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사거리 확장으로 폭 넓은 견제 가능! '기술 개방' 스킬 트리 - 다크나이트 편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댓글: 1개 |


▲ 56레벨 이후 개방 가능한 다크나이트의 기술들


지난 업데이트로 '기술 개방'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기술 개방은 기술의 능력을 끌어올려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56레벨부터 진행할 수 있다. 육성을 꾸준히 진행한 유저라면 현재 모든 기술을 개방할 수 있는 60레벨을 달성하고도 많은 시간이 흘렀기에 기술 개방을 끝낸 유저들도 많다.

기술 개방이 업데이트된 후 사냥에 취약했던 클래스는 자동 사냥이 조금 더 수월하고 강력해졌다. 또한, PvP에서 최약체로 불렸던 클래스는 여타 클래스와 어느 정도 맞설 수 있을 만큼 상향되기도 했다. 이에 유저들은 기술 개방이 전체적인 클래스의 상향으로 이루어져 환영하는 분위기다.

그렇다면 클래스별 기술 개방과 이를 활용하는 스킬 트리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이를 소개할 첫 번째 클래스로 '다크나이트'의 기술 개방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다.


다크나이트 - 기술 개방으로 한층 더 강화된 기술은?
56레벨 암흑탄, 58레벨 할퀴는 광기, 60레벨 카마실비아의 참

56레벨부터 기술 개방에 포함되는 다크나이트의 기술 3가지는 암흑탄, 할퀴는 광기, 카마실비아의 참이다. 첫 번째 기술 암흑탄은 사거리가 길어져 PvP에서 첫 공격을 넣을 때, 혹은 적의 공격을 견제하는데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자동 사냥에서는 관통 효과로 멀리 있는 몬스터를 더 쉽게 끌어올 수 있다.

58레벨에 개방할 수 있는 할퀴는 광기는 이동하며 네 번 공격했지만, 한 번만 공격하면서 다단 히트로 대미지를 준다. 이로 인해 공격 동작이 줄어 전체 기술의 쿨타임이 빨리 돈다. 또한, 기술 간의 회전 효율이 높아져 사냥 속도가 빨라졌다.

60레벨에 개방할 수 있는 카마실비아의 참은 시전 시간이 짧아지고, 최대 사용 횟수가 증가했다. 공격 범위는 전방의 가로 방향에서 일직선으로 공격 방향이 바뀌어 투기장 등 1:1 PvP에서 좋은 효율을 낼 것으로 보인다.



▲ 짧은 쿨 타임, 늘어난 사거리를 가진 개방 된 암흑탄



▲ 다단 히트로 바뀌고 공격 동작이 간소화된 할퀴는 광기



▲ 직선 방향 공격 범위와 사용 횟수가 늘어난 카마실비아의 참


개방 후 다크나이트 자동 사냥용 스킬 트리는?
암흑탄의 사거리와 할퀴는 광기를 이용한 빠른 사냥이 장점

암흑탄을 장착하고 자동 사냥을 진행하면 멀리 있는 적에게 사용해 어그로를 끌고 다른 몬스터를 공격한다. 그 사이에 어그로가 끌린 몬스터가 왔을 때 광역기를 사용해 동시에 처치하는 모습을 종종 보이곤 한다.

개방된 암흑탄은 사거리가 더 길어졌다. 또한, 관통 효과가 있기 때문에 원거리에 있는 다수의 몬스터를 한꺼번에 끌고 오기 쉽다. 짧은 재사용 대기시간과 사용 횟수가 많기 때문에 물약을 사용하지 않는 자동 사냥에서는 필수로 사용하게 됐다.

할퀴는 광기는 다크나이트의 주력 기술로 대부분의 유저들이 고정적으로 사용했던 기술이다. 준수한 대미지와 짧은 공격 동작이 기술 개방으로 인해 더 짧아졌다. 이로 인해 기술 전체의 재사용 시간 회전이 빨라지면서 기술 사용 효율이 높아졌다.

카마실비아의 참은 두 기술에 비해 자동 사냥에서는 유저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많이 갈리는 기술이었다. 강력하고 넓은 범위를 가진 기술은 많았고 시전 동작이 길다는 이유가 대부분이다. 사냥터에 따라 몬스터가 집행이 한 방에 죽지 않을 경우 대체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았다. 개방 후에도 비슷하게 선택하지만, 사용 횟수가 증가하고 시전 동작이 짧아져 자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먼 거리에서도 관통해 다수의 몬스터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 공격 동작이 짧아져 자동 사냥에서 높은 효율을 보인다



▲ 전방 일직선 넓은 범위에 피해를 줄 수 있다



▲ 자동 사냥에 사용하는 다크나이트 스킬 트리 예시


개방 후 다크나이트 PvP 추천 스킬 트리
암흑탄, 드러난 비수, 할퀴는 광기, 베디르의 광기, 칠흑의 잿더미로 이어지는 한 방 콤보

암흑탄은 길어진 사거리를 이용한 선제공격과 견제 모두 탁월하다. 적이 다가왔을 때 사용한 후 드러난 비수를 연계하면 상대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또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짧아 먼 거리에서 계속 암흑탄을 사용해 적의 생명력을 계속해서 감소시킬 수 있다.

할퀴는 광기는 투기장에서 콤보 연계에 주요한 핵심 기술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긴 베디르의 광기나 칠흑의 잿더미를 사용했을 때 할퀴는 광기를 한 번 더 사용해 쿨타임이 돌아오는 시간을 버는 역할을 한다.

카마실비아의 참은 시전 시간이 짧아진 만큼 전방 가드 지속시간도 짧아졌지만, 최대 사용횟수가 2회로 늘고 재사용 시간이 줄어든 덕분에 상대의 공격에 방어할 기회가 많아졌다. 공격 범위는 일직선으로 바뀌면서 조금 더 정확하게 적에게 맞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칠흑의 잿더미, 할퀴는 광기를 사용해 넉백으로 밀려난 상대에게 피해를 주기에도 유용하다.

다크나이트는 자신보다 높은 전투력을 가진 상대도 투기장에서 한 방에 보내버리는 기술 콤보 조합이 있다. 멀리 있는 적에게 선제공격하거나 다가오는 적에게 암흑탄을 사용하면 경직이 발동한다.

이어서 드러난 비수, 할퀴는 광기, 베디르의 광기, 칠흑의 잿더미를 순서대로 적에게 맞추면 연속된 군중 제어로 비슷한 전투력의 상대는 큰 피해를 받는다.

또한, 전투력이 150~200 정도 높은 상대라도 생명력의 1/3만 남길 정도로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다만, 컨트롤이 요구되는 콤보이므로 조금이라도 실수가 있다면 오히려 역습에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 직선상 꽤 먼 거리에서도 암흑탄으로 공격 가능



▲ 전방 가드로 방어, 그 후에 공격도 겸할 수 있는 PvP 효자 기술, 카마실비아의 참



▲ 다크나이트 PvP 투기장 한방 콤보 전용 스킬 트리 예시


※ 다른 클래스들의 기술 개방 정보를 담은 후속 기사도 준비 중입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