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최고 성능의 '신성한 빛' 세트, 무과금 유저가 무리하게 준비할 필요가 있을까?

게임뉴스 | 유준식 기자 | 댓글: 2개 |
블레이드2에는 '신성한 빛', '신비한 고대', '강철의', '침묵의 정복자'로 나뉘는 네 종류의 세트 장비가 존재한다. 그중에서도 '신성한 빛' 세트는 기본적으로 월등한 공격력 및 방어력과 모든 상황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세트 효과 덕분에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세트다.

이러한 성능 덕분에 대부분의 유저들 '신성한 빛' 세트를 목표로 하지만, 이 세트 장비를 6성으로 갖추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 때 모든 캐릭터에게 '신성한 빛' 장비 세트를 지급한다고는 하나, 뽑기와 모험 보상, 합성 등으로 등장할 확률이 현저하게 낮기 때문이다.

결국, 많은 돈을 들여 장비 뽑기를 반복하지 않는 이상 높은 등급의 '신성한 빛' 장비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승급'을 활용해야 한다. 이 과정은 상당한 시간과 재화가 소모되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장을 더디게 만드는 요소가 될 수 있다.




▲ 모든 유저들의 로망, 신성한 빛 세트



■ 최고의 세트 장비 '신성한 빛', 무과금 유저가 꼭 맞춰야하는 장비일까?

캐릭터의 성장을 위해서는 높은 등급의 장비를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높은 등급의 장비를 얻는 방법은 뽑기를 통해 획득하거나, 소유하고 있는 장비를 최대 레벨까지 강화한 뒤, 합성 또는 승급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신성한 빛' 장비는 다른 세트 장비에 비해 등급을 상승시키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편이다. 기본적으로 뽑기나 스테이지 완료 보상으로 등장하는 확률이 매우 낮으며, 동일 등급의 장비를 사용해 다음 등급의 장비를 랜덤하게 획득하는 합성에서도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때문에 대량의 보석을 사용해 뽑기를 반복적으로 하지 않는 이상, '신성한 빛' 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캐릭터의 기본 장비로 지급되는 1성 세트를 '승급'으로 차근차근 성장시켜야 한다.




▲ 게임 시작 시 '신성한 빛' 1성 장비가 기본으로 지급된다.


하지만, 승급을 활용해 1성 장비를 6성까지 강화하는 데에는 어마어마한 시간과 재화가 소모된다. 그 이유는 장비 승급에 필요한 '승급석'의 수급 방법이 상당히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도전 콘텐츠인 '반격 던전'을 플레이하는 것인데, 이 반격 던전은 입장 횟수가 3회로 제한된다. 모든 입장 횟수를 소모했을 경우 보석 50개를 사용해 추가로 입장할 수 있지만, 보석을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볼 수는 없다.

물론, 높은 단계의 반격 던전을 공략해 많은 양의 승급석을 획득하는 것이 가능하기는 하나, 별도의 과금 없이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하루에 대략 3~50개 정도의 승급을 수급할 수 있다. 이외에도 다양한 임무 보상을 통해 승급석을 추가로 얻을 수는 있으나, 그 양이 많지 않아 큰 영향을 끼치지는 않는다.

더불어 반격 던전은 요일별로 획득할 수 있는 승급석의 종류가 다르다. 즉, 자신이 당장 '무기' 승급석이 부족하더라도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화요일과 금요일 또는 일요일이 되기를 기다려야 하는 것이다.




▲ 승급석을 획득할 수 있는 반격 던전은 입장 가능 횟수와 요일이 제한적이다.


이렇게 수급이 상당히 제한적인 것에 반해, 장비를 승급에 소모되는 승급석의 양은 상당한 편이다. 기본적으로 1성 방어구를 2성으로 승급하기 위해서는 12개의 승급석이 필요하며, 무기는 20개의 승급석이 필요하다.

또한, 승급에 요구되는 승급석의 양은 등급이 높아질수록 급격하게 늘어나는데, 5성 등급의 장비를 6성으로 승급 시키는 데에는 220개가 소모된다.

이를 계산해보면, 기본 장비로 지급된 '신성한 빛' 방어구 네 부위 모두를 1성부터 6성까지 승급시키기 위해서는, 1616개의 방어구 승급석이 필요한 것이다. 이는 반격 던전을 10단계로 입장해 승급석을 30개씩 수급한다 해도 약 17일이 소요된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반격 던전 10단계를 공략했을 때의 이야기고, 현실적으로 무과금 유저들은 그보다 아래 단계를 공략해야 하니,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것이다.




▲ 등급이 올라갈 수록 요구하는 승급석의 양이 급격하게 늘어난다.


물론, 최종 등급까지 상승시켰을 경우 '신성한 빛' 세트 장비는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기본적인 능력치가 높은 데다, 가장 중요한 '세트 효과'가 상당히 매력적이기 때문이다.

다른 장비들의 세트 효과는 대부분 특정 스킬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주거나, 방어와 관련된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것에 비해, '신성한 빛'의 세트 효과는 모든 상황에서 적용되는 공격 능력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러한 요소들은 기본적으로 6성 장비를 모두 갖춘 후에 고려하는 것이 좋다. 앞서 말한 대로 '신성한 빛' 장비를 고집하다 보면 전투력을 올리기가 힘들어지고, 그만큼 각 콘텐츠의 상위 단계 공략이 어려워지니 전체적인 캐릭터의 성장이 더뎌지는 것이다.

때문에 별도의 과금을 하지 않은 유저라면, 합성을 통해 빠르게 6성 장비를 갖춰 각 콘텐츠의 상위 단계를 공략하고, 꾸준하게 반격 던전을 공략해 한 부위씩 '신성한 빛' 장비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매력적인 세트 효과를 지닌 '신성한 빛' 세트, 천천히 마련해도 좋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