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봄이 온 느낌! 배경 테마, '특수 토벌' 배율 입장과 보상 시스템 정식 적용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금일 (21일) 업데이트로 우두머리 지식 레벨에 따라 토벌 임무의 보상 배율 조정이 가능한 이벤트가 종료되고 정식 시스템으로 적용됐다. 다만, 보상 획득률 증가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봄맞이 이벤트 진행과 함께 벚꽃 축제 테마를 인 게임 배경으로 적용됐다.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 마을에서는 벚꽃이 만개한 가로수와 축제 분위기의 풍경을 볼 수 있게 됐다.

이 밖에 자신의 메인 의뢰를 가장 많이 진행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이미 클리어한 메인 의뢰의 대화, 영상 등을 다시 볼 수 있는 '모험 일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캐릭터 육성에 몰두해 바쁘게 넘겼던 모험의 여정들을 지역별로 모아볼 수 있게 됐다.



▲ 다가올 봄을 맞아 벚꽃이 피는 테마로 배경이 적용됐다


■ 신규 테마 - 완연한 봄이 온 느낌! 벚꽃 축제 배경 테마 적용

검은사막 모바일의 세계에 봄날의 벚꽃 축제를 배경으로 한 테마가 적용됐다.

해당 테마는 벨리아 마을, 하이델 등 각 지역의 마을에 적용됐다. 마을의 가로수가 모두 벚꽃으로 만개하고 번화가에는 벚꽃 축제로 한창 떠들썩한 모습이 완연한 봄이 온 듯한 느낌을 준다.

한편, 봄을 맞아 특정 시간에 획득할 수 있는 벚꽃 축제 준비 상자를 27일(수)까지 푸시 보상으로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모아 영지에 설치할 수 있는 벚꽃 축제 테마 조경물로 교환할 수 있다. 해당 푸시 보상은 이벤트 진행 기간 동안 12시(정오), 오후 7시 하루 두 번 받을 수 있다.



▲ 벚꽃이 만개한 어느 봄날의 느낌



▲ 하이델의 분수대도 신나는 축제 분위기가 물씬 풍겨온다



▲ 귀여운 흑정령 가족도 봄 나들이를 나온 모양이다



▲ 절전 모드 화면에서도 벚꽃이 흩날리는 연출을 볼 수 있다



▲ 영지에 벚나무 연못이 들어온다면 운치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 같다


■ 토벌 임무 - 우두머리 지식 레벨에 따른 입장/보상 배율 정식 적용! 특수 토벌 개편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된 토벌/특수 토벌의 배율 입장 시스템이 정식 적용됐다. 우두머리 지식의 레벨에 따라 토벌 입장권 소모량과 보상 배율이 증가하며 배율은 5레벨당 1씩 증가하는 방식은 같다.

또한, 전투 Plus가 적용 중일 때 지식 레벨의 배율의 +5만큼 증가한다. 가령 입장/보상 배율을 5배로 설정했을 경우, 5를 더해 10배율로 적용된다. 이 밖에 토벌 시작 시 설정한 배율보다 입장권 개수가 낮을 때 자동으로 보유 입장권 개수에 맞춰 배율이 설정된다.

한편, 특수 토벌 시스템도 개편됐다. 토벌 추천서를 교환할 때 특정 우두머리의 특수 토벌 입장권을 무작위로 획득하지 않고 '특수 추천서'를 일정 확률로 획득하게 된다. 이 특수 추천서를 별도로 교환해 무작위로 우두머리의 특수 토벌 입장권을 획득할 수 있다. 이때 획득한 특수 토벌 추천서만큼 특수 토벌 임무의 보상 배율이 정해진다.



▲ 전투 Plus를 사용 중일때는 설정한 배율에 5배를 더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특수 토벌 입장권은 별도로 교환을 진행해야 한다



▲ 특수 추천서는 최대 30개까지 교환 가능



▲ 보상 배율 5의 빨간코 특수 토벌 입장권 획득


■ 기타 - 지나간 의뢰 다시 보자! '모험 일지', 수련의 탑 즉시 완료 기능 추가

그랜드 오픈 초기, 혹은 신규 서버에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때, 보조 캐릭터를 키우기 위해 자동 의뢰를 진행하면서 메인 의뢰를 빠르게 넘겨 검은사막 모바일 세계의 이야기를 놓친 유저들이 많았다.

기존에는 이미 지나간 이야기를 다시 확인할 수 없었지만, 가문 내 메인 의뢰를 가장 많이 클리어한 캐릭터를 기준으로 '메뉴-모험 일지'에서 지역별로 완료한 메인 의뢰를 모아볼 수 있다.

모험 일지에서는 지역마다 장으로 구분된 큰 주제가 존재한다. 각 장에는 이야기의 세부 내용이 담겨있으며 의뢰를 진행할 때 NPC의 대사, 의뢰 임무, 시네마틱 영상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 메뉴에 새롭게 추가된 모험 일지



▲ 가장 많이 클리어한 캐릭터 기준으로 지난 메인 의뢰들을 다시 볼 수 있다



▲ 메인 의뢰에 등장했던 시네마틱 영상도 다시 볼 수 있다



수련의 탑에 보낸 캐릭터를 최대 클리어 가능한 층까지 펄/블랙펄을 사용해 즉시 완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클리어 가능한 층이 많아질수록 오랜 시간이 소요돼 바로 완료하고 다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제공된 셈이다.

현재 진행층과 남은 층수에 따라 펄의 소모량이 달라지며 남은 층수가 적을수록 소모량이 줄어든다.



▲ 현재 남은 층수가 적을수록 펄 소모량은 줄어든다


■ 이벤트 - 신화 장비를 획득할 기회! '가문의 성장' 이벤트 2종 진행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신화 장비 획득 기회! 가문의 성장 이벤트 2종

가문 전투력 성장을 위해 '신화 장비'를 지급하는 이벤트 2종이 금일 업데이트 점검 종료 후 진행 중이다.

'흑정령의 특별 의뢰'는 이벤트 기간 주어진 의뢰를 달성하면 1 소켓 신화 주무기/보조무기와 전설 장신구 상자를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은 3월 28일(목)까지 약 1주일간 진행하므로 종료 기간 내에 보상을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또한, 특별 '출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4월 3일(수)까지 7일간 접속하면 신화 방어구 (갑옷/투구/장갑/신발) 와 연금석 함, 전설 광원석 세트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신화 장비는 수정 소켓이 1개다. 출석 보상은 매일 접속해 출석 버튼을 터치해야 받을 수 있으며 출석 일수가 누적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흑정령 특별 의뢰로 신화 주무기, 보조무기 획득 가능



▲ 출석 4일차부터 신발, 장갑, 투구, 갑옷을 차례로 획득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