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시즌제로 돌아온 투기장 보상, 황금 창고에서 희귀 전리품 얻을 수 있어…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 업데이트 적용으로 고대 유적 11단계가 추가됐다. 권장 전투력은 5인 평균 6500 이상이며 재화 고대인의 석판을 기본 25개 소모한다. 우두머리 카부아밀레스 지식 레벨에 따라 석판 소모량만큼 보상 배율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숨겨진 황금 창고'가 추가됐다. 펄 상점에서 '황금 창고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이곳에서 황금 조각상 등 희귀 전리품을 다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최고 보상 황금 왕관은 상인에게 매우 높은 가격에 판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투기장 시즌제가 다시 돌아왔다. 매월 첫째 주 업데이트 점검마다 갱신되는 월간 시즌제도가 도입되며 매치 포인트에 따라 순위가 집계된다. 순위 창에 따라 자신의 투기장 등급을 확인할 수 있고 시즌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황금 조각상 등 희귀 전리품을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콘텐츠 - 희귀 전리품을 획득한다고?! '숨겨진 황금 창고' 추가

펄 상점의 '황금 창고 입장권'을 구매해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숨겨진 황금 창고'는 한 번 입장할 때마다 황금 조각상과 황금 인장 등 사냥터에서 드롭되는 희귀 전리품을 대량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상인에게 판매하면 많은 은화를 벌 수 있다.

가끔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왕관'은 1개에 900만 은화에 판매할 수 있으며 숨겨진 황금 창고에서만 획득할 수 있다. 황금 창고 입장권은 펄 상점에서 1개당 75 펄/블랙펄에 판매하며 입장권의 개수가 많을수록 고대 유적처럼 보상 배율을 올릴 수 있다.

실제로 입장권을 사용하여 입장해보니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중앙의 큰 상자를 개봉하여 보상을 얻는 방식의 짤막한 인던 형식이다.



▲ 메뉴 좌측에 새롭게 생긴 메뉴 황금 창고



▲ 입장권 1장에 75펄, 그거 그냥 다 주시면 안될까요?



▲ 초반부는 일반적인 토벌 던전과 다를 바 없었다



▲ 몬스터 몇마리 처치하니 바로 황금 상자가 나온다



▲ 1장 사용해서 왕관이 바로 나오다니… 기분이 묘했다



▲ 근데 뭔가 팔자니 모양이 예뻐서 팔기 싫어진다



▲ 욕심에 사로잡혀 한 번 더 들어가봤지만, 가장 낮은 단계의 보상이었다


■ 고대 유적 - 더 강력한 보상으로 돌아왔다! 고대 유적 11단계 추가

고대 유적의 상위 난이도 11단계는 5인 파티 평균을 기준 권장 전투력이 6500이다. 입장 재화 고대의 석판은 25개를 기본으로 소모한다. 우두머리 '카부아밀레스'의 지식 레벨에 따라 25배수로 석판을 소모해 보상 배율을 올릴 수 있다.

전투력 6799 다크니스로 고대 유적 11단계를 참여해봤을 때 다른 난이도와 공격 패턴이나 진행 방식은 같았다. 또한, 5명의 다른 유저와 참여하니 그리 어려운 편은 아니었다. 다만, 우두머리의 생명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사용하는 '고대인의 힘' 공격에는 거의 빈사 상태에 빠질 만큼 매우 강력했다.

10단계와 마찬가지로 11단계에서 얻을 수 있는 최고 보상은 수정 3소켓 심연 장비 '공허의 갑옷'과 심연 수정, 유물, 광원석, 유저들 사이에서 초밥이라 불리는 '돌파의 연금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 11단계의 권장 전투력은 5인 평균 6500



▲ 우두머리의 공격 패턴이나 진행 방식은 같다



▲ 고대의 힘을 보고 앗차 싶은 순간 찬 바닥에 누워버렸다



▲ 지식 레벨 38기준 획득 보상은 이렇다


■ 투기장 - 월간 시즌제로 부활! 강력해진 일일/순위 보상도 추가

투기장의 매칭 시스템을 월드 매칭으로 개선한 이후, 보상 방식을 매월 첫 번째 주 업데이트 점검마다 기록이 경신되는 월간 시즌제로 변경됐다.

기존에 승리할 때마다 지급받는 상자 보상은 현행 그대로 유지되지만, 추가로 은화와 흑결정을 획득할 수 있는 일일 보상과 함께 투기장 매치 포인트를 기준으로 시즌 보상 점수를 집계한다. 시즌 보상으로 블랙펄을 획득할 수 있으며 지난 시즌의 투기장 점수에 따라 아이콘과 매칭 로딩 화면이 변경된다.



▲ 일일 보상으로 흑결정까지 받을 수 있다



▲ 시즌 보상으로 블랙펄을 받을 수 있다



▲ 이번 시즌 투기장 1위는 과연 누구일까?


■ 기타 - 경영의 시작! 영지 이전 기능 및 격투가 주제 신규 도감 추가

자신의 지휘소에서 영지를 이전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영지를 이전하면 월드 경영 내에서 영지 위치가 시작 지점인 벨리아 마을에서 자신이 원하는 다른 지역으로 변경할 수 있다. 영지 이동에는 48시간이 소요되며 영지 자원, 식량, 영지민 5명이 작업에 필요하다.

현재 영지 이전은 발레노스, 세렌디아 자치령, 칼페온 직할령에만 이전할 수 있다. 추후 업데이트로 메디아나 발렌시아 지역으로도 이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전에 필요한 자원은 지역의 거리와 관계없이 같다.



▲ 영지 지휘소에 영지 이전 메뉴가 새롭게 추가



▲ 현재 영지 이전은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령만 이전할 수 있다


지난 격투가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섯 번째 신규 도감이 추가됐다.

금수랑 업데이트 이후 약 6개월 만에 추가된 이번 도감은 전설 등급 리베르토 무기와 장신구, 각종 무역품 등을 수집품으로 사용해야 한다. 도감으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고대 금주화, 공격력, 심연 검은 기운 등이 대표적이다.



▲ 격투가의 도감 주제는 7가지



▲ 잡템으로 취급받던 고급~전설 장비와 장신구가 거래소에도 동날지도 모른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