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진행! 질풍의 검 '린검사' 등장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클래스 '린검사'를 추가하고 1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서버 이전권 판매가 진행되어 자유롭게 서버 이전이 가능하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속전속결'도 개방됐다.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유저들은 일정 시간 경험치 버프가 적용되어 빠른 육성이 가능하다.

한편, 척살 시스템, 상위 수련의 땅, 경험치 특화 지역 추가 등의 패치와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졌다.


■ 바람을 가르는 질풍의 검! '린검사' 추가

'린검사'는 최초의 린족 근거리 클래스로 원작과 동일하게 린족만 선택할 수 있으며, '린검'을 사용해 공격하는 직업이다. 검사의 무기는 사용할 수 없다.

린검사는 바람개비 무공을 통해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으며, 적의 공격을 막으면 태풍참이 활성화되어 반격할 수 있다. 또한, 파티원 전체를 보호해주는 '회오리'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기존 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저들은 상점에서 '성장 이전권'을 구매해 린검사로 넘어갈 수 있다. 성장 이전권은 상점에서 500 푸른 신석에 판매 중이며, 계정당 한 번만 구매할 수 있다.






▲ 무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회오리 2초식을 사용해야 한다



▲ 소환사에 이어 린검사도 성장 이전권을 구매할 수 있다

▲ 린검사 연계 스킬 소개 영상



■ 이제 곧 1주년! 눈꽃축제 시작

12월 4일 블소 레볼루션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벤트 '눈꽃축제'가 시작된다. 눈꽃축제는 캠페인 보스 러시와 눈꽃분지 지역 오픈 두 가지로 진행된다.

캠페인 보스 러시는 기존 '해안의 보스 러시'와 진행 방식이 같다. 매일 12시부터 22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진행되며, 하루 2회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주요 보상으로는 기존 보스 러시에서 지급했던 보상과 함께 1주년 눈꽃 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눈꽃분지 지역은 '눈꽃분지' / '어두운 눈꽃분지' 두개로 나뉜다. 눈꽃분지는 24시간 개방되는 안전 지역으로 보스몬스터와 항아리에서만 1주년 눈꽃 주화를 획득할 수 있으며, 어두운 지역은 12:30 / 18:30 / 22:30에 1시간 동안 열리는 무법지역으로 플레이어를 처치 시 1주년 눈꽃 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보스 러시와 눈꽃분지에서 얻은 1주년 눈꽃 주화는 상점에서 이벤트 전용 장비와 보패, 영웅&전설 수호령, 모자 등을 구입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 눈꽃 주화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 상위 수련의 땅 '메마른 유적' 추가

신규 상위 수련의 땅 '메마른 유적'이 추가된다. 홍문 1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권장 공격/방어력 63,000이다. 이곳 몬스터의 레벨은 250으로 기존보다 20~30가량 높다.

이 외에도 수련의 땅에서 편안한 기운의 향로를 사용하여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물론 회복하는 와중에도 수련의 땅 시간은 소모된다.





■ 신규 서버 '속전속결' 추가 및 서버 이전권 판매

28일 업데이트 이후부터 신규 서버 속전속결 서버가 추가되는 한편, 12월 9일 12시까지 서버 이전권이 판매된다. 서버 이전권은 상점에서 푸른 신석 500개에 구입할 수 있으며, 계정 당 1개의 캐릭터만 구매할 수 있다.

다만, 현재 경국지색, 신검합일, 신검합일4, 무릉도원1~3, 속전속결 서버로는 이전이 불가능하며, 신규 서버인 속전속결 서버는 구매도 불가능하다. 이전 불가능한 서버는 상황에 따라 이전 가능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매일 정오 12시에 갱신될 예정이다.

서버 이전을 진행하면 현재 보유한 재화, 수호령, 도감 수집 현황, 공헌도, 세력 정보가 함께 이전되며 당일 사용한 컨디션은 이전한 서버의 컨디션으로 적용된다.









▲ 신규 서버는 경험치 획득량이 대폭 증가한다


■ 각종 콘텐츠 변경 및 개선 진행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부분이 변경되고 개선된다. 우선 돌림판 보상에서 영웅의 파편 개수가 상향되고 복구석 관련 아이템이 추가됐다.

세력 콘텐츠 개선도 진행된다. 우선 송림분지 세력전 입장 시 능력치 보정 버프가 적용된다. 또한, 세력 등급 정산 시 14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는 정산에 포함되지 않으며, 입문인 등급으로 조정된다. 세력 상점에서 등급에 따라 흑신석을 얻을 수 있는 '알수없는 흑신석 주머니'를 구입할 수 있게된다.

지역 점령전은 간편 메뉴에 연결 메뉴가 추가되어 점령 현황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바뀐다. 또한, 지역 점령 성공 시 승리 보상으로 "알 수 없는 흑신석 주머니"가 문파 창고로 지급되며, 문파장을 통해 문파 포상으로 문파원들에게 분배될 수 있도록 제공된다.

각 대륙마다 경험치 특화 지역이 추가된다. 잊혀진 계곡/사지석림/잊혀진 미궁/돼지농장/자작나무 숲에서 사냥하면 2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원한의 폐허/버려진 법기골/영석 계곡은 경험치 배율 3배로 조정된다.



▲ 각 지역마다 경험치 특화 지역을 확인할 수 있다


문파 최대 가입인원이 50에서 60명으로 변경되었으며, 임명할 수 있는 부 문파장은 2명, 장로는 5명으로 늘어난다. 문파 던전이 원하는 난이도를 던전 당 주 1회 입장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완료 보상이 3배로 증가된다.

환영의 정수 아이템 보유 제한 해제, 창고 보관 가능, 아이템 주간 제작 제한 제거가 진행된다. 또한 환영 분지에 암살자 및 소환사 몬스터가 추가되며, NPC에게서 전투 경험치 획득량 증가 버프를 부여받을 수 있다.

척살 시스템도 추가된다. 각 세력 총세력장은 상대 세력의 유저를 대상으로 척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이 유저들을 잡아내면 현상금을 획득할 수 있다. 일반 세력 유저들은 원한이 있는 상대 세력 유저를 대상으로 현상금을 기부해 금액을 올릴 수도 있다.

그 외에도 파티 기능, 용오름 계곡. 축지서, 홍문의 모험, 수련 문파 등 다양한 시스템 개선이 진행됐다.



▲ 척살 시스템으로 현상금을 걸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