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심연 귀걸이와 비교적 비싼 전리품 드롭! 메디아 북부 '투구족 동굴' 사냥터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새롭게 추가된 메디아 북부 신규 사냥터 투구족 주둔지, 고원, 동굴


금일 업데이트로 메디아 북부 지역 신규 사냥터 '투구족 주둔지', '투구족 고원', '투구족 동굴'이 새롭게 추가됐다. 신규 지역의 추가와 함께 메인 의뢰도 새롭게 개방됐으며 약 1시간 20분 정도 진행하면 이번에 추가된 메인 의뢰를 모두 완료할 수 있다.

투구족 주둔지와 고원은 권장 전투력이 3300이며 투구족 동굴의 권장 전투력은 3350이다. 실제 난폭한 몬스터를 제외한 일반 몬스터의 평균 전투력은 약 3500정도로 실제 권장 전투력은 3600~3800대의 유저들이 사냥하기 적합하다. 오마르 용암동굴보다는 조금 높고 유적 발굴지와 비슷하며 병사의 무덤보다는 조금 낮다.

고대 정화 장치와 흑정령 반복 의뢰는 투구족 동굴에서 받을 수 있다. 의뢰에 필요한 몬스터 처치 수는 1800마리이며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울림의 땅과 유적 발굴지 반복 의뢰 보상과 같다. 또한, 메디아 북부 지역부터 '농밀한 검은 기운'을 유일 등급 1개, 희귀 등급 2개를 획득할 수 있다.

투구족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부서진 투구 파편'은 개당 무게 1.88, 467 은화, '찌그러진 투구'는 무게 1.91, 470 은화에 판매할 수 있다. 개체 수가 적고 체력이 높은 투구족 골렘에게서 가끔 얻을 수 있는 '조각난 골렘 파편'은 1개당 무게는 2.06이며 712 은화에 판매할 수 있어 다른 전리품보다 무겁고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 이곳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보상으로 신화 투구와 신화 장신구 '검은 눈물 귀걸이', 그리고 심연 장신구 '칠흑 추적자 귀걸이'를 획득할 수 있다.



▲ 투구족 반복 의뢰 역시 농밀한 검은 기운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투구족 지역에서는 칠흑 추적자 귀걸이, 검은 눈물 귀걸이와 신화 투구를 획득할 수 있다



▲ 투구족 동굴은 투구족 주둔지와 고원보다 권장 전투력이 50 더 높다


전투력이 3680인 다크나이트가 이곳에서 사냥할 경우 투구족 주둔지와 고원은 분당 약 35~38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었으며, 투구족 동굴은 약 28~30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었다. 투구족 동굴은 난폭한 몬스터의 비율이 낮지만, 전투력이 높은 몬스터가 주둔지와 고원보다 개체 수가 조금 더 많았으며 구조물 몬스터가 적었다. 이와 반대로 고원과 주둔지는 몬스터의 평균 전투력이 낮고 구조물 몬스터가 많아서 몬스터 처치 수의 차이가 주둔지나 고원이 조금 더 많이 처치할 수 있었다.

정리하면 비슷한 난이도인 병사의 무덤보다 전리품이 비싸다. 또한, 지난 업데이트로 유적 발굴지의 전리품 가격이 상향돼 개당 높은 은화를 벌 수 있지만, 체력이 많고 밀집도가 낮아 사냥 효율이 높지 않다. 그러므로 같은 시간 대비 높은 경험치와 은화를 획득하려면 유적 발굴지보다 투구족 사냥터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 투구족 사냥터는 밀집도가 높고 구역이 많아 상위권 유저들이 사냥하기 좋다



▲ 투구족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 심연 등급 칠흑 추적자 귀걸이의 옵션, 생명력을 600이나 올려준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