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마켓 이슈로 배포 지연', 검은사막 모바일 iOS 점검 하루 넘게 지속…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하루 넘도록 점검이 진행 중인 검은사막 모바일 iOS 버전


※ 11시 40분 점검 완료 후 현재 정상화 된 상태다.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검은사막 모바일 iOS 버전이 지난 16일(목) 오전 9시 업데이트 점검에 들어간 이후, 금일(17일) 11시가 넘어간 현재까지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지난 16일 오후 1시에 점검이 완료된 것을 고려하면, iOS 버전은 하루 가까이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

이런 iOS 업데이트 지연 현상은 지난 2월 22일 '영광의 길' 업데이트 이후부터 심화됐다. 당시에는 안드로이드보다 4시간 늦게 오픈됐지만, 지난 4월 26일 새벽 1시에 적용된 iOS 버전은 안드로이드보다 하루 가까이 늦게 오픈되었다.

최근 iOS 버전과 관련된 잦은 점검 지연을 겪은 유저들의 불만의 목소리는 높아지고 있다. 안드로이드 버전과 비교해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및 이벤트 등 보상적인 측면에서 손해를 보고 있고, 점검 지연에 대한 이유와 과정에 관련해서도 안내가 부족하다는 것이다.

한편, 펄어비스 측에서는 지난 16일 저녁 6시 경에 공식 포럼을 통해 "업데이트를 위한 검수에 통과하였으며 예정대로 마켓에 빌드를 등록하였으나 애플 앱스토어(iOS) 노출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저희도 안타까운 마음으로 확인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정확한 마켓 노출 시점을 확정할 수 없는 상태이기에 많은 아쉬움을 안고 기다려 주고 계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이다. 부득이한 iOS 점검 연장에 너른 양해를 부탁드리며 마켓 배포 완료 또는 변동사항 발생 시 신속히 안내하겠다"라며, 서비스 지연에 대한 사과 공지와 함께 점검 지연으로 인한 사과 보상도 지급하겠다고 언급했다.

이하는 검은사막 모바일 iOS 오픈 지연에 대한 공지 전문이다.

■ 5월 16일(목) iOS 업데이트 지연에 대한 안내

안녕하세요, 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팀입니다.


5월 16일(목) 심연 장신구 제작식, 용맹의 땅 5배 이벤트 등의 업데이트를 위한 검수에 통과하였으며
예정대로 마켓에 빌드를 등록하였으나 애플 앱스토어(iOS)에 노출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저희도 안타까운 마음으로 확인 중이지만, 현재로서는 정확한 마켓 노출 시점을 확정할 수 없는 상태이기에
많은 아쉬움을 안고 기다려 주고 계신 분들께 죄송한 마음입니다.

부득이한 iOS 점검 연장에 너른 양해를 부탁 드리며 마켓 배포 완료 또는 변동사항 발생 시 신속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또한, 게임 플레이를 진행하지 못하셨던 모험가 여러분께는 별도의 보상을 지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점검 연장에 따른 보상, 그리고 점검 기간 동안 획득하지 못한 푸시 및 이벤트 보상 등을 고려하고 있으며 정확한 보상은 접속이 불가능했던 시점을 산정하여 추후에 재안내드리겠습니다.

일부 모험가님들의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하게 된 점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과 양해를 부탁 드리며
즐거운 모험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