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추가 보상 독식! 던전 솔로 플레이를 할 때 알아야 할 것은?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는 던전이다. 던전에는 게임 스토리의 중심이 되는 인물들이 보스로 자리 잡고 있고, 이 보스들을 처치함으로써 해당 분기의 갈등을 마무리하는 역할을 한다.

처음 던전에 입장할 자격이 되면 4인이 파티를 구성해 입장하지만, 던전에 대한 파악이 끝나고 난 이후에는 던전 솔로 플레이에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 솔로 플레이로 던전을 깨는 이유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보상이다. 던전을 클리어하면 파티원 중 한 명에게 추가 보상이 주어지는데, 혼자서 클리어하면 해당 보상을 100% 자신이 받을 수 있다.

던전 추가 보상을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은 솔로 플레이로 던전을 클리어하는데 큰 동기가 된다. 던전 추가 보상이 중요한 이유는 영웅 등급 무기 및 장신구 도안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과금 없이 영웅 등급 무기 및 장신구를 맞추기 위해서는 던전 솔로 플레이를 꾸준히 해야 한다.



▲ 던전 추가 보상에서만 영웅 도안을 획득할 수 있다


■ 준비 철저! 솔로 플레이시 알아야 할 것은?

던전의 권장 전투력보다 플레이어의 전투력이 훨씬 높다면 기본 물약만으로 문제없이 클리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솔로 플레이에 도전하는 경우는 플레이어의 전투력이 던전 권장 전투력보다 약간 높은 상태일 때가 많아,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

▷ 물약, 영약, 수호령 세팅

물약은 무조건 자기 레벨대에서 가장 높은 회복 수치를 보이는 것을 사용하면 된다. 80~159 레벨까지는 상급 회복약, 레벨이 160 이상이라면 최상급 회복약을 구매해서 세팅하면 된다.

영약의 경우, 공격/방어/치명/치명 피해 4가지 모두 준비해야 한다. 상급 영약을 제작해서 사용하면 베스트지만, 여력이 안될 경우, 간단하게 제작할 수 있는 일반 영약을 제작해서 사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필드 사냥 시에는 경험치 획득량을 늘리는 수호령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던전 솔로잉에서는 안정적인 전투를 위해 공격력이나 방어력에 도움이 되는 수호령으로 교체하면 좋다



▲ 경험치보단 전투에 도움이 되는 수호령으로 교체해야한다


▷ 호위 몬스터는 재생성 되지 않는다

보스가 혼자 있는 경우도 있지만, 상당수는 주위에 호위 몬스터가 자리 잡고 있다. 이 때문에 전투 시작 직후, 호위 몬스터와 보스의 합공에 위험에 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일단 죽더라도 호위 몬스터 한 마리는 잡고 간다는 마음으로 호위 몬스터부터 잡는 것이 좋다. 호위 몬스터를 잡고 죽으면 다시 시도할 때, 재생성 되지 않기 때문에 보다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하다.

적 무리의 공격을 버틸 수 있더라도 자신의 공격력이 부족하다면 호위 몬스터만 처리하고 재도전 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보스는 일정 시간이 되면 광폭화가 되는데, 호위 몬스터를 잡느라 소모한 시간 때문에 잡는 시간이 짧아질 수 있다.



▲ 한번 잡은 호위 몬스터는 리젠되지 않는다


▷ 클리어에 가장 큰 걸림돌 '광폭화'

4인으로 공략할 때는 문제가 안됐던 광폭화 시간이 1인으로 도전할 때는 큰 걸림돌로 다가온다. 광폭화 이전의 보스 공격에는 물약과 패턴을 피하는 방식으로 버틸 수 있지만, 광폭화가 시작되면 일반 공격으로도 엄청난 피해를 받게 된다.

광폭화 시간 안에 잡는 것이 가장 베스트지만, 광폭화 시간을 넘기더라도 막기(기공사의 경우엔 결빙공), 횡 이동과 후방 이동을 활용한 '1초 무적'을 활용하면 광폭화 시간을 초과하고도 잡을 수 있다.



▲ 광폭화가 시작되면 일반 공격에도 큰 피해를 받게된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