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직접 제작과 구매, 과연 뭐가 더 좋을까? '2소켓 신화 장비 제작 효율'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2개 |


▲ 공급량이 수요량보다 늘어 판매되길 기다리는 신화 장비들. 구제할 방법은?


지금까지 필드에서 1소켓 신화 장비가 상당수 풀렸다. 이로 인해 유저들의 수요보다 공급량이 많아져 거래소에 여러 개가 올라와도 팔리지 않았다. 오히려 악성 매물로 변해 처치가 곤란한 상태가 되어버린 것.

하지만 지난 4일 업데이트로 영지 내 장비 공방에서 '특수 제작'으로 1소켓 장비 3개로 신규 2소켓 신화 장비를, 신규 2소켓 신화 장비 3개는 극 리베르토&그루닐 장비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그렇다면 장비 공방에서 2소켓 장비를 제작하는 것과 거래소에서 직접 구매하는 것 중에 어떤 것이 효율이 더 높을까?


2소켓 신규 신화 장비와 극 리베르토,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부위별 1소켓 신화 장비 3개+마력의 산물, 2소켓 신화 장비 3개+마력의 산물이 필요

이번에 추가된 2소켓 신화 장비는 '극 유리아', '극 엑시언', '극 아제리안' 등으로 표기된다. 2소켓 장비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1소켓 장비 3개와 '마력의 산물'이 필요하다. 극 리베르토&그루닐 장비를 제작하려면 2소켓 신규 장비 3개와 마력의 산물을 사용한다. 마력의 산물의 필요 개수는 장비의 이름(신규 2소켓 신화, 극 리베르토&그루닐)과 부위마다 차이가 존재한다.



▲ 극 리베르토 바로 아래 단계로 추가된 2소켓 신규 신화 장비



▲ 제작식에 추가된 2소켓 신화 장비별 마력의 산물 필요 개수

위 표에 따르면 2소켓 신규 신화 장비를 모두 제작하는데 필요한 마력의 산물 개수는 2286개가 필요하다. 또한 2소켓 극 리베르토&그루닐 장비는 총 3276개가 필요하다.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기술 개방 페스타'의 임무 보상으로 '기술 개방 지원품'을 받을 수 있다. 기술 개방 지원품을 개봉하면 마력의 산물을 30개 얻을 수 있다. 매일 7가지의 의뢰를 7일 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마력의 산물 총 개수는 약 1470개다. 이벤트가 진행 중일 때 2소켓 신규 신화 장비를 제작한다면 추가로 모아야하는 마력의 산물 개수는 816개 , 극 리베르토&그루닐 장비를 제작한다면 1806개를 더 모아야 한다.



▲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기술 개방 페스타



▲ 매일 임무를 달성, 기술 개방 지원품에서 마력의 산물 30개를 얻을 수 있다


제작 대비 거래소 평균 가격은?
현재 신규 신화 장비는 극 리베르토의 약 1/3 가격, 추후 거래 동향에 따라 변동 가능

신규 아이템을 추가할 때마다 거래소에 최초로 형성되는 시세는 개발사가 임의로 지정한 가격에 해당한다. 이후 거래가 진행됨에 따라 상, 하한가가 조정되는 방식이다.

현재 2소켓 신화 장비는 업데이트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거래량이 적다. 추후 거래량에 따라 시세가 변동할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된다. 아래 표의 시세에 따르면 서버마다 약간의 차이는 존재할 수 있지만, 신규 신화 장비는 극 리베르토와 극 그루닐의 약 1/3 가격으로 책정되어 있다.

※ 7월 6일 기준, 거래소 판매 중인 신화 장비의 상~하한가 (단위: 은화)





1소켓 신화 장비를 제작해서 상위 장비를 만든다면?
자원의 현 시세와 제작 비용을 고려해 구매 대비 제작 효율 비교

1소켓 신화 장비의 재료는 거친 석재, 구리, 철 주석 광석과 창조의 숨결을 포함해 약 37만 개를 소모한다. 상당히 많은 양의 자원을 소모하며, 직접 채집해서 얻어야 하는 '창조의 숨결'은 수요보다 매물이 적어 이전보다 시세가 더 많이 올랐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정보] 소모 자원만 약 37만 개! 검은사막M 신화 장비의 제작 효율과 비용



▲ 7월 6일 거래소 가격 기준으로 계산, 1소켓 신화 주무기 게작 비용과 자원 판매 비용



▲ 숨결은 수요도 많고 매물도 적어 가격은 계속 상승하는 추세

위의 표에서는 1소켓 신화 주무기를 제작하는데 필요한 순수 재료 비용만 계산했다. 제작에 필요한 은화와 식량 확보에 필요한 씨앗 구매 비용은 제외했다. 비용을 포함한다면 제작 비용은 더 늘어난다는 점을 참고해야 한다.

장비 공방에서 최초로 신화 장비를 제작할 수 있었던 때보다 총 재료 비용은 내려갔다. 하지만 필드 드랍으로 신화 장비의 수량이 많이 풀려 거래소 평균 시세보다 제작 비용은 사실상 더 많이 들어 손해 보는 셈이다. 주무기의 재료값만 계산했지만, 다른 부위 장비들도 이와 비슷했다. 하여 완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제작하는 것이 더 저렴하다. 재료를 모아 1소켓 신화 장비 9개를 만든 후, 극 리베르토 등의 장비를 제작하는 것도 마찬가지다.

※ 결론

- 재료를 모아 1소켓 신화 장비 제작하는 것은 전보다 더 비효율적
- 1소켓 신화 장비를 구매, 2소켓 장비를 제작하는 것이 재료를 모아 제작하는 것보다 효율적
- 가능한 1, 2소켓 신화 장비를 구매한 후, 극 리베르토 장비를 제작하는 것이 최선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