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던전 드롭되는 초식 비급서 제작 가능… 암살자 주요 무공 추가 상향!

게임뉴스 | 이상훈 기자 |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은 금일 (30일) 업데이트 적용으로 신규 대전 콘텐츠 '용오름 계곡'과 레이드 '여명의 파천성도'를 추가했다.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업데이트 점검 후 진행 중이다.

던전에서만 드롭되던 초식 비급서의 획득처를 확대했다. 이제는 비급 두루마리를 모아 무기 상인에게 제작을 의뢰할 수 있게 됐다. 던전에서만 드롭되는 초식 비급서는 캐릭터의 무공 성능에 큰 영향을 주는 초식들이 대부분이기에 많은 유저가 반길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신규 장비 무공패와 허리띠, 능력치 등이 추가돼 새롭게 캐릭터를 성장할 수 있는 요소가 추가되었다. 또한, 전투 중 장비나 수호령을 교체하거나, 간편 전투 설정, 자동 전투 중지 기능 등의 편의성이 추가되거나 밸런스 조정도 이루어졌다.



▲ 4vs4 대전 용오름 계곡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 신규 대전 - 4명이서 한 팀을 이뤄 전략적인 전투를! '용오름 계곡'

4명이 한 팀을 이뤄 총 8명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대전 콘텐츠 '용오름 계곡'은 금~일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입장 가능한 신규 전장이다. 입장 후에는 전장 내에서 유저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능력치 보정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낮은 스펙의 유저도 부담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용오름 계곡은 다양한 방법으로 점수를 획득해 일정 점수에 먼저 도달하거나 제한 시간 10분 동안 더 많은 점수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① 3개의 용화로를 점령하거나 ② 적을 처치, ③ 일정 시간마다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여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또한, 최종 보스를 처치할 경우 대량의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팀원 전원에게 특수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므로 파티원의 협력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요구되는 PvP 콘텐츠다.

한편, 용오름 계곡 추가로 인해 기존 '비무' 콘텐츠는 월~목요일, 저녁 7시~9시에만 참가할 수 있도록 시간이 변경됐다.



▲ 팀원과 협동, 전략적인 전투를 요하는 용오름 계곡



▲ 용오름 계곡 주요 위치 요약도



▲ 변경된 비무/용오름 계곡 개방 시간


■ 신규 레이드 - 본격적인 레이드의 시작! '여명의 파천성도'

'밤의 바람평야' 이후 새롭게 추가된 16인 레이드 던전 '여명의 파천성도'는 5막 시나리오와 수행 퀘스트를 모두 완료한 후 강류시 남부 지구의 NPC 레이드 관리인 '윤회중'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여명의 파천성도 권장 전투력은 일반 난이도 종합 공격력 / 방어력은 86,181 / 77,748이며 영웅 난이도는 권장 종합 공격력 / 방어력 98,857 / 90,508을 요구한다.

여명의 파천성도는 중간에 등장하는 중간 보스 몬스터 하나하나 모두 강력한 공격 패턴을 갖고 있으므로 파티원의 호흡과 협동이 요구된다. 강력한 범위 공격과 낙석 스킬로 모험가를 위협하는 여명 백귀, 결계 사도 4인방 등을 처치하면 최종 보스 '백와룡'을 만날 수 있다.

영웅 난이도 여명의 파천성도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주요 보상은 전설 무기와 장신구 도안, 신규 영웅 보패를 획득할 수 있다. 여명의 파천성도 레이드로 획득할 수 있는 보패는 세트로 착용할 경우 치명확률이 높은 수치로 상승한다.



▲ 까다로운 공격 패턴으로 모험가를 위협하는 최종 보스 백와룡



▲ 일반(왼쪽)/영웅(오른쪽) 난이도별 권장 공격력과 방어력



▲ 여명의 파천성도에서 얻는 보패는 세트 효과로 치명 확률이 대폭 상승한다


■ 캐릭터 - '암살자' 주요 무공 상향, 연화난무는 1초식 피해량 표기 오류 수정돼…

신규 클래스 '암살자'의 주요 무공의 피해량이 추가로 상향됐다.

독풍지대와 무영살은 1레벨 기준 피해량이 각 30%씩 상향됐으며 진천뢰는 20%, 뇌절도는 150%로 상향됐다. 특히 독풍지대는 암살자의 필살 자세에서 주력으로 사용하는 무공으로 전보다 더욱 강력해졌다. 또한, 뇌절도는 자세 전환기로서의 의미를 지녔지만, 큰 피해를 주면서 필살 자세로 전환할 수 있게 됐다.

무영살은 지난 업데이트 이후 두 번째로 피해량이 상향됐으며 시전 시간도 0.4초 감소해 조금 더 빠르게 피해를 줄 수 있게 됐다. 한편, 연화난무 1초식은 피해량이 실제 표기인 25%가 아닌 250%만큼 잘못 적용된 현상이 수정됐다. 이로 인해 기본자세의 주력 무공이었던 연화난무의 화력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인다.



▲ 무영살, 독풍지대, 뇌절도 등의 주요 무공 피해량이 추가로 상향됐다


■ 초식 비급서 - 던전에서만 드롭되던 비급서, '제작'으로 획득처 확대!

던전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초식 비급서는 획득한 유저가 손에 꼽을 만큼 드물었다. 이로 인해 일부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소원을 빌 정도였다. 이에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무기 상인에게 비전 두루마리로 제작할 수 있도록 획득처를 추가로 확대했다.

특히 검사의 어검발산, 번개베기, 암살자의 연화난무, 무영살 등의 주요 무공의 초식들은 캐릭터의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초식이 대부분이기에 이번 업데이트를 유저들이 반길 것으로 보인다.

다만, 세력 상점으로 구매할 수 있는 비급서는 제외됐으며 비급서의 등급에 따라 제작 재료 필요 개수는 달라질 수 있다.



▲ 재료만 있으면 제작 가능! 초식 습득은 이제 시간 문제



▲ 제작식이 추가된 던전 비급서 리스트와 두루마리 필요 개수


■ 신규 아이템 - 무공 성능 향상되는 '무공패', 장신구 '허리띠' 추가

직업에 따라 특정 무공의 성능을 높이거나 특수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신규 아이템 '무공패'가 추가됐다. 무공패는 공격, 방어, 지원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유형별 2개씩 총 6개 착용할 수 있다.

또한, 무공패는 고유 옵션과 특수 옵션을 지니고 있다. 고유 옵션은 피해량 증가 및 감소, 무공의 쿨타임 감소 등의 버프 효과 등 유형에 따라 다양하게 존재한다. 무공패는 재련석으로 특수 옵션을 획득할 수 있다. 특수 옵션은 각 직업에 해당하는 무공의 피해량을 추가로 올릴 수 있다.

무공패는 일반~전설 등급까지 존재하며 같은 등급을 재료로 상위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다. 또한, 6개로 합성하면 100% 확률로 다음 단계로 승급할 수 있다. 무공패는 던전, 필드 보스, 세력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 무공패는 수호령 합성 시스템과 비슷한 형태다



▲ 서로 다른 종류의 무공패를 총 6개까지 착용할 수 있다



새로운 장신구 아이템 '허리띠'는 생명력, 방어무시 공격력, 치명피해 감소 등의 옵션을 지니고 있는 장비 아이템이다. 또한, 새로운 장착부위가 추가돼 8세트 효과 옵션이 추가됐다.

이 외에 신규 옵션 '방어무시 공격력', '치명 피해 감소' 등의 옵션으로 인한 새로운 능력치 육성 및 전투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허리띠는 일반~전설 등급까지 모두 존재하며 도감에도 포함된다


■ 기타 - 간편 전투 설정, 자동 전투 중지 및 던전 자동 입장 등 편의성 개선

전투 중 상황에 맞춰 빠르게 장비와 초식을 교체하거나 컨디션이 소진된 수호령을 변경할 수 없어 불편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교체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이 제공됐다.

다만, 장비의 특수 옵션이 발동한 이후에 다른 무기, 수호령을 교체한 뒤에 또 특수 옵션이 발동한다면 중첩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장비/수호령을 교체한 후 20초간은 특수 옵션이 발동하지 않는 페널티가 부여된다.

또한, 전투 관련 세팅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에서 '간편 전투 설정' 버튼을 터치해 자신만의 전투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다. 장비와 보패, 수호령 등을 자동 전투, 레이드, PvP 등 원하는 상황에 맞춰 간편하게 설정/교체를 할 수 있다.



▲ 화면 오른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해 전투 간편 설정을 바로 진행할 수 있다



▲ 전투 간편 설정을 통해 장비를 변경할 경우 특수 옵션은 20초간 발동 제한 상태가 된다



자동 전투 도중에 수호령의 소환이 해제됐거나 가방이 꽉 찬 상태, 컨디션이 나쁨 상태에서도 계속 진행하면 경험치, 아이템 획득에 손해를 받는 경우가 많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 전투 중지' 기능이 추가됐다.

옵션 - 게임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는 자동 전투 중지 조건은 세 가지다. '회복제가 없을 때', '컨디션 나쁨', '가방 무게 초과' 등 조건을 설정한 후, 해당 사항이 충족되면 자동 전투가 중지된다.

해당 옵션은 세 조건 중 하나만 설정하거나 세 가지 모두 중첩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하나의 조건이라도 만족한다면 자동 전투가 중지된다. 이후에 가방을 정리하거나 회복제 보충, 컨디션을 회복한 후에 다시 자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 옵션 - 게임 메뉴에서 자동 전투 중지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한편, 던전 1인 솔로 플레이 유저들을 위해 자동/반복 입장 설정 기능도 추가됐다.

자신이 현재 보유한 입장권 개수에 알맞게 던전의 최종 보스와 히든 보스까지 모두 처치한 이후에 입장권을 모두 소모할 때까지 반복 입장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이 제공된 셈이다.

이로 인해 던전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들은 캐릭터가 사망하지 않는 한 모니터링에 대한 부담 없이 편안한 자동 전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 혼자 솔플하는 유저에게 반복으로 자동 입장이 가능해졌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