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최고 보상은 '극 리베르토' 주무기? 각성 사전 이벤트 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금일(22일) 적용된 점검으로 12월 4일까지 임무 달성도에 따라 신화 장비를 지급하는 '각성 사전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친밀도 NPC가 추가됨에 따라 관련 인물 지식 9종과 친밀도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학문/모험 지식 2종이 추가됐다. 인물 지식은 친밀도 NPC와 대화하면 자동으로 습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고대 유적에 자동 전투 기능이 되돌아왔다. 수동 조작의 불편함을 없애고 편의성을 위해 되살린 것이다. 또한, 샤카투 상점에서 아이템을 10회 이상 구매할 때, 연속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 각성 사전 이벤트 최종 보상 극 리베르토 주무기


■ 신규 이벤트 - 각성 업데이트 전, 사전 이벤트 실시

각성 콘텐츠를 포함한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부터 12월 4일(화)까지 각성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 각 마을 잡화 상점 옆에 위치한 NPC '에단'에게 일일 임무를 달성하면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임무는 하루에 최대 10%까지 달성할 수 있다. 이벤트 달성도에 따라 극 그루닐을 제외한 2 소켓 신화 방어구와 보조무기를 얻을 수 있다. 달성률 100%에 도달하려면 약 10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며 100%를 달성했을 때, 극 리베르토 주무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다만, 극 리베르토 주무기를 받기 위해서는 일일 임무를 하루도 빠짐없이 모두 완수해야 한다. 또한, 보조무기와 주무기는 보상 상자를 개봉하는 클래스에 맞춰 나오므로 보조캐릭터나 다른 캐릭터로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관련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라! 각성 사전 이벤트



▲ 함께 모험을 했던 동료, 이제는 이벤트 NPC로 만날 수 있다



▲ 달성도에 따라 착용 부위가 다른 신화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지식 - 친밀도 NPC 추가 및 관련 지식 11종 추가

일부 상인 NPC 중에서 친밀도 시스템 추가와 함께 인물 지식을 추가했다. 서부 경비 캠프, 칼페온, 에페리아 등 곳곳에 추가된 NPC는 총 9명으로 대화를 통해 모두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한편, 친밀도 의뢰로 획득할 수 있는 지식도 2종 추가됐다. '마고라의 상어'는 에페리아의 '두타프', '에페리아 작살꾼'은 에페리아의 '피리아'에게서 얻을 수 있다.

다만, 현재는 일시적인 오류로 습득할 수 없어 이후에 패치로 해당 지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22일(목) 업데이트 후 확인된 현상 안내

※ 11월 22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지식 (11개)

학문 (1)
마고라의 상어 : 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모험 (1)
에페리아 작살꾼 : 낚시 경험치 획득량 1%

인물 (9)
기라 : 영지민 노동력 1
율비아 : 영지민 노동력 1
피리아 : 채광 경험치 획득량 1%
두타프 : 영지민 기술력 1
파비노 그레코 : 영지민 기술력 1
무리오 : 낚시 경험치 획득량 1%
리타니아 : 영지민 기술력 1
리베로 : 영지민 기술력 1
제르닐 : 영지민 기술력 1




▲ 마고라의 상어를 얻을 수 있는 NPC 두타프



▲ 에페리아 작살꾼을 얻을 수 있는 NPC 피리아



▲ 어디선가 많이 본 것 같더라니, 슈퍼 핫딜에서 보던 아저씨다


■ 기타 - 고대 유적 자동 전투, 샤카투 상점 연속 구매 등 편의 기능 추가

수동으로만 플레이했던 고대 유적 콘텐츠에 자동 전투 기능이 다시 추가됐다. 수동으로만 조작해 불편하다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자동 전투를 부활시킨 것. 또한, 자동 전투를 진행하더라도 일부 패턴은 수동으로 조작하도록 일부 패턴이 새롭게 추가됐다.



▲ 한 동안 볼 수 없었던 자동 전투 버튼이 돌아와 있었다



▲ 환영 분신을 소환하는 타이밍이 빨라지고 고대의 힘으로 강해지는 패턴이 추가


새롭게 '연속 구매' 기능도 추가되었다. 샤카투 상점은 기존엔 한번에 10회까지만 구매가 가능했지만, 연속 구매의 추가로 인해 가진 고대 금주화를 다 소모할 때까지 물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어 여러번 터치를 해야 하는 불편함이 사라졌다.

샤카투 상점에서 아이템 연속 구매를 중단하려면 우측 하단에 '구매 중지' 버튼을 터치하면 구매를 중지할 수 있다. 또한, 보유한 금주화를 모두 소진하면 샤카투 상점 구매도 중지된다.



▲ 다시 구매 좌측에 연속 구매 버튼이 새롭게 추가됐다



▲ 보유한 고대 금주화를 모두 소진할 때까지 연속 구매가 진행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