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영약, 이제 구입하지말고 채집하세요! 4막 약초 스팟 정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세력전을 진행하거나 캐릭터의 전투력보다 강한 네임드 몬스터나 보스를 상대할 때, 우리는 영약의 힘을 빌린다. 영약은 공격, 방어, 치명, 치명 피해 4종류가 있으며, 사용 시 5분 동안 플레이어의 능력치를 증가시켜준다. 일반 영약은 5%, 상급 영약은 8% 상승효과가 있다.

영약은 제작하거나 캐시 상점에서 신석으로 구입할 수 있지만, 보통은 사냥을 통해 얻은 재료들을 모아 제작해서 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레벨이 높아질수록 영약 소모 빈도가 사냥으로 모을 수 있는 양보다 많아져 항상 영약 부족에 시달린다.

아무래도 영약이 부족하면 캐시 상점에서 구입하는 것보단 직접 발품을 팔아 약초를 채집한 뒤, 제작하는 것이 좋다. 각 영약에 필요한 약초들은 채집할 수 있는 곳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약초가 어디에서 등장하는지 알아두면 채집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 약초 채집에 앞서 알아두어야할 점

약초는 기본적으로 상급 영약 재료까지 채집 가능한 4막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약초는 한번 캐면 10분 후, 채집했던 자리에서 리젠되기 때문에 한번 훑은 후, 다른 지역을 들렸다가 방문하는 것이 좋다.

각 지역은 최상급 회복약과 상급 회복약 제조에 필요한 '빛나는 회복초'와 '큰 회복초'가 공통적으로 리젠되기 때문에 영약 재료 채집과 병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치명 피해의 영약은 '치명의 꽃'과 '공격의 꽃' 두가지가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다른 영약 보다 발품을 많이 팔아야 한다.


■ 공격의 꽃

공격, 치명 피해의 영약 재료인 '공격의 꽃'을 채집할 수 있는 지역은 '북방 설원'과 '자작나무 숲'이다. 상급 공격의 영약을 만드는데 필요한 큰 공격의 꽃은 2군데씩 분포되어 있으며, 작은 공격의 꽃은 자작나무 숲이 좀 더 많이 분포되어 있다.








■ 보호의 꽃

4막에서 방어의 영약 재료인 '보호의 꽃'을 채집할 수 있는 곳은 '바람평야' 밖에 없다. 작은, 큰 보호의 꽃이 각각 2곳에 위치해 있다.





■ 치명의 꽃

치명, 치명피해의 영약 재료인 '치명의 꽃'은 붉은 노을 분지, 사냥꾼의 쉼터에서 채집할 수 있으며, 채집 개체수는 붉은 노을 분지가 더 많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