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모험 합류 임박! '격투가' 사전 예약 이벤트 및 월드 보스 격노한 베그 추가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수랑 업데이트 이후 많은 유저들이 기다렸던 신규 클래스의 출시가 한층 가까워졌다. 금일 적용된 업데이트로 격투가 출시 기념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해 8월 이후로 신규 클래스의 출시가 없었던 것을 고려하면 약 5개월 만이다. 격투가는 금수랑 이후 열 번째 모험에 합류한다.

한편, 격노한 우두머리 시리즈의 세 번째 '격노한 베그'도 추가됐다. 격노한 베그를 처치하면 심연 장비 '베그의 장갑' 제작 재료와 완제 베그의 장갑을 최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성장형 지식 '격노한 베그'를 습득하면 이후 레이드로 처치할 때마다 지식의 레벨이 오른다.

이밖에도 지난주 업데이트와 함께 예고했던 네세르 서버의 공성전도 추가됐다. 또한, 최상위 난이도 사냥터의 보상 중 심연 장비 2종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심연 장비를 얻기 위한 상위 유저들 발길이 더 몰릴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 터치만 해도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 신규 이벤트 - 열 번째 클래스 '격투가' 출시 임박!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검은사막 모바일의 10번째 신규 클래스로 '격투가'가 1월 3주차 업데이트 점검 이후 모험에 합류할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격투가 출시를 앞두고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 약 2주간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격투가는 금수랑 업데이트 후 약 5개월 만에 신규 클래스로 추가되며 유저들 사이에서 닌자와 격투가 중 어떤 클래스가 먼저 추가될지 이야기만 무성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

앞서 격투가는 송년, 신년 TV CF 마지막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올해 첫 번째 신규 클래스로 출시될 것을 암시해 유저들 사이에서는 '신캐 떡밥'이라며 입을 모았다. 이윽고 유저들의 예상대로 격투가로 출시가 확정된 것이다.

관련 영상 바로가기: 신규 클래스는 "격투가?!" 2019 신년 TV CF



▲ 2018 송년 TV CF에 뒷모습으로 출시를 암시했다 - 이미지 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 신년 TV CF에서 모습을 완전히 드러낸다 - 이미지 출처: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유튜브


사전예약 이벤트는 금일 업데이트 종료 후 인 게임 내에서 진행된다. 마을의 이벤트 NPC '복혼분신'을 만나 사전 예약 버튼을 터치하면 사전 예약이 자동으로 완료된다.

이외에도 관련 일일 임무도 진행할 수 있다. 주변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신화 검은 기운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며 7회가 누적되면 '최상급 블랙스톤 100개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격투가 사전 예약 보상'은 이벤트 종료 후 격투가 업데이트 시점인 1월 3주 차 업데이트 점검이 완료 되면 개봉할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격투가의 힘을 되찾아라! 사전 예약 이벤트



▲ 각 마을에 위치한 NPC 복혼분신을 찾아 이벤트를 진행하면 된다



▲ 사전예약 보상은 격투가 업데이트 후 개봉할 수 있다



▲ 일일 임무 누적 7회를 달성하면 최상급 블랙스톤 100개 상자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 신규 월드 보스 - 세 번째 격노한 우두머리, '격노한 베그' 출현!

여섯 번째 신규 월드 보스 '격노한 베그'는 격노한 우두머리의 세 번째 보스로 매주 목요일 20시~22시에만 한정적으로 등장하는 월드 보스로 '베그의 장갑'과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최고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격노한 베그는 '베그 주둔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베그 주둔지는 세렌디아 자치령의 '세렌디아 북부평원'에 위치한다. 격노한 베그 출현 시간에 출정 버튼을 터치하거나 세렌디아 북부평원 미니맵 아이콘을 터치하면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우두머리 지식도 추가됐다. 우두머리 지식은 성장형 지식이므로 매번 월드 보스 출현 시간에 입장해 처치하면 지식의 레벨이 올라 지식 능력치도 상승한다.

격노한 베그의 지식은 하이델의 무역 상인 NPC '그레이스 로렌'의 뒤편에 모여있는 사람들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하이델에서 그레이스 로렌이 서있는 오른쪽 돌계단을 오르면 마을 사람들이 모인 마당이 있는데 그곳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월드 레이드에 입장할 때 자동으로 획득 할 수 있으므로 어떠한 방법으로든 먼저 지식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 우두머리 현황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격노한 베그



▲ 격노한 베그 숨겨진 지식 위치



▲ 세렌디아 북부평원에 위치한 베그 주둔지



▲ 격노한 베그를 처치하면 베그의 장갑 제작 재료도 얻을 수 있다


■ 네세르 서버 - 공성전 개시! 성의 주인의 될 길드는 어디?

지난주 업데이트로 네세르 서버의 거점전이 추가됐다. 이어서 예고했던 네세르 서버 공성전 업데이트가 금일 추가됐다. 공성전은 매주 토요일에 진행하며 서버별 '고옌', '카르티안' 2개의 성을 두고 3개의 길드가 결투를 벌인다.

5레벨 이상의 길드만 길드 요새 내의 '전장의 문'을 통해 공성전에 입찰할 수 있으며 참가하고 싶은 성을 선택해 입찰하면 입찰 금액 기준 상위 3개 길드가 무작위로 선정된다.

입찰에 성공하면 공성전 준비 기간에 돌입하며 길드원과 함께 전략 회의를 할 수 있다. 다만, 입찰하기 전 보유한 거점이 있다면 거점이 자동 해방되므로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공성전에서는 공성 병기를 활용해 동, 서, 남쪽의 외곽과 본성에 들어가 다리와 석축 등의 건축물을 파괴해야 한다. 최종적으로 각 진영의 본진에 존재하는 성물을 파괴한 길드가 승리하고 성주가 될 수 있다.

승리한 길드는 4단계 거점에 해당하는 세금과 길드 전용 사냥터 '숨겨진 연회장'에서 사냥할 수 있다. 또한, 숨겨진 연회장에서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왕가의 장신구, 황제의 장신구 등을 장비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성의 주인이 될 기회! 공성전 가이드



▲ 적진의 성물을 파괴한 길드가 성의 주인이 된다



▲ 길드 요새의 전장의 문에서 공성전 입찰이 가능



▲ 입찰이 가능한 성은 고옌과 카르티안 성



▲ 숨겨진 연회장에서 획득할 수 있는 길드 장신구 제작 재료 아이템



▲ 황제(좌)/왕가의 장신구(우)를 장비 공방에서 제작할 수 있다


■ 기타 - 최상위 사냥터의 보상, 심연 장비 2종 추가

최상위 유저들을 위한 사냥터 '하스라 숨겨진 석실'과 '크론성 왕의 정원'에 신규 심연 장비 2종이 이번 업데이트 적용과 함께 추가됐다. 하스라 숨겨진 석실에는 '가이 세릭의 장갑', 크론성 왕의 정원에는 '누아르의 갑옷'을 획득할 수 있다.

심연 장비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획득 처가 확대되면서 최상위권 유저들의 아이템 파밍 기회가 많아졌다. 또한, 하스라 숨겨진 석실과 크론성 왕의 정원은 다른 지역보다 아이템 획득 확률이 더 높아 최상위권 유저들의 발길이 몰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 하스라 숨겨진 석실에만 추가된 가이 세릭의 장갑



▲ 누아르의 갑옷은 크론성 왕의 정원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 심연 장비 가이 세릭의 장갑과 누아르의 갑옷의 옵션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