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간단한 미니게임으로 조련을! 미리보는 리빌드 -여행의 동반자-

게임뉴스 | 여현구 기자 | 댓글: 2개 |
블레스는 7월 28일(금) 리빌드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리빌드 노트 게시판에서 "미리보는 리빌드 04.여행의 동반자"를 공개했다. 여행의 동반자는 외형도 능력도 취향대로 조련시킬 수 있으며 기존의 지루한 조련 방식과 강화/승급의 어려운 점을 개선했다.

애완동물과 탈것 성장을 재미를 느끼게 했으며, 노력에 대한 가치가 있는 보상도 준비됐다. 추가로 하수인 시스템도 대대적으로 수정하고 있지만, 이번 리빌드 베타 테스트에서는 제외됐다.

☞ 리빌드 노트에서 밝히는 네 번째 시간, 여행의 동반자! [바로가기]




▲ 조련에 미니게임이 생기다!


▶ 개편: 여행의 동반자 성장 방식 개편

기존에는 탈것을 최대 레벨까지 강화하기 위해서는 수백 마리의 탈것이 필요했다. 그만큼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지만, 정작 강화를 해도 성장의 체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였다.

이제 리빌드 프로젝트에선 성장하는 과정의 스트레스를 중이고, 성장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주는 것을 중요한 개선점으로 삼았다. 여행의 동반자를 소환하고 있는 것만으로 여행의 동반자의 경험치가 오르며 레벨이 증가하는 것. 대신 피로도 시스템이 추가되어 소환 중이나 스킬 사용 시에 피로도를 소모하게 된다.

여행의 동반자는 이제 고급, 희귀, 영웅, 전설 4가지 등급으로 분류된다. 각 등급마다 성장할 수 있는 최대 레벨이 존재하며, 등급이 높을수록 최대 레벨이 증가된다. 여행의 동반자를 승급하기 위해서는 최대 레벨에 도달해야 한다는 새로운 조건이 생겼지만, 대신 승급 성공 확률은 높아졌다.

특히 리빌드에서는 성능의 기준이 기술 등급으로 통일되어 획득한 기술 등급으로만 성능을 판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기술은 고급 등급부터 승급 시마다 하나씩 추가되어 전설 등급이 되면 3개까지 기술을 보유하게 된다. 앞으로는 좋은 여행의 동반자를 뽑기 위해 지루한 조련 작업을 무한 반복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 개편: 여행의 동반자 UI 개선

리빌드된 여행의 동반자 목록에서는 여행의 동반자의 외형 하단에 여행의 동반자의 현재 레벨과 피로도 및 성능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피로도 회복, 아니마 형상화 등의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아이콘의 형태로 배치할 예정이다.

그리고 조련 대상인 몬스터가 탈것인지, 애완동물인지, 하수인인지 구분이 어려웠던 문제도 개선됐다. 리빌드에서는 조련을 시도하는 중에 해당 몬스터가 어떤 종류인지를 아이콘의 형태로 미리 알 수 있도록 개선될 예정이다.


▶ 개편: 여행의 동반자 기술 변경

예전에는 여행의 동반자를 힘들게 승급했지만, 원하지 않는 기술과 등급을 가지게 되면 투자한 시간과 노력이 허무해지기 마련이다. 이제 리빌드에서 여행의 동반자 내 기술 변경 메뉴에서 등급별 기술 변경권 아이템을 사용하여 최대 3개의 기술을 선택하여 변경할 수 있다. 기술 변경을 통해 임의의 기술로 변경되며, 더 낮은 등급의 기술을 얻을 수도 있고 더 높은 등급의 기술을 획득할 수도 있다.

강화와 승급을 도와주는 아이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강화 보조 재료인 성장 비약을 통해 강화 시 획득 경험치를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승급을 위해서는 잠재력 축복 가루를 통해 승급 확률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드베르그의 가호를 통해서는 승급 실패 시 승급 재료가 덧없이 사라지는 것을 방지해준다.


▶ 개편: 강화/승급 시 연출 및 보상 강화

이전에는 일반 등급이나 전설 등급이나 승급을 하더라도 외형적으로 차별화가 되지 않아 힘들게 만든 탈것과 애완동물을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뽐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하지만 이번 리빌드에선 여행의 동반자를 상위 등급으로 승급 시 등급별로 특별한 외형 이펙트가 추가되어, 외형만으로도 어떤 등급인지 알 수 있게 된다.

고급은 머리에 흰색, 희귀는 팔나색, 영웅은 보라색 이펙트가 보이며, 전설이 됐다면 지금까지 볼 수 없던 이펙트가 적용된다. 말의 경우 머리에 노란색 이펙트는 기본이며 온몸에 불꽃이 휩싸인 불꽃 적토마가 되는 것이다.




▲ 고급, 희귀 이펙트가 다르다.



▲ 전설이 되면 세상을 다 가진듯 한 모습이다.



▶ 개편: 조련 미니게임

지루했던 기존의 조련 방식은 막대바의 움직임만 지켜보는 게 전부였다. 그러나 리빌드에서는 순발력에 따라 성공과 실패가 결정되는 간단한 게임으로 변경된다.

기존과 동일하게 조련 주문서를 사용하면, 조련 미니게임이 나타나며 제한 시간 내에 제시된 개수의 구슬을 획득하면 조련에 성공한다. 성공 시에는 여행의 동반자 혹은 새로운 ‘아니마’라는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며, 경험치도 얻을 수 있다.

조련 미니게임은 여행의 동반자의 크기 및 희귀도에 따라 패턴이 달라질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막대 내의 safe zone 내에서 스페이스 바를 눌러 멈추면 구슬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약 지정된 범위를 벗어나 액션 바가 정지할 경우 일정 시간 동안 경직된다.

일반 미니 게임보다 난이도가 높지만 성공 시 더 높은 확률로 좋은 등급의 여행의 동반자를 획득할 수 있는 대박 조련 미니게임도 준비됐다. 조련 대상 몬스터의 레벨과 등급이 높을수록 대박 조련 미니 게임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진다.

단, 미니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조련 주문서는 더 이상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제작으로만 만들 수 있다. 그렇지만 초반 레벨에서는 제작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퀘스트나 다양한 보상을 통해 수급할 수 있도록 조정된 상태다.




▲ 직접 미니게임으로 성공해야 잡는다.



▶ 개편: 조련 레벨 도입

조련 레벨은 조련을 하면 할수록 성장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는 조련을 많이 해도 조련 확률이나 혜택이 없었는데, 이제 조련 레벨을 통해 미니 게임은 물론 더 좋은 여행의 동반자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다.

또한, 레벨이 오를수록 대박 조련 미니게임의 확률 상승, 조련 전문가 코스튬 등의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레벨을 올려 동기부여는 물론 성취감을 느끼도록 개발한 것이다.


▶ 신규: 아니마 형상화

아니마 형상화 시스템은 알을 부화시켜 새로운 여행의 동반자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조련을 통해 확률에 따라 여행의 동반자를 획득하거나 혹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아니마를 얻으면 여행의 동반자 UI의 형상화 메뉴를 통해 아니마를 열어볼 수 있다. 형상화에 실패할 수도 있지만, 실패하더라도 소소한 아이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애완동물이나 탈것을 획득할 방법이 아니마를 통해 더 다양하게 변경됐는데, 확정된 여행의 동반자를 얻을 수는 없지만 예상치 못하게 더욱 좋은 여행의 동반자를 얻는 기쁨도 느낄 수 있다.


▶ 신규: 봉인

기존에는 쓸모없는 여행의 동반자를 삭제하자니 아깝고, 불가능했던 경우도 있었다. 이제 애완동물과 탈것을 아이템으로 봉인하여 거래할 수 있다. 봉인을 위해서는 '봉인궤'가 재료로 필요하며 형상화와 마찬가지로 여행의 동반자 UI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봉인을 하면 애완동물과 탈것의 정보가 저장되어 거래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하고, 여행의 동반자 목록에서 사라진다.

유저들과 거래할 수 있다보니 원하는 애완동물이나 탈것을 갖기는 더욱 쉬워진 셈이다. 특정 애완동물을 얻기 위해 사냥터까지 갈 필요는 없고 유저를 통해 거래로 구입하면 된다.


▶ 신규: 여행이 동반자 외형 코스튬

애완동물 중 외형이 귀엽고 예쁘지만, 성능이 좋아서 아쉬웠던 부분도 있었다. 그래서 여행의 동반자의 외형 코스튬을 좋은 성능을 가진 애완동물, 탈것에 입힐 수 있게 변경했다.

코스튬은 기존의 여행의 동반자에 옷을 입히는 형식이 아닌, 외형 전반을 바꿀 수 있는 코스튬을 의미한다. 외형 코스튬을 각각의 탈것, 공중 탈것, 애완동물 코스튬 슬롯에 장착하면 현재 소환하고 있는 여행의 동반자의 외형이 변경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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