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중앙 건물에서 풍족한 파밍 가능! 지역 리뷰 - 공장

게임뉴스 | 안슬기 기자 |
'공장'은 지도상 남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다. 실질적으로 파밍할 수 있는 장소는 중앙에 있는 거대한 건물과 옥상이 파이프로 이어진 두 건물로, 가능하면 규모가 가장 큰 중앙 건물에서 파밍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로를 따라 서쪽으로 이동하면 등대나 하역장, 북쪽으로 올라가면 시추 시설탑으로 이동할 수 있다.

※ 이 기사는 베타 테스트의 정보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공장 지역 추천 포인트

- 이동성 (●●●○○)
ㄴ 남쪽에 헬기 등장 지점이 있다.
ㄴ 도로가 합쳐지는 북동쪽 입구에는 ATV와 카고 트럭이 함께 등장한다.
ㄴ 공장 북동쪽에 있는 두 섬에서 고무 보트가 등장한다.

- 복잡성 (●●●◐○)
ㄴ 중앙 건물과 옥상 파이프로 이어지는 건물이 두 개 있다.
ㄴ 중앙 건물은 옥상, 2층으로 통하는 문 등 진입 루트가 다양하다.
ㄴ 중앙 건물 내부는 여닫는 문이나 계단이 많아 길을 찾기 어렵다.

- 파밍 효율 (●●●◐○)
ㄴ 중앙 건물은 내부가 넓어 많은 곳에 아이템이 등장한다.
ㄴ 중앙 건물과 연결된 두 건물도 소수 인원이 파밍할 수 있을 정도의 아이템이 나온다.
ㄴ 그 외 주변 건물들은 부가 파밍에 적합하다.




▲ 남쪽 끝자락에 위치한 공장



▲ 주요 파밍 지점이 될 중앙 건물은 세로로 길다



▲ 중앙 건물 남서쪽에 위치한 건물에는 중앙 건물 옥상과 연결된 파이프가 있다



▲ 마찬가지로 남쪽 건물 옥상에도 이런 파이프가 존재


■ 파밍 및 점령 포인트

공장의 주요 파밍 포인트는 중심부에 위치한 세로로 긴 건물이다. 이 건물은 계단으로 오르내릴 수 있는 지점이 많으며 이로 인해 많은 인원이 충분히 파밍할 수 있을 정도로 아이템이 풍부하다.

그러나 그만큼 내부 구조가 복잡하고 1층 입구, 건물 외벽에 있는 사다리 등 진입 루트가 다양해 난전이 일어날 확률이 높다. 특히 건물 내부에는 여닫을 수 있는 문이 많아 먼저 파밍을 마친 유저가 문을 닫고 뒤늦게 오는 유저를 처치하기 위해 기다리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다른 인원이 먼저 중앙 건물로 들어갔다면 옥상이 파이프로 연결된 남서쪽이나 남쪽의 건물에서 게임을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두 건물은 중앙 건물보다 크기는 작지만, 소수 인원이 파밍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다. 그리고 여차하면 중앙 건물 옥상에 있는 아이템을 추가로 파밍할 수 있어 의외로 풍족한 파밍을 하고 게임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다.



▲ 중앙 건물은 2층으로 통하는 문이나



▲ 옥상까지 이어지는 사다리 등 진입 루트가 많다



▲ 문 뒤에 숨은 적도 주의해야 할 요소


■ 첫 시작 후 이동 루트

공장은 지도에서 남쪽 끝에 위치한 지역이다. 따라서 안전 지역에 포함될 확률이 상당히 낮다. 공장에서 파밍을 시작할 때는 항상 다음 붕괴 지역이 어디서 형성되는지 체크할 필요가 있다.

붕괴 지역이 위쪽에 형성되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한다면 파밍을 마친 뒤 탑승물을 찾아야 한다. 중앙 건물과 연결된 남서쪽 건물에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헬기를 발견할 수 있다. 헬기가 등장했다면 붕괴 지역의 위치와 관계없이 이동 경로가 자유로워지므로 이후 게임이 상당히 편해진다.

육로로 이동하려는 유저들은 북동쪽의 공장 입구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이곳에서 동쪽으로 조금 이동하면 ATV와 카고 트럭이 함께 출현하는 지역이 있어 높은 확률로 차량 획득을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헬기도, 차량도 발견하지 못했다면 북동쪽 입구 위에 있는 섬 두 곳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두 섬에서는 일정 확률로 고무 보트가 등장해 강을 따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고무 보트를 타고 동쪽으로 이동하면 중앙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지만 이 경우 건물 밀집 지대와 리버타운 주변을 통과해야 하므로 이동 중 경계를 철저하게 해야 한다.



▲ ATV와 카고 트럭이 함께 등장하는 북동쪽 입구



▲ 만약 차량이 없다면 차선책으로 북동쪽 섬에서 고무 보트를 찾아보자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