 정상화됐다. 또한,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서버 '알티노바' 서버의 거점전 및 공성전이 13일(월) 알티노바 서버 임시 점검 이후로 거점/공성전 입찰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장비 상점에도 행운의 배열이 새롭게 추가됐다. 샤카투 상점과 장신구 상점에 이어 세 번째로 추가된 장비 상점에서도 아이템의 배열을 맞추면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영지의 지휘소 레벨에 따라 영지 내 획득물의 보상이 상향, 관리 모드에서도 쉽게 회수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외에도 추출소의 안내 문구가 강조되거나 교역소의 물품 교환이 더 편리해진다. 연금 공방에서 연금석 증폭 시 단계별 옵션의 변화 확인이 편리해지는 등 기존 콘텐츠의 개선 및 신규 콘텐츠의 추가가 이루어졌다.

또한,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용맹의 땅 클리어 횟수만큼 광원석/유물 파편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알티노바 서버 - 13일 임시 점검 이후 거점전/공성전 진행 가능!

다크나이트 출시와 함께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신규 서버 '알티노바'에서도 거점전 및 공성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알티노바 서버는 오픈 약 2개월 만에 길드 단위의 대규모 PvP 콘텐츠를 시작한 셈이다.

알티노바 서버 거점전/공성전은 13일(월)에 임시 점검을 단독 진행하며 이후 14일(화)부터 입찰 및 진행할 수 있다. 거점전/공성전 진행 방법은 다른 서버와 같으며 거점과 성을 점령한 길드는 각 거점 등급에 해당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길드 거점전 참여 방법 및 과정 살펴보기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성의 주인이 될 기회! 공성전 가이드



▲ 거점전은 코끼리, 신기전 등 공성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 공성전은 고옌, 카르티안 각 2개의 성에 입찰해 경쟁을 벌인다



▲ 길드 요새의 전장의 문에서 거점/공성전에 입찰할 수 있다


■ 행운의 배열 - 장비 상점 행운의 배열 추가 및 일부 보상 상향

장비 상점에도 행운의 배열이 추가됐다. 행운의 배열은 배치 순서와 상관없이 아이템 등급의 배열이 맞으면 추가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해당하는 배열에 맞으면 황금 술잔이나 조각상, 마력 각인 재료 상자, 전설/신화 등급 장신구 상자 등 매우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상점의 행운의 배열은 장신구 상점처럼 위아래 두 줄 중에서 다섯 칸의 장비 등급 배열이 완성, 해당 줄의 아이템을 모두 구매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운의 배열 중 확률이 낮은 일부 배열 족보의 보상을 상향했다. 상향된 배열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장비 상점에도 행운의 배열이 추가됐다



▲ 배열 족보와 보상 목록은 장신구 상점과 동일



▲ 업데이트 후 보상이 상향된 배열 족보 목록


■ 투기장 - 안정성 확보 후 재오픈! '투기장 월드 매칭'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됐던 투기장 월드 매칭이 실제 매칭을 시도하면 게임이 강제 종료되던 현상으로 임시로 서버별 매칭으로 전환됐었다. 하지만, 오류를 수정한 후에 이번 업데이트로 재오픈했다.

이제부터 일대일 PvP를 즐길 수 있는 투기장의 매칭 시스템이 서버별이 아닌 전 서버 통합으로 매칭이 이루어진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만큼 투기장 월드 매칭을 통해 전 서버의 PvP고수들이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됐다.

실제 투기장 매칭을 시도해본 결과 매칭된 상대의 서버명이 가문명 상단에 노출된다. 투기장 진행 방식은 기존과 같다.

매칭 시스템은 전 서버 통합 적용됐지만, 랭킹과 보상은 서버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투기장에서 여러 고수와 겨뤄볼 수 있고, 원활한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9일(목), 16:30분 임시 점검으로 월드 매칭이 서버 매칭으로 재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전 서버의 투기장 고수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 월드 매칭으로 변경된 이후, 매칭 상대의 서버명이 나온다



▲ 매칭은 전 서버 대상이지만, 순위는 서버별로 랭크된다



▲ 순위를 포함해 시즌 보상도 서버별로 획득



▲ 일일 보상도 서버별로 받을 수 있다



■ 영지 - 지휘소 영지 획득물 보상 상향, 교역소, 추출소, 연금 공방 등 편의성 개선

지휘소의 단계에 따라 영지 내 획득물(보물상자/웃자란 풀더미/미확인 광석/베어낸 나무)의 보상이 상향된다. 지휘소 4단계부터 적용되며, 5단계 달성 시 관리 모드에서도 획득물을 습득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영지의 교역소에서 물품 교환이 더 편해졌다. 이전에는 최대 교환할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었지만, 자신이 보유한 개수 내에서 원하는 개수를 정해서 교환할 수 있도록 편의가 개선됐다.

연금석 증폭을 시도할 때, 현재 레벨에서 증폭 최종 도달 레벨이 될 때 변경되는 옵션 수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또한, 이로 인해 각 증폭 단계별 옵션 수치 변화량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추출소에서 장비나 블랙스톤을 추출할 때, 확인 창에서 분해 시 아이템이 사라진다는 경고 문구에 붉은색 효과를 주어 강조를 했으며, 추출 후 획득 아이템을 표기하여 추출 결과물을 조금 더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 지휘소 5단계부터 관리 모드에서도 획득물을 습득할 수 있다



▲ 일반 모드로 캐릭터를 조작할 필요가 없어져 편리해졌다



▲ 교역소에서 원하는 개수를 직접 정해서 교환할 수 있다



▲ 현재 연금석 단계에서 증폭 후 도달한 단계의 옵션 변화량을 확인할 수 있다



▲ 장비 추출 후에는 장착 된 수정과 마력 각인 등이 사라진다는 경고 문구가 눈에 들어온다



▲ 실수로 추출하는 일이 없도록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 이벤트 -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실시 및 종료된 흑정령의 추억 여행 이벤트 글자 아이템 판매 가능

금일 업데이트를 기념해 용맹의 땅을 클리어하면 광원석/유물 파편을 10개씩 보상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부터 다음 주 업데이트 점검 시까지 진행하며 클리어 횟수에 따라 보상 개수는 늘어난다.

용맹의 땅 클리어 이벤트는 최대 30회 클리어하면 광원석/유물 파편을 각 300개씩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다만, 누적 횟수가 아닌 가장 높은 조건을 달성한 1회 한정이므로 높은 보상을 받고자 한다면 이벤트 기간에 최대한 클리어 횟수를 늘리는 것이 좋다.

또한, 15회, 30회 클리어 달성 시 스페셜 보상으로 검은 마력석을 획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최대 조건을 달성한 1회 한정이므로 더 높은 보상을 받으려면 최대 클리어 횟수까지 이벤트 기간에 용맹의 땅을 열심히 돌아야 한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흑정령의 추억 여행' 이벤트 종료 보상이 지급됐으며, 검,은,사,막,모,바,일로 구성된 남은 글자 아이템은 상점에 각 10,000 은화에 판매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이벤트가 종료됐지만 회수되지 않은 아이템으로 인해 인벤토리의 칸을 낭비하지 않도록 편의성이 제공됐다.

[※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 용맹의 땅에서 샘솟는 파편!



▲ 글자 아이템은 상점에 개당 1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다



▲ 용맹의 땅 클리어 횟수에 따른 보상과 스페셜 보상 목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