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다소 아쉬운 성능의 돌격소총 'SWAT RFT', 보완을 위한 부착물 세팅은 어떻게?

게임뉴스 | 배은상 기자 | 댓글: 7개 |




작전 앱솔루트 제로가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4에 패치되면서 근접 무기 시크릿 산타, 기관단총 DAEMON 3XB, 돌격소총 SWAT RFT가 업데이트됐다. 이 가운데 블랙 마켓에서 티어 100이 되면 자동으로 획득하는 돌격소총 SWAT RFT의 스펙과 부착물 커스텀을 소개한다. 이렇게 해금한 총기는 멀티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고, 블랙 아웃 모드에서는 특별한 해금 방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SWAT RFT는 블랙 마켓의 티어 100이 되어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 티어 건너뛰기를 활용해 꾸준히 올린다면 비교적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총기의 성능이 OP급이 아닌 다소 무난하다는 평가가 많기 때문에 티어를 구매하면서까지 해금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아래는 신규 돌격소총 SWAT RFT의 총기 스펙이다.



▲ 블랙 마켓에서 티어 100에 해금되는 돌격소총 SWAT RFT

■ 돌격소총 SWAT RFT




대미지 : 11 / 사거리 : 5
연사력 : 11 / 정확도 : 8
탄창수 : 3 / 탄창 용량 : 35
오퍼레이터 모드 : 없음


SWAT RFT는 준수한 대미지와 연사력을 가진 밸런스형이라는 생각이 든다. 문제는 월등히 뛰어나는 부분이 없어 이 총기만의 특징이 없다는 것이다. 다른 돌격소총들과 비교해 보면 새로 추가된 이 총을 굳이 사용해야 할 이유를 찾기 어렵다. ICR-7과 비교해 사거리가 짧고 정확도도 더 떨어져 중장거리 교전에서 SWAT RFT가 ICR을 대체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MADDOX RFB보다는 연사력에서 밀리고, RAMPART 17의 강력한 피해량은 따라가기 어렵다. VAPR-XKG와 비교하더라도 SWAT RFT의 반동이 더 심하고 연사력도 느리다. 블랙 옵스4에서 안 그래도 인식이 좋지 못한 돌격소총인데 다른 총기에 비해 특출나게 부각되는 점이 없다 보니 다소 애매하게 느껴지는 부분이 많다. 때문에 SWAT RFT는 부착물을 통해 부족한 성능을 보완해야 한다.



▲ SWAT RFT는 다른 돌격소총에 비해 이렇다 할 특징이 없다

■ SWAT RFT 추천 커스텀

* 중거리 및 근거리 전투
- [반사경]
- [개머리판]
- [대구경 I]
- [대용량 탄창]
- [스팀 샷]

* 중장거리 전투
- [반사경]
- [신속 조준]
- [대구경 I]
- [총신 연장]
- [콤섹]


ICR-7과는 다르게 SWAT RFT에는 대구경 I을 달 수 있어 헤드샷을 노려 적을 더 빠르게 처치할 수 있다. 중거리/근거리 위주의 전투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대구경 I과 개머리판, 대용량 탄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대용량 탄창을 사용하면 탄창의 용량이 20발 증가하므로 잦은 전투에서 큰 도움이 된다. 조준경에는 선호에 따라 다르겠지만 반사경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고, 떨어진 체력을 자주 올려줄 수 있는 스팀샷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중장거리 전투를 선호한다면 신속 조준과 대구경 I에 총신 연장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하다. 마찬가지로 조준경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사용하면 되지만 반사경이 가장 무난한 선택지다. 이 경우에는 장거리 포지션을 잡고 전투를 치르기 때문에 근거리 전투보다 체력이 떨어질 상황이 적어 보조 장비에 스팀 샷보다는 콤섹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아 보인다.



▲ 대구경을 부착해 적을 더 빠르게 쓰러뜨릴 수 있다 - 출처 : youtube TheXclusiveAce



▲ 조준경은 반사경이 가장 일반적인 선택지다 - 출처 : youtube Drift0r

■ 요약

- 다른 돌격소총과 비교해 특별히 뛰어난 점이 없는 무난한 스펙
- 무난한 스펙을 부착물로 보완
- 티어 100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은 비추천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