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파괴하는 자와 막는 자의 승부! '수색 섬멸' 모드 소개

게임뉴스 | 김혜나 기자 |
'수색 섬멸' 모드는 목표물에 폭탄을 설치해 파괴하는 모드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제한 시간이 끝나기 전에 공격 팀은 목표물을 파괴해야 하고, 방어 팀은 목표물 파괴를 저지해야 한다.

하나의 목표물이라도 파괴하거나 제한 시간동안 목표물을 모두 지켜내면 라운드가 종료된다. 추가적으로, 모든 적군을 처치해도 승리할 수 있다는 사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목표 라운드 수를 먼저 채운 팀이 최종 승리한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공격 팀은 폭탄을 설치하고 폭발시켜야만 한다


■ 모드 소개 및 승리 조건

공격 팀은 하나의 거점만 파괴하면 승리한다. A 거점 또는 B 거점에 폭탄을 설치하여 파괴하면 성공이다. 단 폭탄은 하나만 설치할 수 있고, 폭탄 운반자가 적에 의해 쓰러지면 다른 팀원이 폭탄을 대신 맡아야 한다.

우선 폭탄 설치에 성공했다면 45초 동안 방어 팀이 폭탄을 해체할 수 없도록 방해해야 한다. 따라서 폭탄을 해체하러 오는 적을 최대한 처치하고, 폭탄 주변에 일부 인원을 배치해서 방어 팀의 접근 자체를 막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



▲ 공격 팀은 폭탄을 재빠르게 설치해서 목표물을 파괴해야 한다


방어 팀은 공격 팀이 목표물에 폭탄을 설치하지 못 하게 막아야 한다. 만약 폭탄을 설치했더라도 폭발하기 전에 해체하면 승리할 수 있다. 공격 팀이 설치할 수 있는 폭탄의 수는 하나이므로 폭탄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면 거점을 지킬 수 있다.

방어 팀은 거점에 공격 팀이 접근하는 것을 막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다. 거점으로 접근하는 적을 감시하고 처치할 수 있는 장소를 선정하면 좀 더 수월하게 방어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적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 기술인 스페셜리스트 리콘의 센서 다트를 사용하여 공격 팀의 위치를 파악한다면 방어가 훨씬 수월해질 것이다.



▲ 방어 팀은 목표물이 파괴되지 않도록 지켜야 한다


■ 모드 주요 특징

공격 팀은 목표물을 파괴해야 승리할 수 있고, 방어 팀은 제한 시간 동안 2개의 목표물을 모두 지켜내야 승리한다. 라운드가 끝날 때마다 공격 팀과 방어 팀이 서로 교체된다.

앞서 언급했듯이 목표물 파괴 이외에도 팀이 전멸하면 라운드가 종료되므로, 적을 모두 처치하는 것도 하나의 승리 방법이다.



▲ 새로운 라운드가 시작될 때마다 진영이 바뀐다


공격 팀이 가질 수 있는 폭탄은 1개이고, 폭탄 운반자가 쓰러질 경우에는 폭탄이 떨어지므로 다른 팀원이 맡아서 운반해야 한다. 만약 폭탄 운반자가 낙사하면 폭탄이 시작 지점으로 돌아간다. 폭탄을 설치하는 동안에는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다. 따라서 적의 공격에 무방비하게 노출되므로 아군의 지원사격이 필수적이다.

공격 팀은 우선적으로 거점을 방어하는 방어 팀을 처치하고 폭탄을 설치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폭탄을 설치한 시점부터는 폭탄을 해체하러 오는 방어 팀을 막아야 하므로 수비적인 플레이를 하게 된다.



▲ 폭탄을 운반하는 팀원을 지켜주자


방어 팀은 적군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모든 인원이 A 거점 부근에 모여있다고 가정하자. 그 사이 B 거점에 공격 팀이 폭탄을 설치하여 목표물이 파괴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포지셔닝이 요구된다.

하나의 목표물이라도 파괴되면 패배하게 되는 만큼 빠른 상황판단이 필요하다. 앞서 언급했듯이 이미 폭탄이 설치되었어도 해체할 수 있다. 만약 공격 팀이 폭탄 설치에 성공했다면 공격 팀을 제거하고 폭탄을 해체해야 한다. 따라서 오히려 방어 팀이 공격적인 플레이를 하게 된다.

아군이 폭탄을 해체하는 동안은 아무런 행동도 할 수 없다. 따라서 적의 공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이 필수적이다.



▲ 공격 팀이 폭탄을 설치했어도 빠르게 해체하면 문제 없다


- 수색 섬멸 모드 추천 스페셜리스트

목표물을 지키는 것이 목적인 모드인 만큼 적의 접근을 차단하는 광선 지뢰 스킬을 가진 '노마드'를 효과적으로 쓸 수 있다. 광선 지뢰는 두 개의 지뢰를 광선으로 연결하는 무기로, 적이 눈치채기 어렵기 때문에 설치된 장소를 통해 접근하는 적에게 쉽게 피해를 줄 수 있다. 설치하기 적당한 장소를 미리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접근하는 적을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다


특정 지점을 방어하는데 특화된 스페셜리스트인 '토크'도 좋은 선택이다. 바리케이드를 설치해서 적의 공격으로부터 아군을 보호할 수 있다. 다만 적을 공격할 경우 머리 부분이 보호되지 않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에는 무리하지 말고 앉은 자세로 적의 공격을 피해야 한다.

유자철선은 적군이 뛰어넘을 수 없으며 철조망을 지날 때 이동속도 저하와 지속 피해를 입는다.



▲ 유자철선은 적의 접근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 바리케이드를 설치하면 정면에서 접근하는 적의 공격을 일부 막아낼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