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민 PD "검은사막 모바일 정치,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

동영상 | 이두현 기자 | 댓글: 25개 |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총괄 PD 인터뷰를 지난 30일 자사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조용민 PD는 검은사막 모바일의 방향성 및 준비된 콘텐츠들을 소개했다.

조용민 PD는 펄어비스의 신작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함께 맡고 있다. 그는 "회사가 커지면서 최근에 업무 롤이 커져 신작 게임에 대한 가이드와 기획적인 부분을 같이 논의하고 있다"며 "검은사막 모바일은 본인의 첫 PD 작품으로 전과 다름없이 큰 기획이나 전략적인 부분을 함께 참고하고 신경을 쓰고 있다"고 전했다.

영상에서 대양과 정치 시스템에 관한 답은 김주형 기획팀장이 함께했다. 김주형 팀장은 "대양은 여름이 가기 전에 공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용자들이 선박을 이용해 무역을 하고 선박에도 전투력을 탑재해 해상전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테르미안 해변도 대양 업데이트 전에 사전 이벤트와 미니 게임 등이 다양한 콘텐츠 공개를 계획 중이다"고 덧붙였다.

정치 시스템에 대해서 조용민 PD는 "이용자들이 직접 게임을 만들어간다는 개념으로 기존 게임의 틀을 깨는 시도"라며 "올해 안에 선보일 계획이고 이용자들이 목소리를 내고 서로 의견을 조율하는 커뮤니케이션이 되길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자 편의 개선을 위해 김주형 팀장은 "캐릭터 의뢰와 가문 의뢰로 구분해 각성 의뢰와 같은 퀘스트는 한 번만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으로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조용민 PD 인터뷰는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