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심연 등급 장비를 획득하려면 강해져라! '병사의 무덤&하스라 고대 유적'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금일 업데이트로 메디아 남부 지역에 병사의 무덤 및 하스라 유적이 새롭게 추가됐다. 메인 의뢰가 아닌 크론성처럼 '이야기' 의뢰로 진행되는 이 지역은 의뢰를 완료하면 흑정령 반복 의뢰를 수행할 수 있다. 이야기 의뢰를 진행하지 않으면 고대 정화 장치의 반복 의뢰만 진행할 수 있다.

새롭게 추가된 지역 모두 고대 정화 장치와 흑정령 반복 의뢰가 존재한다. 반복 의뢰 보상은 다른 지역과 동일하게 희귀 등급의 검은 기운 3개와 상급 무기, 방어구 블랙스톤 1개가 지급된다.

첫 번째 지역인 병사의 무덤과 병사의 무덤 깊은 곳은 일반 몬스터의 평균 전투력은 약 3300~3600이다. 전투력 3400대 다크나이트가 이곳에서 사냥할 경우 분당 약 35~38마리의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었다. 체력이 높은 광기의 도끼병이나 원거리에서 다수의 검은 주술사의 공격만 주의하면 회복제 소모량이 그리 큰 편은 아니었다.

병사의 무덤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 '낡은 인식표'는 개당 388 은화에 무게 1.7이며 '광기의 표식'은 개당 390 은화, 무게 1.68로 낡은 인식표보다 가볍고 조금 더 비싸다. 또한, 신화 투구와 전설 장신구 '스칼라 목걸이', 그리고 심연 등급인 가이 세릭의 투구와 신발을 획득할 수 있다.

오마르 용암지대와 비교했을 때 전리품의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여 심연 등급의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면 주황색 네임태그로 은화 수급 효율이 높은 오마르 용암지대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 이야기 의뢰를 수행하면 고대 정화장치를 포함 흑정령 반복 의뢰도 같이 받을 수 있다



▲ 지형, 몬스터의 생김새는 칼페온 서남부지역 마녀의 예배당과 비슷하다



▲ 병사의 무덤 지역의 권장 전투력은 3500~3600정도



▲ 병사의 무덤(좌), 병사의 무덤 깊은 곳(우)에서 드롭하는 전리품


하스라 유적 입구와 하스라 고대 유적은 앞서 소개한 병사의 무덤 지역과는 차원이 다른 높은 난이도의 사냥터다. 실제 권장 전투력은 4000을 뛰어넘는 현존 최고의 사냥터로 크론성 지역처럼 몬스터의 밀집된 구역이 많고 넓은 지형이 많아 사냥하기에는 최적의 사냥터라고 볼 수 있다.

하지만 권장 전투력만큼 몬스터들은 매우 강력했다. 특히 하스라 고대 유적의 몬스터들이 얼마나 강력한지 알아보기 위해 전투력 3400인 다크나이트가 55레벨 최종 기술 '베디르의 광기'를 사용했지만 대미지가 턱없이 부족해 몬스터들은 흠집도 나지 않았다. 이후 회복제를 계속 사용하면서 버텼지만, 광역 기술에 피해를 받은 몬스터들의 집단 몰매를 맞고 차디찬 바닥에 쓰러지고 말았다.

지역 정보를 통해 확인한 하스라 고대 유적 지역 몬스터들의 전투력은 3700~4500이므로 순수 전투력이 최소 4200 정도 돼야 안정적인 사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화 투구와 심연 등급의 장비를 획득할 수는 있지만, 권장 전투력이 낮고 비교적 쉬운 병사의 무덤 지역에서 사냥할 수 있으므로 자리 경쟁이 심할 것이다. 따라서 전투력이 매우 높은 최상위권 유저들이 자리 경쟁을 피하고자 한다면, 하스라 고대 유적 지역에서 사냥하는 것이 좋다.



▲ 하스라 유적 입구와 비교해도 갑자기 전투력이 뛰어버린 하스라 고대 유적



▲ 하스라 고대 유적의 지형은 크론성 지역과 흡사하다



▲ 몬스터에게 조금만 둘러싸여도 빈사 상태가 되는 것은 순간



▲ 하스라 유적 입구(좌), 하스라 고대 유적(우)에서 드롭하는 전리품



▲ 신규 사냥터 지역의 최고 보상인 심연 등급 가이 세릭의 투구와 신발


정리하면 현재 전투력 3400인 다크나이트를 기준으로 병사의 무덤과 병사의 무덤 깊은 곳은 난폭한 몬스터를 제외하면 회복제의 사용 빈도가 높은 편이 아니며 전리품의 가격도 준수하다. 반면, 하스라 유적 입구와 하스라 고대 유적은 권장 전투력이 매우 높아 최소 4200정도의 전투력을 보유한 최상위권 유저들이 사냥하기에 좋다. 따라서, 심연 등급의 장비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면 오마르 용암지대에서 사냥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