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새로운 공략 패턴과 높은 확률로 신화 장비도 획득! '특수 토벌'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지난 업데이트로 토벌 임무에 새로운 콘텐츠 '특수 토벌'이 추가됐다. 특수 토벌은 토벌 임무 중에서 일부 우두머리 빨간코, 기아스, 비겁한 베그에 한해서 특수 토벌 입장권을 얻을 수 있다. 특수 토벌 입장권은 흑정령 40레벨 이상부터 토벌 추천서를 교환할 때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우두머리를 선택해 지정 교환하는 도중에도 특수 토벌 입장권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다만, 지정 교환한 개수에서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한 개수만큼 지정 교환한 우두머리 토벌 입장권 개수가 차감되는 것이 아니라 지정 교환한 개수에 추가로 특수 토벌 입장권을 얻을 수 있다.

특수 토벌 입장권은 사용 제한 시간이 존재한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한 당일에만 사용할 수 있다. 획득한 입장권을 사용하지 않으면 00시에 초기화되어 입장권이 사라진다. 또한, 초기화 시간 전후로 약 15분간 (23시 50분~00시 5분)은 토벌 추천서 교환이 불가능하므로 특수 토벌을 진행하려면 토벌 추천서 교환 가능 시간을 확인해야 한다.



▲ 토벌 추천서를 교환하면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다



▲ 특수 토벌은 00시가 지나면 초기화되어 사라지므로 획득한 당일에 입장권을 사용해야 한다


특수 토벌은 다른 토벌과 다르게 새로운 패턴이 등장한다. 이런 패턴은 직접 캐릭터를 수동으로 조작해서 진행해야 한다. 패턴이 어렵지 않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지만, 공격력이 강해지거나 방어력이 높아지는 버프 효과가 우두머리에게 부여돼 수동으로 진행할 때보다 토벌 임무 진행 속도가 느려진다.

실제로 특수 토벌 기아스와 베그 임무를 진행해본 결과 일정한 구간에 새로운 패턴이 등장했다. 기아스는 최초 기아스가 등장했을 때 움직이지 않고 주문을 외우기 시작한다. 기아스가 주문을 외우고 있을 때에 기아스에게는 피해를 줄 수 없으며 맵 중앙의 '기아스 제단'을 파괴해야 한다.

제단을 파괴하지 않으면 주문의 힘을 받아 기아스의 공격력이 올라가므로 주문을 외우기 전에 기아스 제단을 먼저 파괴해야 한다. 패턴이 새롭게 추가됐음에도 자동 사냥으로도 제단을 파괴하기 쉬워 난이도는 오히려 쉬워졌다는 유저들의 의견도 있다.

베그는 체력이 일정량 감소하면 수호탑을 생성해 방어력이 급격히 상승한다. 이때 베그의 몸에서 내뿜는 3가지 색상의 기운이 있다. 색상은 빨간색, 보라색, 초록색이 있으며 베그가 내뿜는 기운과 같은 색상의 수호탑을 파괴하면 원래 방어력으로 돌아오므로 공략 시간을 단축하려면 반드시 수호탑을 파괴해야 한다.



▲ 주문을 외우기 전에 제단을 빠르게 파괴해야 한다!



▲ 수호탑의 보호로 방어력이 급격히 올라간다



▲ 주변에 생성되는 수호탑을 파괴한 후에 공략해야 한다


한편, 빨간코는 특수 토벌에서 돌진 공격을 자주 사용하므로 자동 사냥으로 빨간코를 공략할 때 자주 넘어지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 자동으로 공략할 때, 슈퍼 아머가 발동하는 기술을 많이 세팅하는 것이 좋다. 수동으로 공략할 때는 돌진 공격을 피해야 하므로 회피를 자주 사용해야 한다.

빨간코는 체력이 일정량 감소하면 베그와 마찬가지로 피부가 단단해지는 방어력 상승 버프 효과를 받는다. 이때 빨간코를 맵 주변의 바위에 부딪히도록 유인하면 원래의 방어력으로 되돌아온다.

특수 토벌의 보상은 같은 난이도 일반 토벌 임무의 보상보다 20배 정도 많은 경험치와 은화, 고대 금주화 등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설 2 소켓 장비 리베르토와 그루닐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특수 토벌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특수 토벌 보상 상자에서는 블랙 스톤과 블랙스톤 상자, 광원석 파편과 기억의 파편 중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 특수 토벌 보상 상자는 주로 블랙스톤을 다량 얻을 수 있다



▲ 특수 토벌에서는 2소켓 전설 장비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신화 등급 장비도 특수 토벌에서 획득!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