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사냥터 몬스터 레벨 변경, 접속 보상 추가! 업데이트 주요 사항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 업데이트로 추가된 접속 유지 보상

금일 업데이트로 주요 사냥터에 변화가 생겼다. 메디아 남부 사냥터인 폐철광산과 마르니 제2 실험터 지역에서 신규 신화 장신구를 드랍한다. 칼페온 서남부 이후 지역 몬스터들은 레벨이 변경되었으며, 해당 지역 몬스터들이 드랍하는 전리품의 판매 가격이 증가했다. 그리고 캐릭터와 몬스터의 레벨 차이에 따라 획득 경험치, 아이템 드랍률이 최대 2배까지 상승한다.

또한 접속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접속 유지 보상, 장기간 접속하지 않은 모험가가 다시 접속했을 때 은화를 지원하는 복귀 자금이 추가되었다. 영지에는 같은 시간 내에 보다 많은 자원을 채집할 수 있는 '집중 채집' 기능이 생겼다.

이 외에 광원석 획득 확률이 조정되었으며, 광원석과 유물 뽑기에도 샤카투 상점과 같은 스택이 추가됐다. 길드 기술 탭에는 추가 전투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공격력/방어력 증가 기술이 추가되었다.


■ 사냥터 변화 - 신규 신화 장신구 드랍, 몬스터 레벨 조정&전리품 상점 판매가 증가

이번 업데이트로 메디아 남부 희귀 습득 정보에 신규 신화 장신구가 추가됐다. 폐철광산에서는 검은 눈물 반지, 마르니 실험터에서는 검은 눈물 귀걸이가 드랍된다. 두 장신구의 기본 능력치는 기존 신화 장신구와 동일하며, 공격 속도 대신 이동 속도 보조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칼페온 서남부, 메디아, 크론성 지역 몬스터 레벨이 변경되었다. 특히, 크론성 해저 동굴은 몬스터 레벨이 74로 대폭 상승하고 몬스터의 능력치 또한 크게 상승했다. 하지만 나머지 지역의 몬스터 능력치는 변경되지 않아 해저 동굴에서 사냥하던 유저 외에는 자동 사냥에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사냥터 변경사항 중 중요한 점은 몬스터 레벨이 조정된 지역에서 드랍하는 전리품 가격이 상승하고, 몬스터와 캐릭터의 레벨 차이에 따라 획득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패치노트에 의하면 몬스터가 캐릭터보다 4레벨 이상 높을 때부터 획득 경험치와 아이템 드랍률이 2배로 증가한다. 그러므로 현재 최고 레벨인 62레벨 캐릭터 기준으로 마르니 제2 실험터나 크론성 순찰로 이상 지역에서 사냥을 하면 2배 보너스를 받을 수 있다.

단,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와 드랍률 보너스는 용맹의 땅과 나이트메어에서는 적용되지 않는다. 대신 용맹의 땅은 몬스터 처치 시 전리품 획득량이 증가했다.

[※ 관련 기사 바로가기] : [정보] 몬스터 레벨 상향 및 전리품 보상 상향! 사냥터 변경점 정리



▲ 신규/기존 신화 장신구 능력치 비교. 보조 옵션 외에 모든 수치가 동일



▲ 전리품 가격은 크게 증가했다



▲ 변경된 크론성 지역 권장 레벨&전투력



▲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및 드랍률 수치 표


■ 기능 추가 - 접속 유지 보상&복귀 자금, 집중 채집

접속한 시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순서대로 지급하는 접속 유지 보상이 추가되었다. 일일 접속 시간이 4시간 누적되면 최대 6가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전 단계 접속 보상을 받지 않아도 시간은 계속 누적되므로, 정확히 4시간만 접속하면 나중에 보상을 몰아서 받을 수도 있다. 접속 유지 보상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된다.

장시간 접속하지 않은 유저들을 위한 '복귀 자금'도 추가되었다. 복귀 자금은 최소 14일간 접속하지 않은 유저가 다시 접속했을 때, 이벤트 페이지에서 수령할 수 있다. 최소 지원금은 100만 은화며, 미접속 14일 후 1일마다 지원금이 4만 은화씩 추가되어 최대 244만 은화까지 복귀 자금으로 얻을 수 있다.

영지에는 '집중 채집' 기능이 추가되었다. 집중 채집은 월드 채집 창에서 수행할 수 있으며, 한 번 채집을 보낼 때 소모하는 식량과 피로도가 증가하지만, 채집량이 1.5배 증가하는 기능이다. 단, 쉬는 시간 없이 영지민을 연속 2회 집중 채집에 보낼 경우 충성도가 떨어지기 시작하니 주의해야 한다.

또한, 월드 채집 시 채집물 선택 화면에서 자원 보유량을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다. 이제 부족한 재료를 확인하기 위해 자원 창을 확인하지 않아도 월드 채집 창에서 한눈에 자원을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이 증가했다.



▲ 접속 보상은 하루 1번씩만 받을 수 있다



▲ 장기 미접속자만 보이는 복귀 선물 창



▲ 월드 채집 창에서 자원 일괄 확인 가능!


■ 광원석 & 유물 - 사은품 스택 추가, 상위 등급 광원석 획득률 증가

이제 펄 상점에서 광원석과 유물을 뽑을 때, 유일 등급 이하 아이템을 얻으면 사은품 스택이 추가된다. 샤카투 상점처럼 숫자로 스택을 확인할 수는 없다. 대신 뽑기 창의 퍼센트 게이지 겉에 차는 원으로 현재 스택을 확인할 수 있다.

광원석과 유물 스택도 전설 등급 이상의 광원석/유물을 획득하면 초기화되며, 스택이 전부 차면 전설 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단, 하루에 1번 무료로 뽑는 광원석이나 유물은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추가로 광원석은 획득 확률이 조정됐다. 고급 등급 광원석 획득 확률을 대폭 낮추고, 유일 등급 이상 광원석의 획득률은 전부 2배 상승했다. 이는 광원석 획득 확률 2배 증가 이벤트 당시 확률을 상시 유지하는 것이다. 변경 전/후 광원석 획득 확률은 다음과 같다.



▲ 광원석/유물 스택은 바깥쪽 원으로 확인 가능



▲ 변경된 광원석 뽑기 확률


■ 길드 - 전투력 상승하는 신규 길드 기술, 길드 의뢰 순서 변경

길드 기술에 길드 효과 : 공격력/방어력/생명력 증가 3가지 기술이 추가되었다. 이번에 추가된 기술들은 습득하는 즉시 효과가 적용되는 패시브 스킬들이다. 특히, 공격력/방어력 길드 기술을 전부 최대 레벨까지 찍으면 추가 전투력이 24 오른다.

길드 의뢰 탭의 지정 제압 항목 순서가 변경되었다. 모두 제압 항목처럼 어려운 임무가 가장 위에 위치하도록 수정된 것. 앞으로는 마르니 실험터, 페철광산, 크론성 지정 제압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스크롤을 내려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 이제 길드 기술로 전투력도 상승!



▲ 지정 제압 의뢰 순서는 거꾸로 변경


■ 밸런스 - 기본 공격 쿨타임 0.2초 추가

전 캐릭터의 기본 공격에 쿨타임 0.2초가 추가되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연속해서 기본 공격을 하는 현상을 방지해 자동 사냥 효율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워리어의 전장을 꿰뚫는 창은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증가했고, 레인저의 화살 분출은 계열 선택 시 큰 화살 PvP 피해량이 정상 적용되도록 수정했다.



▲ 사냥 중 기본 공격 빈도가 낮아질 것으로 기대


■ 이벤트 - 검은 장미를 모아 각종 아이템으로!

업데이트 후 '검은 장미 수집'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필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행동력을 써서 채집, 채광, 벌목을 하면 일정 확률로 검은 장미가 드랍된다. 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물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교환 목록 중 추천할 만한 아이템은 용맹의 증표다. 62레벨 캐릭터가 용맹의 땅 4단계에 한 번 입장하면 약 35만 은화와 블랙스톤, 유일 등급 교본 등 전투력 상승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다수 주기 때문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종료될 예정이었던 '매일 임무 달성' 이벤트는 다음 주까지 연장되었다. 임무 횟수가 아슬아슬하게 부족했던 유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설 장신구 상자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6월 7일부터는 검은사막 모바일 정식 오픈 100일을 맞아 특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7일차 출석 보상으로 신화 등급 '발크스의 신발'을 획득할 수 있다. 능력치는 극 칼라스 신발의 하위호환으로, 방어력은 같고 이동속도 상승치가 약간 낮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 검은 장미 수집 이벤트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이벤트] 매일 임무 달성하고 보상 받아가세요!



▲ 용맹의 땅을 꾸준히 돈다면 용맹의 증표 교환을 추천



▲ 장미를 대량 모으면 전설 검은 기운, 전설 광원석도 획득 가능!



▲ 발크스의 신발은 극 칼라스 신발과 방어력이 같고 이동속도가 낮은 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