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첫 계승 클래스 투신 및 '의상 합성' 추가… 전투력 올리기 위한 새로운 수단?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 적용된 업데이트로 개발자 인터뷰에서 예고했던 격투가의 계승 클래스 '투신'이 추가됐다. 투신은 검은사막 모바일의 첫 계승 클래스로 60레벨 이상이면 이야기 의뢰에서 진행할 수 있다. 투신은 각성 클래스처럼 10개의 기술만 사용하며 격투가의 권갑과 완갑을 그대로 사용한다.

또한, 길드 PvP의 신규 콘텐츠 '깃발 전쟁' 프리시즌이 추가됐다. 깃발 전쟁은 길드 대장만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최초 참여에는 일정량의 길드 자금을 사용한다. 적대 길드를 처치해 일정 점수를 달성하거나 상대가 항복, 전쟁 철회를 하면 승리한다.

한편, 펄 상점에서 판매하는 의상을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2개 이상의 유일 의상을 합성해 전설 의상을 얻을 수 있다. 전설 의상은 공격력과 방어력을 상당히 많이 올려준다. 이밖에 2019년 설날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업데이트 점검 후 진행 중이다.



▲ 첫 번째 계승 클래스 투신이 추가됐다


■ 신규 클래스 - 첫 계승 클래스 등장! 격투가 계승 '투신(鬪神)'

격투가 계승 '투신'은 각성과 동등한 클래스로 기존보다 한 단계 강력해졌다. 각성 무기를 사용하지 않고 권갑과 완갑을 그대로 사용한다. 또한, 기존의 기술을 한층 더 강화한 10개의 기술만 사용한다. 60레벨부터 '이야기' 메뉴에서 계승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격투가의 계승 의뢰는 고원지대의 '복혼분신'을 찾아가 숨겨진 힘을 찾는 내용으로 인스턴스 던전에 들어가 시련을 통과하는 과제는 지난 각성 의뢰와 같다.

인스턴스 던전에 들어가면 시련이라는 이름으로 앞길을 가로막고 있는 여러 장애물이 등장한다. 장애물은 6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회전 기둥, 벽에서 발사하는 화염, 바닥에서 올라오는 쇠창살, 가시장판, 철퇴, 오크통에서 쏘는 화살 등의 장애물을 피해 신비한 빛을 모아야 한다.

장애물을 모두 통과하면 등장하는 고대유물과 상호작용으로 등장하는 계승한 격투가의 환영과 전투를 벌인다. 전투에서 승리하고 제단에 봉인된 권갑에 상호작용하면 의뢰는 마무리되고 계승을 진행한다. 계승 의뢰를 모두 완료하면 각성과 마찬가지로 계승 기술 4개를 습득할 수 있다. 나머지 6개는 단련 임무, 회복 기술은 70레벨을 달성하면 배울 수 있다. 또한, 영지에서 장비/연금석 각성을 진행하거나 착용할 수 있다.

■ 출발, 드림팀! 계승 의뢰 시련 6단계

* 1단계
회전하는 불기둥, 직선 기둥을 통과하면 위에서 내려오는 가시 창살을 피해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가시 창살의 대미지가 높고 바운드가 걸리므로 주의.

* 2단계
회전하는 불기둥을 지나 바닥에서 올라오는 쇠창살을 피하며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 3단계
불기둥을 지나면 쇠창살과 가시 바닥 미로가 등장한다. 장애물을 피해 신비한 빛과 상호작용을 하면 클리어.

* 4단계
오크통에서 발사하는 화살들을 피하며 나무다리를 건너야 한다. 화살에 맞거나 나무다리 밑에는 바닥이 있으므로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최하층에 고정된 쇠창살이 있어 피해를 받는다. 다시 올라갈 수 있지만, 침착하게 조작하지 않으면 다시 떨어지므로 주의.

* 5단계
좌우로 지나가는 철퇴 2개를 피해야 한다. 첫 피격 시 바운드가 발동하므로 누워있는 상태에서 지속적인 피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6단계
중앙의 '고대 유물'과 상호작용으로 활성화하면 각성 클래스의 환영 분신과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전투에 승리하면 최종 목표지점의 장막을 걷어내고 각성무기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다. 제단과 상호작용하면 의뢰가 클리어된다.





▲ 복혼분신에게 찾아가 숨겨진 힘을 찾는 것이 계승 의뢰의 내용



▲ 색다른 의뢰가 있을 줄 알았지만, 다시 만난 출발 드림팀



▲ 장애물을 극복하고 마주한 권갑의 환영



▲ 계승을 마치면 장비 각성을 통해 권갑과 완갑, 연금석도 각성할 수 있다



▲ 각성 클래스처럼 기술 단련으로 나머지 기술을 배우며 70레벨에 회복 기술을 배운다



▲ 격투가는 각성이 없을 예정이라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 외형 의상 -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진 '전설' 의상 추가로 최대 전투력 100 올릴 수 있어…

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외형 의상을 2개 이상 합성하여 얻을 수 있는 '전설' 의상이 추가됐다. 펄 상점의 의상 탭이나 의상 툴팁에 있는 '의상 합성' 메뉴에서 합성을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의상 합성으로 얻을 수 있는 전설 의상은 금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의상 무기와 방어구만 얻을 수 있다.

기존의 유일 등급보다 더 높은 능력치와 다른 외형을 가지며 무기와 방어구 의상을 모두 착용할 경우 전투력이 64~100까지 추가로 오른다. 이와 함께 유일 의상 옵션도 기존보다 상승했다. 무기와 방어구를 모두 착용하면 전투력 20이 오른다.

다만, 주의사항으로 기간 한정 의상(한복/블러디 슈트/슈다드)이나 이벤트 의상(베로든/푸르나도)는 합성 재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합성 결과물로 얻을 수 없다. 또한, 엔트복은 합성 재료로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모아뒀던 옷장을 드디어 개방하는 날인가



▲ 전설 의상 제가 한 번 도전해보겠습니다



▲ 그래 그래, 내가 원하던 바로 그거야!



▲ 탑이나 돌던 다크니스의 전투력 상태가?!


■ 길드 - 깃발 전쟁 프리시즌 진행

길드 단위 신규 PvP 콘텐츠 '깃발 전쟁' 프리시즌이 금일 업데이트 점검 완료 후 진행 중이다. 프리 시즌 기간에 '깃발 전쟁' 메뉴를 터치해 참여할 수 있다. 깃발 전쟁 참여 신청은 길드 대장만 가능하며 최초 참여 신청 시 길드 자금 300만 은화를 사용한다.

깃발 전쟁에 참여한 길드는 처치한 상대 길드원 전투력에 비례한 점수를 획득한다. 깃발 전쟁 시즌에 참여 중인 길드원에게는 길드명 우측에 깃발 마크가 노출되며 전투 경험치 10%가 추가 적용된다.

깃발 전쟁은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하거나 적 길드가 항복/전쟁 철회를 신청해도 길드가 승리하며 깃발을 전리품으로 획득한다. 깃발 전쟁에서 승리한 길드는 패배한 길드에게 전리품으로 획득한 깃발을 빼앗기기 전까지 해당 적 길드에게 전쟁 선포를 할 수 없다. 패배한 길드는 전쟁 종료 후 24시간이 지나야만 다시 전쟁 선포할 수 있다.



▲ 길드 단위 PvP 새로운 신규 콘텐츠 깃발 전쟁


■ 이벤트 - 설날 기념 이벤트 3종 및 페스타 진행

다가올 설 연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설날 맞이 페스타'는 매일 진행되는 임무를 완료하고 설맞이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방패연 40개를 모으면 설날 종합 선물세트로 교환할 수 있다.

설날 종합 선물 세트는 신화 검은 기운, 고대 금주화, 최상급 블랙스톤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이벤트] 설날맞이 페스타!



▲ 매일 임무를 달성하면 설맞이 상자를 받을 수 있다



▲ 설맞이 상자의 방패연 40개를 모으면 오른쪽의 종합 선물 세트를 최종 보상으로!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에 존재하는 분수대에서 동전이나 펄을 던지고 행운을 비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은화나 펄을 던지면 무작위로 전투 경험치, 아이템 드롭률, 무게 증가 등의 핫타임 버프가 적용된다. 원하는 효과를 획득할 때까지 분수대를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새로운 효과가 적용될 때마다 적용 시간은 초기화되며 같은 종류의 버프는 누적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해당 버프는 1회 3시간 적용되며 펄 효과와 은화 효과가 개별 적용된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이벤트] 행운을 빌어요! 행운의 분수대



▲ 분수대는 하이델, 에페리아, 칼페온 수도 3곳에 있다



▲ 분수대에 행운을 빌면 적용되는 버프



한편, 2월 2일(토)부터 6일(수) 20시까지 특정 기간에 푸시 보상을 지급한다. 설날 복주머니, 카프라스의 흔적이나 광원석/유물 파편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므로 해당 시간을 확인하고 접속해 푸시 보상을 받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금일 업데이트 점검이 완료 후 2월 7일(목)까지 핫타임 버프가 상시 적용된다. 전투 경험치 200%, 아이템 드롭률 100% 추가 증가한다.

이밖에 설날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14일간 용맹의 증표, 블랙펄 300개 등 다양한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15일부터 21일까지는 반려동물 사료 '영양식'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는 2월 21일(목)까지 진행한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설날맞이 기념 3종 이벤트!



▲ 설날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면 블랙펄 300개도 받을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