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고 난이도 전투력 5000, 슐츠 해상 요새가 있다! 신규 사냥터 '슐츠 방어기지'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카마실브 사원과 함께 추가된 신규 사냥터 슐츠 방어기지


메디아 북부 지역에 신규 사냥터 '슐츠 해안 야영지', '슐츠 방어기지', '슐츠 해상 요새'가 새롭게 추가됐다. 슐츠 지역은 메인 의뢰가 아닌 신규 이야기 '슐츠를 따르는 자들'을 완료해야만 흑정령 반복의뢰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슐츠를 따르는 자들은 전투력 4000대 유저라면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약 1시간 정도 진행하면 의뢰를 모두 완료할 수 있다.

소산 주둔지의 연장선으로 이어지는 슐츠 해안 야영지와 슐츠 방어기지의 권장 전투력은 4100으로 이전 사냥터들보다 난이도가 부쩍 높아졌다. 하지만 난폭한 몬스터의 평균 전투력은 약 4400 정도다. 하여 4200~4400 이상의 유저들이 사냥하기 적합하다. 현재까지 개방된 지역 중에서 크론성 해저동굴보다는 조금 높고, 하스라 고대유적보다 조금 낮다.

반복 의뢰로 요구하는 몬스터 처치 수는 5000마리다. 반복 의뢰 보상 중 은화나 경험치, 공헌 경험치 등 일부 보상들이 조금 많아졌다. 농밀한 검은 기운은 유일 등급 2개, 희귀 등급 1개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슐츠 해상 요새는 다른 지역과 다른 점으로 흑정령 반복의뢰가 없는 대신 고대 정화장치 앞에 NPC 공클러드에게서 반복의뢰를 받을 수 있다.

슐츠 해안 야영지와 슐츠 방어기지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근위대 인식표'는 개당 무게 1.19이며 상점에 680 은화에 판매할 수 있다. 슐츠 해상 요새에서 획득할 수 있는 '근위대의 증표'는 개당 무게 1.17, 가격은 729 은화로 무게는 가볍고 가격은 높은 편이다. 또한, 심연 등급 '칠흑 추적자 목걸이'를 최고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심연 장비 '슐츠의 갑옷'과 '슐츠의 투구'도 드롭한다.



▲ 슐츠 방어기지에서 반복 의뢰를 받을 수 있다



▲ 슐츠 해상 요새의 반복의뢰는 공클러드와 고대 정화장치에서 받을 수 있다



▲ 슐츠 해상 요새의 반복의뢰



▲ 슐츠 방어기지의 권장 전투력은 4100



▲ 슐츠 지역은 맵이 넓고 몬스터가 밀집된 구역이 많다


소산 지역과 마찬가지로 슐츠 지역에서도 희귀 전리품 ' 소산 보급품 꾸러미'를 얻을 수 있다. 이 보급품을 개봉하면 황금 술잔, 황금 인장, 황금 조각상 등 상점에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희귀 전리품을 얻을 수 있다.

추가로 확인된 바에 의하면, 소산 지역을 포함해 아주 드물게 등장하는 희귀 전리품 '슐츠의 인장'이라는 아이템을 소산 보급품 꾸러미에서 획득할 수 있다.

상점에 300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어 월드 보스를 처치하여 얻는 장비 파편보다 3배나 비싸다. 다만, 보급품 꾸러미에서 아주 드물게 얻을 수 있는 말 그대로 희귀한 전리품이기에 어쩌다 한 번씩 얻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슐츠 지역 사냥터에서도 소산 보급품 꾸러미를 획득할 수 있다



▲ 소산 지역 포함해 슐츠의 인장을 드물게 획득할 수 있다


전투력 4050 다크나이트가 이곳에서 사냥할 경우 분당 약 28~30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했다. 다른 사냥터와 비교했을 때, 전리품은 1종류만 얻을 수 있지만, 보급품 꾸러미도 획득할 수 있어 같은 시간 대비 은화를 많이 벌 수 있었다.

비슷한 난이도의 다른 사냥터와 비교하면 몬스터 난이도는 다른 사냥터보다 높은 편이지만, 넓은 맵에 몬스터가 밀집된 구역이 많아 전투력 전투력 4200~4400 이상의 유저가 자동 사냥하기 좋은 곳이다.

또한, 전투력 4500 이상 유저가 오랜 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잠수를 해야 할 때 전리품과 보급품 꾸러미로 많은 양의 은화를 벌 수 있으므로 은화를 벌고 싶다면 소산 주둔지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슐츠 지역 사냥터에서 가장 끝에 있는 슐츠 해상 요새의 권장 전투력은 5000으로 실제 몬스터들의 전투력은 5200~5400 정도로 난이도가 상당히 높다. 몬스터의 체력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공격력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슐츠 해상 유적은 이전에 소개한 하스라 고대유적처럼 난이도가 부쩍 오른다. 이곳은 상위 유저들만을 위한 사냥터로 전투력 5200~5400 정도의 유저가 사냥하기에 적합하다. 기자의 캐릭터로는 몇 대만 맞았을 뿐인데 빈사 상태에 이르렀고, 55레벨 기술 베디르의 광기를 사용해도 흠집조차 나지 않았다.



▲ 슐츠 해상 요새의 권장 전투력 5000



▲ 해상 요새에 진입하니 글씨가 새빨갛다



▲ 전투력 4000대 다크나이트가 공격해봤지만, 흠집도 나지 않는다



▲ 슐츠 해안 야영지&방어기지(좌)/슐츠 해상 요새(우)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 슐츠의 투구는 슐츠 해상 요새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