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강력한 치명타의 원거리 클래스, 레인저 직업가이드

게임뉴스 | 유재우 기자 |
블레스 모바일에서 레인저는 활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치명타 기반의 물리 공격을 하며, 상대방을 중독시켜 HP를 일정시간 동안 깎고 치명 저항력을 낮추는 디버프를 사용할 수도 있다.

레인저는 적과의 거리를 끊임없이 벌리며 공격하는 움직임이 중요하다. 또한 기본 공격 자체가 적을 관통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일렬로 몰려오는 적들에게 특히 강한 모습을 보인다. 여기에 선택 효과를 잘 활용하면 적에게 침묵을 걸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우위를 점할 수도 있다.

우니온 진영에선 판테라 종족이, 하이란 진영에선 하비히츠 종족이 레인저를 직업으로 선택할 수 있다. 종족 고유의 특성은 따로 없으므로 진영과 외형만 보고 입맛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판테라 종족은 강인한 수인족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하비히츠 종족은 일반적인 인간의 모습과 흡사하다.




▲ 레인저



▲ 레인저는 판테라(좌) 또는 하비히츠(우) 종족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 전투 스타일 : 원거리 물리 특성

레인저는 기본적으로 적과 거리를 두면서 전투하는 원거리 클래스다. 따라서 조준 화살, 저격 화살, 시공의 덫 같은 스킬에는 뒤로 물러나며 공격하는 모션이 들어가 있다. 물론 출혈 화살, 폭발 화살 등의 일부 스킬들은 제자리 공격을 하지만, 이는 적에게 중독/화상 효과를 걸거나 한번에 9~10회를 타격하는 경우다.

레인저는 액티브 스킬의 선택 효과를 잘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선택 효과를 어떻게 고르느냐에 따라 같은 스킬이 완전히 다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처음에 배우는 조준 화살의 경우 특정 레벨이 되면 상대의 피해 감소 능력치를 떨어뜨리거나 상대를 일정 확률로 기절시키는 능력을 선택할 수 있다.

레인저의 핵심은 적과 최대한 붙지 않도록 뒤로 물러나는 모션을 활용하고, 상대방에게 각종 디버프와 기절을 걸며 빠르게 치명타를 꽂아 넣는데 있다. 그러나 다수의 적이 몰려오면 쉽게 둘러싸여 약한 모습을 보여주기에 활의 관통 효과를 이용해 적을 일자 형태로 만들며 공격하는 것이 좋다.




▲ 몇몇 스킬의 뒤로 물러나는 모션을 이용해 적과의 거리를 유지한다.



▲ 강력한 크리티컬 공격. 레인저는 물리 치명타에 특화된 원거리 딜러다.



▣ 초반 추천 액티브 스킬은?

조준 화살은 가장 처음 배우는 액티브 스킬이다. 하지만 쿨타임이 비교적 짧은 편이고 뒤로 움직이는 모션이 들어있어 유용하다. 그리고 10레벨이 되면 적을 기절시키는 선택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다. 이 기절 효과는 주변에 기절/넉다운/빙결 상태의 적이 있어야만 활성화되는 폭약 던지기 컨디션 스킬과 연계하기도 좋다.

부식 스킬은 전방 원형 영역을 순간적으로 중독시키는 범위 스킬이다. 중독 상태의 적은 10초동안 2초 간격으로 추가 대미지를 입는다. 스킬 레벨이 5가 되면 10초 동안 적의 피해 감소를 5%만큼 감소시킬 수도 있다. 따라서 부식 스킬을 먼저 사용하여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사냥을 하면 더욱 강력한 연계가 가능하다.

폭발 화살은 제자리에서 점프하여 화살을 두 번 쏜다. 이 스킬 역시 쿨타임이 비교적 짧아 자주 사용하기 좋고, 이후 피해량을 늘리거나 화상을 입히는 효과도 선택할 수 있다. 스킬이 15레벨이 되면 적을 넉다운 시킬 수도 있는데, 이렇게 되면 조준 화살과 함께 기절과 넉다운 능력을 모두 겸비한 스킬 세팅이 완성된다.

폭우 화살는 1레벨 기준 307.3%의 강력한 피해량을 가지고 있다. 단점은 쿨타임이 길고, 10회 타격하는 모션 자체가 길어서 그 사이에 적이 근접해오기 쉽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폭우 화살은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범위 공격이라는 점 때문에 유용하게 쓰게 된다.

※ 초반 추천 4스킬: 조준 화살, 부식, 폭발 화살, 폭우 화살




▲ 레인저 전체 스킬 목록



▲ 강력한 대미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폭우 화살



▲ 레인저 추천 스킬 세팅



▣ 레인저의 수호신 스킬은?

레인저의 수호신 타입은 분노다. 분노 수호신은 공격력과 치명 공격력에 특화된 타입이다. 폭주 스킬 사용 시 레인저는 강력한 수호신의 모습으로 변신해 1등급 기준 추가 피해 30%, 피해감소 15%, 쿨타임 감소 30%, MP 소모량 감소 30%의 능력을 갖는다.

폭주 스킬은 폭주 게이지를 모아야만 사용 가능하므로 강력한 적과 맞서 싸울 때 사용하기 좋다. 폭주 게이지는 시간에 따라 조금씩 회복되며 천벌, 축복 스킬 사용 시 대량 회복된다.

수호신의 액티브 스킬인 불사의 영역은 불사조를 소환하여 적을 2초 동안 넉다운 시킨다. 피해량은 무려 400%나 되지만, MP 소모량이 300으로 많고 160초의 긴 재사용 대기 시간을 가지고 있어 신중하게 사용해야 한다.

두번째 액티브 스킬인 흡수의 활은 불사의 영역과 동일한 피해량과 MP 소모량, 쿨타임을 가지지만 PVP 전용 효과가 붙어있다는 차이가 있다. PVP 시 흡수의 활에 맞은 적은 15초 동안 최대 MP의 80%만큼 HP회복력이 80% 감소한다.

수호신의 패시브 스킬로는 일격의 축복이 있다. 이 축복 스킬은 특정 조건에서 일정 확률로 발동되며 발동 후 재발동 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지나야한다. 일격의 축복은 타격 시 일정확률로 추가 치명확률이 증가하고 동시에 폭주 게이지 5%를 회복한다.




▲ 레인저의 수호신 스킬 목록



▲ 불사의 영역은 불사조를 소환하여 적을 넉다운 시킨다.



▲ 흡수의 활에는 PVP 전용 효과가 붙어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