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무역으로 은화 수급! 월드 경영: 무역, 용맹의 땅: 고원 등 '업데이트 정리'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 다른 지역의 특산물과 교역하여 은화를 수급하는 월드 경영: 무역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로 예정됐던 월드 경영: 무역이 드디어 금일 업데이트로 적용됐다. 무역은 메인 메뉴의 '월드 경영' 버튼을 터치해 입장할 수 있다. 무역을 통해 다른 지역을 다니며 많은 양의 은화를 수급할 수 있게 됐다.

용맹의 땅 6단계의 상위 난이도 용맹의 땅: 고원은 캐릭터 전투력 4600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다. 또한, 입장 재화 용맹의 증표를 10개 소모한다. 상위 난이도답게 경험치와 전리품, 높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지난 업데이트에서 획득할 수 없었던 친밀도 의뢰로 얻을 수 있는 지식 2종을 얻을 수 있도록 수정됐다. 또한, 월드 보스 레이드 사망 시 패널티가 더욱 강화되어 월드 보스 공략에 긴장감을 더했다.

한편, 나이트메어는 전리품 가격이 상향됐으며 심연 장신구도 획득할 수 있게 돼 심연 장신구를 노리는 상위권 유저들의 경쟁이 더욱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 신규 콘텐츠 - 다량의 은화 수급 가능! 월드 경영: 무역

하반기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인 월드 경영: 무역이 드디어 추가됐다. 무역은 영지 콘텐츠의 영역을 더욱 넓혀 다른 지역의 마을과 교역으로 더 많은 은화를 수급할 수 있다.

월드 경영: 무역은 메인 메뉴의 '월드 경영' 버튼을 터치하면 입장할 수 있다. 무역은 영지 지휘소 6단계, 무역소 1레벨 건물이 설치되어있어야만 한다. 또한, 월드 경영을 진행하려면 마차 1대와 마구간의 말이 최소 2마리 이상 있어야 한다.

무역을 진행하려면 마차를 끌기 위한 말 1마리를 마차와 연결하고, 마차를 호위할 영지민 4명을 고용해야 한다. 또한, 무역을 떠나기 위한 충분한 식량이 필요하다. 무역은 영지 맵을 통해서 각 마을의 무역품을 서로 교역하며 얻은 이익으로 은화를 수급한다.

한편, 무역은 단순히 다른 마을의 특산물 교역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영지민의 레벨이나 등급에 따라 이동 간 이벤트와 전투, 숨겨진 특별 임무가 발생한다. 이벤트를 진행하면 영지민의 등급과 레벨에 따라 성공, 대성공 등으로 구분되어 보상과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다량의 은화 수급 기회! '월드 경영: 무역'의 기본



▲ 메인 메뉴 월드 경영을 터치



▲ 교역소의 기능이 추가되면서 무역소로 명칭 변경



▲ 마차의 등급이 높아질수록 적재할 수 있는 무역품과 무게가 많아진다



▲ 마차에 말을 준비하고 호위병을 세우고 무역품을 적재하면 무역을 떠날 채비가 끝난다



▲ 무역을 나서는 길 곳곳에 이벤트가 등장하기도 한다


■ 용맹의 땅 - 6단계 이후 상위 난이도, 용맹의 땅: 고원

용맹의 땅 6단계에 이어 상위 난이도 '용맹의 땅: 고원'이 추가됐다. 메디아 북부 지역의 투구족과 골렘들이 출현하는 용맹의 땅: 고원을 입장하려면 전투력 4600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한 번 입장할 때마다 입장 재화 '용맹의 증표' 10개를 소모한다.

용맹의 땅: 고원은 전투 진행 시간이 1시간으로 하위 난이도보다 2배 많다. 그만큼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아 다량의 은화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용맹의 땅: 고원에서 등장하는 우두머리를 처치하면 최고 보상으로 심연 장비(가이세릭 투구/신발)와 장신구(칠흑 추적자 장신구)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용맹의 땅은 주로 핫타임 버프가 적용되는 시간에 유저들이 많이 이용한다. 전투력 5200 다크나이트로 핫타임 버프가 적용된 시간에 용맹의 땅: 고원에서 사냥을 진행한 결과 전설 장비 5개, 유일 장비 6개, 유일 장신구 2개, 용맹의 땅 전리품 상자 36개를 획득할 수 있었다.

전리품 상자를 모두 개봉했을 때, 획득한 희귀 전리품은 황금 반지 22개, 황금 술잔 6개, 황금 인장 5개, 황금 조각상 4개를 얻었다. 또한, 몬스터 전리품만 잡화 상인에게 판매했을 때 약 791만 은화를 획득했다. 여기에 희귀 전리품까지 판매하면 총 은화 획득량은 약 1000만 은화를 넘겼다.

클래스와 기술 세팅에 따라 몬스터 처치 속도는 다소 차이가 있겠지만, 이전 난이도 6단계의 핫타임 버프를 적용했을 때와 비교하면 은화와 경험치 획득량은 6단계 전투 시간 30분 기준으로 은화 획득량은 약 2배 정도 차이를 보였다.



▲ 상위 난이도 고원의 입장 전투력은 4600



▲ 메디아 북부의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 핫타임 버프를 받고 전리품만 판매했는데도 약 800만 은화를 벌 수 있었다


■ 기타 - 나이트메어 보상 상향, 월보 사망 시 패널티 증가. 친밀도 의뢰 지식 습득 가능!

필드에서 PvP를 즐길 수 있는 나이트메어의 보상이 심연 장신구도 얻을 수 있도록 더욱 값어치 있는 보상으로 상향됐다. 또한, 나이트메어의 몬스터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전리품의 가격도 평균 500 은화 상향됐다.

한편, 나이트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화 장비와 심연 장신구 이외에도 토벌 추천서와 고대의 석판, 연금석 파편 등 콘텐츠 입장 재화와 연금석 제작 재료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 심연 장신구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 신화 장비는 상자에서 진 리베르토/.그루닐류를 제외하고 무작위로 획득 가능



▲ 전리품 판매 가격은 평균 500 은화 상승했다


월드 보스와의 전투에서 사망 시 받는 패널티가 증가했다. 유저들의 전투력이 더욱 높아지면서 월드 보스와의 전투에서 사망 시 받는 패널티 효과는 공격력 50 감소에서 200 감소로 늘었다.

자동 전투로 즐기는 편리함은 있지만, 사망 패널티를 받으면 월드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줄어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없으므로 잠시라도 긴장을 놓아서는 안 된다.

한편,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획득할 수 있는 수정, 블랙스톤, 황금 조각상 등 기본 보상의 수량이 상향되었다. 월드 보스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상향되면서 월드 보스를 더 많은 유저들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공격력 200 감소하는 패널티는 생각보다 적은 수치는 아니다



▲ 블랙스톤과 수정은 상자로 황금 조각상도 10개가 넘는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됐지만, 획득할 수 없었던 지식 '마고라의 상어', '에페리아 작살꾼'은 친밀도 콘텐츠를 진행하면 습득하도록 수정됐다.

마고라의 상어는 에페리아의 선물 상인 두타프의 친밀도 의뢰 '진실과 허구'를 수락한 후 무기상인 파비노 그레코와 대화하면 얻을 수 있다. 에페리아 작살꾼은 잡화상인 피리아의 친밀도 대화 '바다의 사냥꾼'으로 얻을 수 있다.



▲ 두타프 친밀도 의뢰 진실과 허구로 얻을 수 있는 마고라의 상어



▲ 친밀도 대화 바다의 사냥꾼으로 얻을 수 있는 에페리아 작살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