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추석 맞이 이벤트 던전 '월묘' 추가, 소환사 출시 후 첫 밸런스 조정!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금일 업데이트로 신규 이벤트 던전 '월묘'와 추석 맞이 의상 '오색단풍'을 추가했다. 또한, 영웅/전설 등급 신규 무공패가 추가돼 더욱 다양한 장비 세팅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클래스별 무공 피해량이나 사거리가 상향됐으며, 공격 방식이 변경되는 등 전반적인 직업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이 외에도 문파 점령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점령지와 사전에 예고된 문파 이벤트 '보스 사냥' 등 신규 콘텐츠도 함께 추가됐다.



▲ 추석 맞이 신규 던전, 의상, 이벤트가 업데이트로 적용됐다


■ 신규 던전 - 추석 맞이 이벤트 던전 '월묘'

신규 이벤트 던전 '월묘'는 일반 난이도 권장 공격력 55,000/방어력 59,000이며, 영웅은 공격력 128,000/방어력 132,000이다. 이벤트 기간에만 한정적으로 개방되며, 2막 토문객잔의 던전 관리인 NPC '묘수'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월묘 던전 입장권은 상점에서 구매하거나 재료 아이템 '월묘석'으로 제작할 수 있다.

던전을 클리어한 2명에게만 특별 보상이 주어지며, 파티 전원에게는 월묘 장비 제작 재료 '월묘석'을 지급한다. 또한, 낮은 확률로 월묘 무기와 장신구도 획득할 수 있다.

난이도에 따라 은빛(일반)/금빛(영웅) 월묘석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모아 월묘 장비를 제작할 수 있다. 월묘 장비는 특수/세트 옵션 효과로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월묘석 획득량이 증가하고,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 증가, 받는 피해 감소 효과도 적용된다.



▲ 월묘 던전 일반/영웅 난이도별 공격력/방어력 요구 수치



▲ 상점에서도 던전 입장권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전과 같다



▲ 금빛 월묘석으로 장비를 제작하면 필요 개수가 적어진다


■ 신규 아이템 - 새로운 옵션이 추가된 영웅/전설 무공패 추가

영웅, 전설 등급에서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무공패 6종이 추가됐다. 공격/방어/지원 유형 총 3가지 유형이며, 명칭은 '맹격, 청월, 환월'이다.

'맹격'은 내력 자연 회복량을 올려주며, '청월'은 생명력이 40% 이하일 때, 받는 피해량이 추가로 감소한다. 다만, 재사용 시간이 60초로 긴 편이다. '환월'은 PvP 능력치로 대인 공격에 적중할 경우, 최대 3 중첩이 가능한 최대 생명력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 영웅, 전설 등급 각 3가지 유형에 총 6종의 무공패가 추가


■ 클래스 - 소환사 출시 후 첫 밸런스 조정, 권사 상향되나?

소환사 출시 이후 첫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졌다. 검사와 기공사, 역사는 무공 연계가 한층 매끄러워지고, 암살자는 필살 자세 무공의 피해량이 상향됐다. 특히, '권사'는 주요 무공의 공격 방식이나 사거리가 확장돼 활용도가 높아졌다.

권사의 '열화각'은 타격 형태가 논타겟 광역에서 타겟팅 광역기로 변경됐으며 비무/세력전 등 PvP 콘텐츠에서 접근기로 사용될 가능성이 커졌다. 철산고는 사거리가 12m로 증가하고 상대에게 돌진하는 동작으로 바뀌었다.

한편, 소환사는 소환수의 방어 능력치가 각 10%씩 상향됐다. 이와 함께 민들레씨 1초식이 소환수에도 적용되도록 수정됐으며, 부활 시간은 8초로 기존대비 2초 감소했다. 이 외에 투척꽃가루 1초식은 소환수 도발 효과를 15초간 시전자가 받는 피해량이 감소하도록 변경됐다.



▲ 권사, 소환사를 비롯한 모든 클래스의 무공 밸런스가 조정됐다


■ 문파 점령전 - 신규 점령지와 '보스 사냥' 콘텐츠 추가

다른 문파와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문파 점령전'의 신규 점령지가 추가됐다. 개방된 지역은 수월평원의 '늑대구릉', '돼지농장'과 백청산맥의 '사냥꾼의 쉼터' 총 3곳이다.

지난 대규모 업데이트에 예고했던 문파 이벤트 '보스 사냥'도 추가됐다. 해당 콘텐츠는 주최 문파가 점령하고 있는 기간에 최대 10번 개방할 수 있으며, 보유한 문파 주화를 사용해 처치/참가 보상을 설정할 수 있다.

보스 사냥은 일주일에 4회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가 종료되면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마지막 타격으로 보스를 처치한 유저에게는 처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수월평원과 백청산맥에 신규 점령 지역이 추가됐다



▲ 문파 사냥 이벤트 개최/설정 예시



▲ 앞으로 이곳에서 보스 사냥 이벤트 진행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 이벤트 - 추석 맞이 신규 이벤트 진행

민족 대명절 '추석'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매일 미션'으로 난이도에 관계없이 1~6막 던전 하나를 클리어하면 '월묘 입장권(일반)' 1개를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미션을 총 10회 완료할 경우 월묘던전 장비 상자를 최종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상자에서는 월묘 무기와 장신구를 1개씩 획득할 수 있다.

'추석 특별 출석' 15일 동안 접속하면 영웅 등급 '칠각 황옥' 보석을 획득할 수 있다. 매일 출석할 때마다 '황금 송편'과 '모듬 송편'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모듬 송편을 사용할 경우 밤색, 녹색, 분홍, 흰색 총 4가지 색상의 송편을 각 1~5개씩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황금 송편을 모아 은빛/금빛 월묘 상자, 오색단풍 의상 도안을 제작할 수 있다. 이 외에 누적 출석 일수 5, 10, 14일을 달성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추석 복주머니'도 획득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한다.

추석을 맞아 추가된 신규 의상 '오색 단풍'은 황금 송편 100개를 모아 토문객잔에 위치한 이벤트 상인 '하현'에게 오색단풍 의상 도안을 먼저 제작해야 한다. 이후에 의상 도안과 옷감을 모아 잡화 상인에게 제작 의뢰를 맡기면 캐릭터 성별과 종족에 맞는 의상을 획득할 수 있다.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매일 던전 미션 도전하고, 월묘 던전 입장권과 장비 상자까지?!
[※ 관련 게시물 바로가기] : 15일 출석하고 영웅 황옥 보석까지?! 추석 기념 출석



▲ 1막~이계 1막 일반/영웅 어느 던전을 한 번 클리어하면 미션 달성 가능



▲ 15일 출석하고 풍성한 보상과 영웅 보석까지!



▲ 먼저 이벤트 상인을 통해 도안을 제작하고



▲ 옷감과 함께 잡화 상인에게 의상 제작을 의뢰해야 한다



▲ 나만의 알록달록 오색 추석빔을 마련해보자!

코멘트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