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휘두르고 내려찍는 대도 공격을 주의! 네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빨간코'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검은사막 모바일에 네 번째 월드 보스 '격노한 빨간코'가 추가됐다. 격노한 빨간코 레이드의 권장 전투력은 기존 두 월드 보스보다 200 정도 낮은 2056이다. 하지만 전투력이 낮다고 방심할 수 없을만큼 토벌 임무에서 보던 빨간코와 차원이 다른 강력한 패턴으로 모험가들을 공격한다.

전투력 4100대 다크나이트로 레이드에 참여해 본 결과, 체감 난이도는 어렵지 않았다. 약 20명의 유저들이 입장한 방에서 격노한 빨간코를 토벌하는 데까지 약 2분의 시간이 걸렸다. 거대한 몸집에 어울리는 큰 대도를 휘두르는 넓은 범위의 공격만 주의하면 공략에 큰 어려움이 없었다.

크자카와 카란다, 누베르보다 쉽지만, 자칫하면 사망하기 쉬운 격노한 빨간코의 주요 공격 패턴과 보상을 정리했다.


■ 격노한 빨간코, 화/토요일 저녁에만 만날 수 있다!

다른 월드 보스 레이드와 마찬가지로 '격노한 빨간코' 역시 최대 25명의 인원이 무작위로 매칭되어 토벌 필드에 입장하는 방식은 같다. 다만, 격노한 빨간코 레이드 시간은 화, 토요일 20시에만 입장할 수 있다.

이때 해당 시간에 출현하는 다른 월드 보스도 출현하므로 화면 상단에 월드 보스 등장 메시지가 뜨면 미니맵 옆의 '월드 보스 현황판' 아이콘을 눌러 필드 어디서든 토벌 지역으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 월드 보스 현황판에 새로 등장한 격노한 빨간코



▲ 빨간코 제단은 권장 전투력 2056으로 낮은 편


■ 생명력 바 확인을 위한 격노한 빨간코 지식 습득 - 히든 지식 위치/레이드 입장 시 자동 획득

격노한 빨간코 레이드에서 보스 HP를 확인하려면 우두머리 지식이 필요하다. 격노한 빨간코는 레이드 입장이 가능한 시간에 빨간코 제단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벨리아 마을의 무기 상인 트라난 언더포의 뒤편에 있는 건물 옥상에 올라가면 버려진 두루마리에서 격노한 빨간코 지식을 획득할 수 있으므로 격노한 빨간코를 공략하기 전에 우두머리 지식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미리 습득한 후에 레이드 공략을 하는 것이 좋다.



▲ 격노한 빨간코 지식을 획득할 수 있는 위치



▲ 발레노스 지역 아그리스 제단에서 빨간코 제단에 입장할 수 있다


■ 주의할 패턴은 대도를 이용한 내려찍기와 휘두르기, 커다란 발로 짓밟기

격노한 빨간코 토벌 시 주의해야 할 패턴은 대도를 이용한 휘두르기와 내려찍기 공격이다. 또한, 격노한 빨간코의 주변에 임프가 부하로 등장하므로 자동 전투 진행 도중에 타겟을 임프로 돌릴 수 있으므로 타겟 잠금 설정을 하는 편이 좋다.

빨간코는 몸을 활용한 공격은 두 가지로 팔로 내려찍기와 발로 짓밟는 두 가지 공격 패턴이 존재한다. 발로 짓밟는 공격 패턴에 맞을 경우 범위 내의 모든 모험가에게 군중 제어 효과인 바운드가 발동한다. 바운드가 발동하면 제자리에서 넘어지며 일어나기까지 행동 불능 상태이므로 빨간코가 발을 들어올리는 동작을 취할 때 주의해야 한다.

대도를 사용한 공격은 격노한 빨간코가 사용하는 패턴 중 가장 위협적이다. 내려찍기 공격은 범위는 일직선으로 좁고 길지만, 다단 히트 공격으로 모든 피해를 받을 경우 즉사에 가까울 만큼 치명적인 대미지를 자랑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대도를 크게 휘두르는 공격은 한번의 공격이 매우 강력하고 넓은 범위의 다수의 유저를 공격하므로 최대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한다.



▲ 빨간코 주변에는 다수의 임프 부하가 출현하므로 타겟 잠금을 빨간코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 내려찍기 공격은 다단히트 공격으로 사망 직전까지 이르는 매우 위협적인 공격이다



▲ 화면을 붉게 물들어버리는 휘두르기는 강력하고 범위도 넓어 주의해야 한다



▲ 육중한 발로 짓밟는 공격은 바운드가 발동하며 제자리에서 넘어진다


■ 격노한 빨간코 토벌 보상 - 각종 아이템과 빨간코의 갑옷, 그리고 제작 재료

격노한 빨간코를 토벌하면 최상급 블랙스톤, 전설 수정, 상급 기술 교본, 유일~신화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로 심연 장비를 제작할 수 있는 월드 보스 장비 파편이 추가로 등장한다. 운이 좋다면 완제 빨간코의 갑옷도 획득할 수 있다.

레이드로 획득한 재료로 장비 공방에서 빨간코의 갑옷을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재료는 빨간코의 대도 1개와 빨간코 장비 파편 40개가 필요하다.



▲ 누적 피해량에 따라 차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 파편을 얻을 수 있다



▲ 빨간코의 갑옷을 제작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 재료 아이템을 모으면 장비 공방에서 빨간코의 갑옷을 제작할 수 있다



▲ 완제품 빨간코의 갑옷도 획득하길 바라며 격노한 빨간코를 기다린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