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투기장 시즌제 종료… 승리 보상 개편 및 신규 콘텐츠 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2개 |




금일 업데이트로 투기장 시즌제를 종료하고 승리 보상 방식을 개편했다. 투기장에서 승리하면 무작위로 보상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상자는 개봉하는 데 일정 시간이 존재하며 최대 3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또한, 하루의 운세를 점쳐볼 수 있는 흥미성 콘텐츠 분수대가 추가됐다. 분수대는 현재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가 개방된 지역 중 3곳에만 존재하며 은화나 펄/블랙펄 중 사용할 재화를 선택해 오늘의 운세를 점쳐볼 수 있다.

이외에도 흑정령 편의 기능으로 광원석/수정 자동 합성 기능이 30레벨, 샤카투 상점 10회 연속 구매 기능은 20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됐다.


■ 투기장 - 매주 초기화되는 '시즌제' 종료! 투기장 보상 방식 개편

일주일마다 초기화되는 '시즌제' 방식의 투기장 시스템을 종료하고, 보상 방식을 새롭게 개편했다. 이제부터 투기장에서 상대와 펼친 결투에서 승리 하면 즉시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보상 상자는 고급~신화 등급의 보상 상자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승리 보상으로 얻는 보상 상자의 등급은 자신이 소속한 리그의 단계가 높아질수록 높은 등급의 보상을 받을 확률이 높아진다.

승리 보상으로 획득한 보상 상자는 한 번 개봉하는 데 시간이 필요하며, 등급에 따라 개봉 소요 시간이 다르다. 또한, 상자는 현재 한 번에 1개씩 개봉할 수 있고 최대 3개까지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상자를 3개 보유한 상태에서 투기장에서 승리할 경우 최대치를 넘겨 상자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패치 노트에 의하면 추후 즉시 개봉할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투기장에서 승리하면 승점 포인트, 은화와 함께 보상 상자를 획득한다



▲ 대기 화면에서 획득한 상자 개수를 확인할 수 있다



▲ 유일 등급의 상자를 개봉하려면 4시간이 소요된다



▲ 획득할 수 있는 보상 상자가 가득 차면 안내 메시지가 뜬다



▲ 최대치를 넘긴 상태에서 승리하면 상자 보상을 받을 수 없다


■ 신규 콘텐츠 - 오늘의 운세는? 분수대에 동전 던지기

은화와 펄/블랙펄을 사용해 분수대에 동전을 던져 오늘의 운세를 확인하는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사용할 재화를 선택해 1개씩 소모하며, 블랙펄과 펄을 모두 보유하고 있을 때는 펄을 먼저 사용한다. 던지는 제한 횟수는 없으며 운세를 점치는 메시지는 무작위로 얻을 수 있다.

실제로 은화와 펄을 사용한 결과, 캐시 재화인 펄/블랙펄을 사용했을 때 특별한 메시지나 다른 운세가 나오지 않고 내용은 거의 같았다. 소소한 재미를 즐기고자 운세를 보고 싶다면 은화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현재까지 개방된 검은사막 모바일 월드에서 분수대가 있는 지역은 세렌디아 자치령의 '하이델', 칼페온 북부의 '칼페온 수도'와 '에페리아'에 분수대가 있으며 위치는 아래 스크린샷에서 확대한 미니맵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 은화와 펄 둘 중 어떤 것을 사용해도 확인할 수 있는 운세는 거의 같다



▲ 세렌디아 자치령 - 하이델 광장의 분수대



▲ 칼페온 북부 - 칼페온 수도의 분수대



▲ 칼페온 북부 - 에페리아의 분수대


■ 기타 - 흑정령 편의 기능 추가 및 개선, 서버 공용 우편함 추가

광원석과 수정을 자동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을 흑정령 3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하향 조정됐다. 기존에는 4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조금 낮은 레벨에서도 자유롭게 자동 합성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됐다. 또한, 샤카투 상점에서 한 번에 10회 연속 구매하는 시스템은 흑정령 20레벨부터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됐다.

한편, 우편함에 서버 공용 우편함 탭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로 분류된 우편함 탭은 '일반 우편함'과 '서버 공용 우편함'으로 나뉘며, 일반 우편함은 현재 접속 중인 서버/캐릭터로만 받을 수 있다. 하이델 서버에 생성한 캐릭터로 받는 이벤트 보상이나 협동 포인트는 하이델 서버에 존재하는 캐릭터로만 받을 수 있다.

서버 공용 우편함에서는 서버와 관계없이 가문 내에서 한 번만 받을 수 있는 우편들을 받을 수 있다. 주로 점검 보상이나 푸시 보상, 가문명으로 참여한 이벤트 보상 아이템 등이 이에 해당한다.



▲ 초심자에게 도움이 되는 편의성을 흑정령이 낮은 레벨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 우편함의 탭이 두 개로 나누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푸시 보상이나 점검 보상 등은 서버 공용 우편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