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레벨, 공격력 랭킹에서 기공사가 압도적! 방어력은 고른 클래스 분포 보여

게임뉴스 | 이동연 기자 |



지난주, 블소 레볼루션 인벤에서 전체 서버의 유저들의 랭킹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랭킹 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체 서버 TOP 100위 유저들의 레벨, 종합 공격력, 종합 방어력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국지색, 절세미인 등 각 1~5 서버군의 랭킹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랭킹 페이지를 오픈한 기념으로, 각 카테고리별로 클래스, 서버별 랭킹 통계를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블소 레볼루션 인벤 랭킹 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사이트 바로가기] : 블소 레볼루션 인벤 랭킹 페이지

※ 해당 랭킹은 1시간 단위로 갱신되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유저들이 수호령, 장비를 교체할 때 약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레벨 - 기공사 클래스가 압도적, 경국지색, 군계일학 서버 랭커가 가장 많아

전 서버에서 가장 레벨이 높은 유저는 경국지색1 서버의 '레드'로 유일하게 홍문 25레벨을 달성했습니다. 뒤를 이어 도원결의1 서버의 '집행검', 군계일학1 서버의 '역사' 유저가 홍문 24레벨로 2, 3등을 차지했습니다. 레벨이 높아질수록 1레벨을 올리는 것이 어려운 것을 감안하면 1위와 2, 3위의 경험치 격차는 상당히 벌어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 서버 랭킹 100위까지의 클래스 분포를 살펴보면 기공사 44명, 권사 23명, 검사 19명, 역사 15명으로 기공사가 권사, 검사 클래스를 합친 숫자보다 더 많이 분포해 있었습니다. 기공사 클래스는 다른 클래스가 몬스터를 잡으러 달려갈 때,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이런 결과가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서버별 분포로 살펴보면 경국지색 1~5 서버가 100명 중, 14명으로 가장 많았고 군계일학 서버가 13명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파죽지세, 금상첨화, 화룡점정 서버군이 각 1명으로 가장 적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 종합 공격력 - 랭킹 1위는 종합 공격력 9만 이상, 랭커 절반 이상이 기공사

종합 공격력 1위는 청출어람1 서버의 '류연'유저로 유일하게 종합 공격력 9만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2위 '서악' 유저의 종합 공격력 수치가 89,300으로 약 1천 가량의 차이를 보이고 있어 장비, 수호령 세팅에 따라 순위가 변동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전체 서버 공격력 클래스 분포를 살펴보면, 기공사가 과반수를 넘는 53명으로, 나머지 클래스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랭킹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난 이유는 던전이나 단체 싸움에서 기공사의 역할이 메인 딜러 이기 때문에 방어력보다는 공격력 쪽에 투자하는 유저들이 많아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서버 분포는 금강불괴, 명불허전, 백전백승 서버군이 각 8명으로 가장 많은 랭커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영웅호걸, 금상첨화, 화룡점정 서버군이 각 2명으로 가장 적은 랭커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 종합 방어력 - 1, 2위 종합 방어력 9만 5천 이상, 클래스별로 고른 분포 보여

종합 방어력 1위는 화룡점정1 서버의 '살성무제' 유저로 종합 방어력 9만 5천을 돌파했습니다. 2위는 이심전심2 서버의 Black 유저도 종합 방어력 9만 5천을 돌파한 상태로 랭킹 1, 2위가 자주 뒤바뀌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방어력 랭킹 클래스 분포는 역사 30명, 검사 29명, 기공사 21명, 권사 20명으로 비교적 고른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전방에 역사나 검사 클래스가 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다른 클래스보다 방어력에 신경을 쓸 수밖에 없어 이런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서버 분포를 살펴보면 금강불괴 서버가 14명의 유저 보유로, 다른 서버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은 랭커를 보유하고 있는 반면, 일확천금 서버군은 단 한 명의 랭커 유저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