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장비 공방에서 극 리베르토 무기도 제작 가능! 신규 신화 장비 및 제작식 추가

게임뉴스 | 지민호 기자 | 댓글: 5개 |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신화 장비가 추가됐다. 캐릭터별로 주무기 4종과 보조무기 3종, 방어구도 부위별로 3종씩 추가됐으며, 해당 장비들은 장비 공방에서 제작하거나 장비 상점, 파트리지오, 샤카투 상점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신화 장비의 능력치는 기존에 존재하던 1소켓 신화 장비에 기본 능력치를 높이고 소켓을 하나 추가한 형태다. 예를 들어 기존 1소켓 신화 주무기 중 치명타/공격속도 +2% 옵션을 지닌 극 칼라스 무기는 기본 공격력이 76이지만, 신규 신화 장비 중 같은 옵션을 지닌 '극 유리아 무기'는 2소켓에 기본 공격력이 80이다.

주무기 뿐만 아니라 보조무기와 방어구 역시 기존 1소켓 신화 장비와 옵션은 같으나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고 소켓이 하나 더 추가된 형태다. 기본 능력치 증가량만 보면 큰 차이가 없으나 소켓이 하나 더 추가됐다는 것을 생각하면 장비 교체를 통해 전투력을 약 10~15 정도 더 높일 수 있다.



▲ 신규 2소켓 신화 주무기 4종



▲ 1소켓 신화 무기와 비교하면 옵션은 같으나 기본 능력치가 증가하고 소켓이 하나 더 추가된 형태



▲ 신규 2소켓 신화 방어구 역시 기존 방어구에서 기본 능력치와 소켓이 증가한 형태


신규 신화 장비의 추가와 함께 장비 공방에 신규 신화 장비 제작식도 추가됐다. 추가된 제작식의 종류는 보스 장비를 제외한 2소켓 신화 장비 전부다. 다만, 채집을 통해 획득한 자원을 재료로 장비를 제작하던 기존 제작식과는 달리 신규 신화 장비 제작식은 하위 신화 장비 3종과 마력의 산물을 재료로 요구한다.

예를 들어 신규 2소켓 신화 주무기 중 하나인 '극 셀레스 지팡이'를 제작하려면 1소켓 신화 주무기인 극 로메인, 극 모리그, 극 샤메르, 극 칼라스 무기 중 3종과 마력의 산물 570개가 필요하다. 이때 재료로 사용하는 주무기는 다른 직업의 주무기여도 문제없다.

보스 주무기를 제외하면 가장 강력한 '극 리베르토 무기'도 제작식이 추가됐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는 신규 2소켓 신화 주무기 3종과 마력의 산물 813개다. 만약 1소켓 신화 주무기를 9종 보유하고 있다면 마력의 산물 2,523개를 소모해 극 리베르토 무기를 만들 수 있다.

주무기 뿐만 아니라 보조무기와 방어구에서도 보스 장비를 제외하면 가장 등급이 높은 극 카이트/극 로사르 보조무기와 극 그루닐 방어구 세트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어떤 유저라도 충분히 시간을 들인다면 최고 등급에 가까운 신화 장비를 획득할 방법이 추가된 셈이다.

※ 이벤트로 획득한 방어구인 '발크스 세트'는 신규 신화 방어 제작 재료로 사용할 수 없다.



▲ 신규 2소켓 신화 무기를 제작하려면 1소켓 신화 무기 3종과 마력의 산물 570개가 필요



▲ 재료로 사용하는 무기는 다른 직업의 무기라도 문제없다



▲ 보스 주무기를 제외하면 가장 강력한 극 리베르토 무기도 제작 가능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