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드] 나의 실력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 클래시오브클랜 친선 전투 가이드

게임뉴스 | 김오찬 기자 | 댓글: 2개 |
지난 25일(수), 클래시오브클랜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적용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유닛과 마법이 추가됐으며 일부 유닛 간의 조정이 이루어지는 등 다양한 내용이 있었지만, 그중 유저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내용은 뭐니 뭐니해도 바로 친선 전투 시스템의 추가일 것이다.

'친선 전투'이란, 글자 그대로 클랜원끼리 서로의 마을을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클랜에 가입되어 있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클랜원의 마을을 공격할 수 있으며, 반대로 클랜원으로 하여금 자신의 마을을 공격하게 할 수 있다. 즉, 약탈전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친선 전투에서는 자원이나 트로피 점수 등 부가적인 보상은 전혀 획득할 수 없다.

클래시오브클랜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친선 전투, 이번 기사에서는 친선 전투의 진행 방법과 그 활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 친선 전투는 어떻게 진행될까?

친선 전투를 진행하기 위해선 우선 클랜에 가입돼있는 상태이어야만 하며, 해당 조건을 만족할 경우 화면 좌측에 있는 채팅창 메뉴를 활성화시킨 후, 상단에 있는 [도전]을 클릭, 클랜원에게 보낼 메세지와 자신의 클랜성 병력의 유무를 체크한 후 [시작]을 누르면 친선 전투가 진행된다.

















친선 전투에서는 자신이 지금 사용 중인 배치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클랜전에서 사용하는 배치, 그리고 자신이 미리 설정해두었던 배치 등 다양한 마을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위에서 언급한 대로 친선 전투에서는 병력, 마법, 함정, 영웅의 소모가 전혀 없으며, 반대로, 친선 전투로 인한 자원 약탈이나 트로피 점수 획득 등 부가적인 보상은 주어지지 않는다.















◆ 친선 전투,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이번 친선 전투의 추가로 언제 어디서든 클랜전이나 약탈전 등 실전 공격에 대한 실력을 연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유롭게 자신의 배치나 방어를 다시 한 번 점검할 수 있게 되면서 기존에 문제 됐던 불법 프로그램에 대한 부분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횟수 제한이 없으며, 자원이나 유닛, 영웅의 HP를 전혀 소모하지 않는 만큼 평소에 쓰기 어려운 기발한 전술 조합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전략적인 재미가 한껏 늘어났다고 볼 수 있다.

비단 이것만이 아니다. 친선 전투는 클랜원이 함께 게임을 즐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친선 전투를 활용한 클랜원 간의 대전 이벤트, 더 나아가 승패에 부담이 없기 때문에 클랜 간의 이벤트 대전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